본문 바로가기
문화인물

배우 이시원, 네 살 때부터 이런 일을! (나이, 키, 학력, 프로필, 결혼, 남편, 직업, 이혼, 여왕벌, 발명, 서울대학교, 특허, 구두 디자인, 엉클, 미생)

by Blue Bloods 2022. 6. 12.
 

 

이시원

2009년 연극배우로 연기 활동을 시작, 2012년 드라마 <대왕의 꿈>을 통해 본격적으로 배우 데뷔, 드라마 <미생>,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엉클> 등 꾸준한 작품을 통해 이름을 알렸고, 최근 드라마와 영화뿐만 아니라 예능, 교양, 라디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배우 이시원, 이시원은 대학 연극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배우라는 직업에 흥미를 느끼게 됐고 드라마 오디션을 통해 배우 생활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대학원 졸업 후 본격적으로 배우가 되겠다고 마음을 먹은 후,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한다고 했을 때 역시나 부모님의 반대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대학원까지 졸업한 상황에서 쭉 공부를 할 거라고만 생각하셨던 부모님 입장에선 상당히 당황스러울 만한 상황이었죠. 이에 이시원은 부모님마저 설득시키지 못하면 이 세상에서 누구를 설득하며 어떻게 살아가겠냐며 부모님을 설득했고 원했던 배우 생활을 시작하게 됐다고 하네요.

 


한 인터뷰에서 대학교 졸업에 이어 대학원 과정까지 모두 마친 사람이었는데 일말의 아쉬운 건 없냐는 질문에 "만약 제가 연기를 안 하고 살았다면 잠깐은 편했을 거다. 하지만 후회는 평생 하지 않았을까? 포기해서 편한 건 잠깐이지만 후회는 평생 간다. 매 순간에 집중한다면 자신이 뭘 원하는지 알게 되고 용기가 생긴다."라고 의연하게 답하기도 했습니다. 이시원은 아름다운 외모와 더불어 남다른 스펙까지 갖춰 전형적인 엄친아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생각을 표현하는 걸 좋아한다는 이시원은 어린 시절 꿈이 화가였다고 합니다. 당시에는 꿈에 대한 확신이 없었고 그걸 강력히 주장하지 못해서 그냥 미술과 문학을 좋아하는 평범한 학창시절을 보냈다고 하네요. 추가로 서울대학교를 진학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공부하라는 말조차 하신 적 없다는 이시원의 부모님, 부모님의 공부 강요가 전혀 없었는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부모님에게 사랑받고 싶은 마음이 저절로 커져 부모님의 기대를 충족시켜드리기 위해 공부를 했다고 하네요. 

 

이시원-화보

시원은 학창 시절부터 남다른 재능을 보였고, 전교 1등은 물론 과학발명대회, 수학 경시대회, 미술대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대학교에 입학하며 경영학과 인류학을 복수 전공하였고, 서울대 대학원 인류학 석사 과정까지 마치면서 수재로 인정받게 됐죠. 이시원은 아름다운 외모로 서울대 재학 시절 '여왕벌'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했다는데요, 외모와 달리 내숭이 없는 성격이라 주변에 남자 친구들이 많았고, 경영학과에 여학생이 적다 보니 다수의 남학생과 우르르 몰려다녀 '여왕벌'이라는 별명을 얻게 됐다는 일화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시원의 남다른 스팩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는데요, 2018년 <문제적 남자>에 출연하여 특허 1개에 실용신안 5개를 출원한 사실을 밝혔고 현재는 총 10개의 지식재산권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시원은 네 살 때 첫 발명을 할 정도로 어릴 때부터 발명에 관심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발명과 특허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평소 발명에 관심이 많으셨던 아버지 덕분에 자연스럽게 아버지의 영향을 받았고, 불편한 게 있으면 좋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많이 고민하며 꾸준히 발명과 특허를 내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추가로 이시원은 연필 잡는 것을 어려워하던 이시원을 위해 연필을 쉽게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연필 교정기'를 최초로 발명한 사람이 아버지라고 밝히며 많은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보유 중인 지식재산권 중 디자인권을 이용하여 구두 디자인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어린 시절 화가가 되고 싶었던 꿈은 현재 구두 사업을 하면서 하나씩 풀어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시원은 "서울대라는 타이틀은 제가 배우를 시작하기 전에 가졌던 하나의 스토리일 뿐이에요. 그건 제가 연기 활동을 해가면서 희석될 거라고 믿어요."라는 말을 전하며 단순히 서울대생, 명문대생이라는 이미지를 넘어 배우로서 더 많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뛰어난 연기력뿐만 아니라 지성과 도전 정신까지 겸비한 배우 이시원, 의사와 결혼 소식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행복한 결혼 생활과 더불어 앞으로도 연기자로서 좋은 모습 보여주시길 응원합니다.

 

배우 이주영, 어떻게 연기자가 되었나! (나이, 키, 학력, 프로필, 본명, 브로커, 아이유, 배두나,

이주영은 수많은 크고 작은 작품들을 해왔지만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건 드라마 <이태원 클래스>에서 '마현이' 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극 중 '마현이' 캐릭터는 트랜스젠더 주방장으로 요리

hightechlowtech85.tistory.com

 

이시원 프로필

나이 : 1987년 8월 29일

키 : 166cm, 45kg
소속사 : 후너스엔터테인먼트
학력 : 서울대학교 대학원 진화심리학 석사
데뷔 : 2012년 KBS 드라마 '대왕의 꿈'

배우 김혜자, 어떻게 담배를 끊었나! (나이, 키, 학력, 본명, 프로필, 담배, 골초, 금연, 결혼, 이혼, 남편, 자녀, 우리들의 블루스, 마녀, 혜자스럽다 뜻)

 

배우 김혜자, 어떻게 담배를 끊었나! (나이, 키, 학력, 본명, 프로필, 담배, 골초, 금연, 결혼, 이혼

이름 김혜자, 나이 1941년 9월 14일, 1961년 kbs 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61년 차이며 대한민국의 배우이자 국민 엄마로 불리는 배우입니다. 1960~70년대 tv 방송 초기 때부터 왕성히 활동하며 최불암과 2

hightechlowtech85.tistory.com

김건모, 근황, 장지연과 이혼하는 이유는 그것 때문! (나이, 키, 학력, 프로필, 결혼, 이혼, 장인, 미운 우리 새끼, 강용석, 김용호, 가세연, 부인, 직업)

 

김건모, 근황, 장지연과 이혼하는 이유는 그것 때문! (나이, 키, 학력, 프로필, 결혼, 이혼, 장인,

김건모 장지연 부부가 이혼 절차를 밟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이혼 사유는 결혼 생활 중 개인적인 의견 차이 등을 좁히지 못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김건모와 장지연이 최근 관계가 소홀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