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일타스캔들>, 12회, 솔직리뷰, 요약, 남행선도 당하나! 충격! (후기, 줄거리, 예고, 인물관계도, 몇부작, 등장인물, 출연진, 떡밥, 시청률, 재방송, 방송시간, 쇠구슬 범인, 희재, 선재, 지동희, 남..

by Blue Bloods 2023. 2. 20.
 

 

일타스캔들 포스터

11회에 나왔던 많은 장면들이 지실장이 범인이라는 걸 명백하게 드러내고 있어서 12회에서 모든 게 밝혀지겠구나 싶었는데요. 역시 지실장이 범인이 맞았네요. 드라마에서 복선, 떡밥은 수거해야지 치트키로 갑자기 "다른 사람이 범인이다!" 이렇게 하면 안 되는 거잖아요. 만약 다른 사람이 범인이라면 서서히 촘촘하게 단서를 뿌려줘야 드라마거든요. 

 


그래도 마음속으로는 내심 지실장이 아니기를 바랐습니다. 남행선이 나타나기 전까지 최치열에게 지동희는 가족처럼 의지하는 단 한 사람이었으니까요. 그리고 지동희도 마찬가지였을 거예요. 누나의 자살과 엄마의 의문의 죽음까지 중학생인 아이가 감당하기엔 너무도 힘든 시간들이었을 텐데 누나가 의지했고 자신을 토닥여준 단 한 사람 최치열에게 큰 믿음이 있었을 거예요. 

 


그러나 그 믿음은 잘못된 애정을 갖게 만들었네요. 이제는 최치열은 나 아니면 안 된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최치열의 일거수일투족을 자신이 케어해 주고 있다고 착각을 하는 것 같아요. 그러나 남행선을 만난 뒤 조금씩 자신의 손아귀에서 벗어나는 최치열을 보며 내 것을 빼앗긴 사람처럼 남행선을 증오하게 됩니다. 지동희는 요트 운행 자격증까지 딸 정도로 오롯이 최치열만을 위해서 살아왔는데 갑자기 나타난 반찬집 아줌마 때문에 멘털이 확실히 털린 것 같네요. 

 

 

일타스캔들 인물관계도

배신감과 허망함이 더 증폭된 것 같죠. 그럼에도 최치열이 남행선에게 잘해주란 말 한마디로 포커 페이스 하며 스위트하게 행동하는 지실장, 진짜 소름이 돋았습니다. 떨어진 볼펜도 주워주고 요트에서 손도 잡아주고 그러다 요트핸들 확 꺾던 지동희의 얼굴, 사람이 이렇게 무섭습니다. 이 장면 때문에 후끈했던 행선이랑 치열의 첫날밤은 기억이 하나도 안 나네요. 마지막  장면에서 지동희의 실체가 밝혀졌네요. 

 


쇠구슬이 배달된 옥탑방, 그 안에 놓인 많은 책들이 지동희가 범인임을 말해주는데요. 마지막 지동희가 남행선을 노리는 장면이 나왔는데 괜히 남해이가 더 걱정되는 이유는 뭘까요. 선재 엄마는 교무부장을 통해 독서 시험지를 유출해서 선재에게 줬는데요. 시험지 나올 때부터 선재가 해이에게 공유하겠다 싶었는데 왜 슬픈 예감은 틀린 적이 없나요. 독서 중간고사를 보던 선재와 해이의 겁먹은 표정이 너무 안타깝고 슬펐습니다. 해이는 바른 아이기 때문에 이 문제를 공식적으로 밝히려고 할 것 같아요. 

 


자신의 시험지가 0점 처리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나 선재 엄마는 그런 행위를 막으려 하는 것 같죠. 해이가 시험지 유출을 말해버리면 여러 사람 인생이 망가진다며 협박을 하네요. 이 사실이 밝혀지면 형사처벌뿐 아니라 자신의 꿈이었던 선재의 미래까지 모조리 박살 나는 거니까요. 선재 엄마의 협박과 선재를 생각하며 남해이는 많은 고민을 하고 방황하는 것 같았죠. 그런 남해이에게 상담을 하는 것처럼 지실장이 다가와 위험하게 하는 건 아닐지 모르겠네요. 

 


마지막 장면에서 지동희가 남행선을 공격하려 했지만 다행히 남행선이 다치진 않은 것 같아요. 그러나 남행선이 타깃이 되어 위험에 빠졌고 걱정이 된 최치열이 이제 남행선의 집에서 함께 있는 것 같은데요. 남재우는 이 와중에 눈치 없이 매형과 자겠다고 하네요. 그러니 지실장을 화살을 돌려 남해이를 향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남해이를 납치한 지실장이 남행성을 유인해 두 사람 모두 위험에 빠지게 될까 봐 너무 걱정되네요. 

 


물론 최치열이 남행성과 남해이를 구하러 가겠지만요. 물론 뇌피셜이고, 이렇게까지 심각한 일은 없기를 바라봅니다. <일타스캔들>은 따뜻한 가족 드라마라고 했으니까요. 남해이와 선재가 0점 처리가 되더라도 어른들의 잘못된 선택을 아이들이 바로 잡아갈 수 있는 장면이 나온다면 정말 좋겠네요. 그리고 지실장의 최치열을 향한 그릇된 사랑이 남행선의 따뜻한 밥으로 조금씩 치료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당연히 처벌을 피할 수 없겠지만요. 이제 4회 만을 남겨 둔 <일타스캔들>, 남행선과 최치열, 남해이와 이선재, 모두 행복한 결말이 있기를 바랍니다. 

<일타스캔들>, 11회, 솔직 리뷰, 요약, 살인사건의 진범! 충격! (후기, 줄거리, 예고, 인물관계도, 몇부작, 등장인물, 출연진, 떡밥, 시청률, 재방송, 방송시간, 쇠구슬 범인, 희재, 선재, 지동희)

 

<일타스캔들>, 11회, 솔직 리뷰, 요약, 살인사건의 진범! 충격! (후기, 줄거리, 예고, 인물관계도,

이번 11화에서는 그동안에 오해로 어긋나던 최치열과 남행선이 드디어 오해를 풀고 달콤한 하루하루를 보내는 장면이 그려졌는데요. 아마 최치열 남행선 커플을 응원하던 팬분들은 흐뭇하게 시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모범택시 2>, 2회, 솔직 리뷰, 요약, 불법 도박 회장의 정체! 충격! (후기, 줄거리, 인물관계도, 몇부작, 등장인물, 출연진, 이제훈, 김도기, 떡밥, 시청률, 재방송, 방송시간, 베트남, 넷플릭스, OTT)

 

<모범택시 2>, 2회, 솔직 리뷰, 요약, 불법 도박 회장의 정체! 충격! (후기, 줄거리, 인물관계도, 몇

2회, 리뷰, 후기, 줄거리, 요약 2회, 다들 재밌게 보셨나요. 드라마는 컴맹이었던 장 대표가 김도기와 연락이 끊기게 되자 뭐라도 해보기 위해 안고은의 자리에서 이것저것 만지고 있는 모습을 보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