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 박스: 바르셀로나> 정보
공개: 2023.07.14
장르: 공포/미스터리/SF/스릴러
국가: 스페인
등급: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110분
평점: 4.4
감독: 데이빗 파스토르 David Pastor, 알렉스 파스토르 Alex Pastor
주연: 조지나 캠벨Georgina Campbell, 마리오 카사스 Mario Casas(세바스티안 역)
<버드 박스: 바르셀로나> 줄거리
미스터리한 힘으로 전 세계 인구가 급감한 후, 전에 없던 사악한 위협이 점점 더 가까이 다가옵니다. 흥행작 《버드 박스》의 이야기를 확장해 바르셀로나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영화입니다.
<버드 박스: 바르셀로나> 예고편
<버드 박스: 바르셀로나> 리뷰, 후기, 감상평
영화를 좋아하는 팬들이라면 더욱 기대될 수밖에 없는 7월, 여름 극장가는 텐트폴 영화들이 잔뜩 쏟아지는 시기인데요. 넷플릭스도 그 틈을 놓치지 않고 대작들을 대거 공개할 예정입니다. 특히 지금의 넷플릭스를 있게 한 1등 공신 <버드박스>의 스핀오프 작품, <버드 박스: 바르셀로나>가 14일 공개가 되었습니다.
<스핀오프>
OTT라는 단어도 넷플릭스 구독도 낯설던 2018년 <버드박스>는 공개 일주일 만에 4500만 명의 시청자를 동원하더니 이후 4주 동안 89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넷플릭스를 OTT의 1등 반열에 올려두었습니다. 산드라 블록이 주연을 맡은 <버드박스>는 무언가를 본 사람들이 모두 스스로 목숨을 끊으며 종말을 향해 가는 세상의 이야기를 그려냈는데요. 이후 5년 만에 공개되는 <버드 박스: 바르셀로나>는 <버드박스>와 같은 시기에 진행되는 이야기로 스페인을 배경으로 합니다.
<설정>
<버드 박스>의 프로듀서들이 전작의 세계관을 더욱 확장한 이번 작품, <버드 박스>의 멀라리가 두 아이의 보호자가 되어 안전한 곳을 찾아 떠난 것처럼 이번 작품의 기본적인 설정도 비슷합니다. <버드 박스: 바르셀로나>에서는 딸을 보호하기 위한 아버지 세바스티안이 등장합니다. 어딘가 낯익은 이 배우, 세바스티안을 연기한 마리오 카사스는 스페인의 인기 배우인데요. 국내에선 스릴러 영화 <인비저블 게스트>의 주인공으로 익숙할 듯합니다.
마리오 카사스와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도 이미 공포스릴러 영화로 눈도장을 찍은 바 있는데요. 미국에서 흥행한 공포 영화 <바바리안>의 조지나 캠벨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이들은 보이지 않는 공포의 무언가로부터 시작된 공격을 피해 바르셀로나의 황량한 거리에서 어떻게든 살아남기 위해 여정을 이어나갑니다. 미스터리한 힘으로 전 세계 인구가 급감하고 세바스티안은 다른 생존자들과 연합을 맺는데요.
어째 이 연합 마냥 안심하긴 일러 보입니다. 눈을 가린 채 생존해야 하는 대재앙 속에서 살아남은 자들의 의심과 불신은 점점 커져만 가고, 세바스티안은 딸과 함께 도시에서 탈출하려고 고군분투하지만 예상치 못한 위협이 점점 더 가까워져 옵니다. 전편이 워낙 인기를 끌었던 만큼 <버드 박스: 바르셀로나>에 대한 기대감도 점차 높아지고 있는데요.
<버드 박스: 서울>
<버드박스> 시리즈가 미국에 이어 스페인 버전이 제작되자 이후 각 도시를 다룬 작품들로 시리즈가 이어질 거라는 추측까지 등장하고 있습니다. <버드박스: 서울>, 기대해 봐도 되는 걸까요?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 제일 무서운 세상, 과연 주인공 세바스티안은 딸을 지키고 자신도 험난한 세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버드 박스: 바르셀로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