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인물

작가 김은희, 카메라를 배우고 싶다고 하자 남편이 한 행동! (김은희 나이, 원고료, 재산, 남편, 장항준, 킹덤, 전지현)

by Blue Bloods 2021. 7. 27.
 
 

썸네일

김은희는 1972년생입니다. 2010년 '위기일발 풍년빌라'를 시작으로 '싸인', '유령', '쓰리데이즈', '시그널', 그리고 '킹덤'이 있습니다. 킹덤의 작가로 알려지면서 엄청나게 이름을 날리고 있습니다. sbs 예능국의 보조 작가 시절 남편 장항준 감독과 사수-부사수 관계로 처음 만났습니다. 의외로 젊었을 때는 글에 부족한 점이 많다며 선배 장항준에게 많이 혼났다고 하네요. 장항준이 방송 이미지와 다르게 영화나 드라마 및 방송 각본을 쓰는 직업 생활에서는 매우 철저한 스타일이라서 후배들이 두려워했다고 합니다. 본인의 글쓰기 작법은 모두 장항준 감독에게 처음 배웠다고 하며, 2011년 남편 장항준 감독과 함께 드라마 '싸인' 극본을 집필했습니다.

 

 

예능 작가로 시작한 김은희 작가는 드라마를 쓰고 싶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결혼 후 남편인 장항준 감독이 종이에 육필로 쓴 영화 시나리오를 컴퓨터 워드로 옮기는 조수일을 했는데, 그러면서 점점 시나리오 쓰기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은희 작가는 현재 드라마 작가 중에서 가장 상위 클래스에 있습니다. 수상으로는 2020년 아시아 콘텐츠 어워즈에서 킹덤 시즌 2의 작가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습니다. 또한 제11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장까지 받았습니다. 최근에 알려진 바에 따르면 드라마 회당 8천만 원의 원고료를 받는다고 합니다.  김은희 작가는 2010년부터 올해까지 원고료만 최소 93억 6천만 원의 수입을 벌어들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봉으로 따지면 7억 8천만 원입니다. 장항준은 과거 한 방송에서 "아내의 수입이 본인의 몇 배냐?"라는 질문에 "옛날 625 때 중공군이 오는 느낌이다."라며 너스레를 떨었습니다.

 

 

김은희장항준부부
김은희 장항준 부부

그러나 주변인들 평가에 의하면 두 부부의 살림이 가난하던 신혼 때부터 장항준 감독은 김은희 작가가 카메라나 수영 등 어느 분야에 관심이 있다고 하면 적극적으로 서포트해주고 뭐든지 지원해줬을 정도로 애처가였다고 하네요.  사실 김은희 작가는 필력은 좋지만 아이디어가 부족한 편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유령'을 제외한 김은희 작가 초기 작품 대부분이 장항준 감독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초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킹덤 시리즈 또한 사극과 좀비물의 결합 아이디어도 장항준의 생각이었다고 하네요. 장항준은 1969년생으로 서울 태생입니다. 건설업을 하셨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강남에서 매우 유복한 학창 시절을 보내다가 고2 때 가세가 기울었다고 하네요. 재수를 하여 서울예전 연극과에 입학하였고 졸업 후 방송국 막내 작가로 일하다 메인 작가가 부재하게 된 상황에서 기존에 써놓은 장항준의 아이템이 채택되면서 FD가 되었다고 합니다.

 

 

sbs 예능국에서 '좋은 친구들'도 찍으며 작가로 일하다가 친구 장진 감독의 신축 문예 당선에 자극받고 영화계에 작가로 들어갔다고 합니다.  그러나 영화계에서 각본상 후보까지 올라가긴 했으나 흥행에 실패하는 쓴맛을 보았으며,  남의 각본으로 '라이터를 켜라'로 입봉 하여 130만 관객을 동원하며 많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그 뒤로는 슬럼프에 빠져 지냈다고 합니다. 김은희 작가는 대학교 재학 중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만 계셨는데 장항준 감독이 나중에 장모님을 모시고 살았다고 하네요. 게다가 장모님이 당신의 어머니를 걱정하시자 김은희 작가의 할머니도 돌아가실 때까지 둘이 모시고 살았다고 합니다.  이런 일들로 김은희 작가가 장항준 감독에게 더욱더 고마워했다고 하네요.

킹덤 인터뷰

김은희 작가가 전문적인 분야의 소재에 특화된 작품을 잘 만드는 것에는 이 시절 장항준 감독의 지원으로 여러 가지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며 쌓은 배경 지식의 공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김은희 작가가 딸에게 "아빠처럼 아내를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는 남자와 결혼해라."라고 했을 정도이며 부부 금슬이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장항준 감독은 예능 프로그램에 자주 섭외되어 출연료도 상당할 것이며, 광고도 여러 차례 촬영을 했기 때문에 김은희 작가의 12년 동안 최소 94억 원의 원고료를 합치면 부부가 지금까지 만들어낸 수익만 100억 원은 훌쩍 넘을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김은희프로필
김은희 프로필

김은희

나이 :  1972년 1월 7일 (49세)
직업 : 작가
국적 : 대한민국 
활동기간 : 2010년 ~
장르 : 텔레비전 드라마
배우자 : 장항준 (결혼 1998)
자녀 : 1녀

 

 

킹덤 아신전,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사실들! (생사초의 기원, 성저야인이란, 전지현, 김은희, 개봉일)

 

킹덤 아신전,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사실들! (생사초의 기원, 성저야인이란, 전지현, 김은희, 개

킹덤 아신전,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사실들! 킹덤 아신전은 시즌 2 후반에 궁금증을 안겨준 아신의 정체와 생사초에 얽힌 비밀과 기원이 드러납니다. 킹덤 세계관을 만들어 낸 김은희 작가

hightechlowtech85.tistory.com

영화 랑종, 재미있나! (랑종 줄거리, 리뷰, 결말, 스포)

 

영화 랑종, 재미있나! (랑종 줄거리, 리뷰, 결말, 스포)

영화 랑종, 재미있나! 영화 '랑종' 리뷰해볼까 합니다. 영화 자체에 대한 이야기와 스토리나 설정에 대한 이야기 등 이렇게 두 가지를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랑종은 리얼함을 위해 부단히 노력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