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범죄 도시'에서 벗어나 뷰티 도시 '압꾸정'으로 돌아온 마블리 마동석, 화려한 옷들과 더 화려한 장신구 화려하게 변신한 마블리, 범죄 도시에서의 파워풀한 액션에 반대되는 '압꾸정'의 현란한 말빨액션, 굉장히 오지랖이 넓고, 사업 수완이 좋고, 아이디어가 많지만 뭔가 되는 것이 없는, 샘솟는 사업 아이디어로 입만 살아 있는 압구정 토박이 마동석이 돌아왔습니다.
영화 <압꾸정> 정보
개봉: 2022.11.30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장르: 코미디/드라마
러닝타임: 112분
국가: 한국
평점: 9.3
영화 <압꾸정>, 무슨 영화!
마동석과 최고의 실력을 가진 성형외과 의사 정경호, 인싸 성형외과 상담실장 오나라, 이들의 조합으로 무슨 일이 벌어질까요. 타고난 말발의 마동석이 한때 잘 나가던 톱급 실력의 성형외과 의사 정경호를 만나 다시 잘 나가고 싶어 하는 정경호의 욕심과 잠재력을 보게 되고, 마동석은 남다른 추진력으로 실력파 정경호, 정보파 오나라, 압구정 큰 손 최병모, 인맥왕 오연서 등을 섭외합니다.
그들을 모아 전 세계를 대표하는 k뷰티 끝판 성형 왕국을 꿈꾸는데, 케이뷰티의 시조새가 되는 이야기입니다. 감독의 말에 의하면 이 영화의 제작 동기는 바로 "압구정을 중심으로 발달했던 성형외과 사업에 처음 스타트를 했던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라는 호기심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정말 한국의 성형 실태는 어떨까요. 2020년부터 우한 폐렴 코로나로 인해 중국과의 왕래가 원활하지 않자 고객 수가 파란불을 달고 쭉쭉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로 인해 이미 포화 상태였던 성형외과에도 변화가 생기긴 했지만 k 방역으로 한국 의료에 대한 인지도와 위상이 높아져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다시 손님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는 사라진 중국 손님의 자리를 대신해 태국이 그다음으로 차지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미국, 베트남, 몽골, 일본 등 다양한 국적의 손님들이 방문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k뷰티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뻗어서 한국을 대표하는 또 다른 문화 위상이 되는 것이 좋은 것인지는 각자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그래서 압구정 k-뷰티 성형의 시작점이 어디인가, 가볍게 웃으면서 즐기는 유쾌하고 재치 있는 비즈니스 성공 드라마 '압꾸정'이었습니다.
영화 <본즈 앤 올>, 프리뷰, 무슨 영화! (정보, 개봉일,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출연진, 등급, 평점, 예고편, 장르, 스포, 쿠키, 티모시 샬라메, 카니발리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