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슈룹>, 12화, 솔직리뷰, 청하를 적으로 오해하는 성남대군! 충격! (후기, 줄거리, 13화 예고, 슈룹 뜻, 인물관계도, 몇부작, 등장인물, 출연진, 배경, 시청률, 방영시간, 다시보기, 재방송, 김혜수)

by Blue Bloods 2022. 11. 21.
 

 

성남대군

<슈룹> 12화의 오픈을 멋지게 열어준 곤룡포를 입은 세자, 성남 대군의 멋진 모습에 대하여 언급하지 않을 수가 없었는데요. 성남 대군을 연기하고 있는 문상민은 모델 출신으로 실제 키가 188cm라고 하던데, 큰 키에 훤칠한 얼굴, 중저음의 목소리에 안정적인 연기력까지, 성남 대군으로도 정말 딱입니다.

 

 

곤룡포를 입고 더욱 당당해진 성남 대군은 이제 호시탐탐 세자의 자리에서 자신을 끌어내릴 기회만 엿보고 있는 대비 앞에서도 전혀 기죽지 않는 모습으로 백성을 위한 성군이 되겠다는 자신만의 포부도 밝혔고, 어린 시절 대비에게 당한 협박의 대사를 그대로 이용하여 반박하며 세자로서의 위험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성남 대군이 세자 자리에 오르자마자 한숨 돌릴 틈도 없이 다음은 세자빈 간택을 위한 대비와 중전의 규수 찾기가 진행되어 굉장히 빠른 전개를 보여주었는데요.

 


중전은 사랑하는 자신의 아들 세자에게 최고의 신붓감을 찾아주려 고군분투했고, 대비는 눈엣가시인 손자 세자에게 최악의 신붓감을 주기 위해 애를 썼다는 것이죠. 그런데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지고 확연히 다른 결과를 바랐던 두 사람이 최종적으로 같은 사람을 선택했다는 것이 참으로 신선하고 재미있는 스토리였던 것 같습니다.

 

 

대비의 눈에 청하는 배움이 짧고 교육이 모자라고 성품과 행동이 방자해 세자의 치명적인 약점이 되기 위해 좋은 사람으로 보였고, 중전에게는 그 시대의 여성상보다 앞선 진취적이고 자기주장이 분명하면서도 약자의 편에 설 줄 아는 공감 능력이 뛰어난 사람으로 보였으니 한 사람을 놓고도 어떤 시각으로 보는지에 따라 그 판단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죠.

 

 

인물관계도

이미 지난 화에서 박경우를 찾으러 간 섬에서 성남 대군과 청하의 연이 이어진 상태였지만, 이런 우연으로 이어진 인연을 운명으로 만들기 위해 청하가 노력하여 세자빈의 자리까지 오르게 된 것인데, 안타깝게도 청하를 대비의 사람으로 알고 있는 세자의 깊은 오해가 두 사람의 사이를 갈라놓게 만드는 장면이 연출되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청하가 언제나 자신과 종전의 대척점에서 힘겨루기를 하고 있는 대비의 사람이라는 말을 들으면 조개껍데기를 바라보던 애틋한 마음보다는 다시 만나면 운명으로 여겨 달라는 청하의 말과 섬에서 만난 일까지 모두 대비의 철저한 계획 하에 진행되었다고 오해할 만도 했습니다. 

 

 

그러나 청하의 아버지인 문수광은 자신이 그토록 아끼는 첫째 딸인 청하를 세자를 끌어내리기 위한 도구로 생각하는 대비가 아니라 세자빈으로 걸맞은 훌륭한 여인으로 생각하며 꼭 지켜주려 한다는 중전에게 마음이 기울어 중전과 세자에게 힘을 보태 줄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그런데 의외의 장면은 권의관이 서함덕에게 접근하여 그를 빼내 주려는 도움을 주는 척하더니 서함덕을 속이고 독약을 주어 독사를 시키는 장면이었습니다. 

 


그리고는 역모를 모의 중인 자신의 무리에 가서 서함덕이 모두를 위해 자별을 했다고 거짓말을 했죠.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권의관의 캐릭터가 더욱 잔인하고 냉혈일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런 권의관이 의성군에게 왕위를 물려주지 않을 아비라면 밟고 올라서는 것도 방법이라며, 안 그래도 세자의 경합에서 지고 복수의 칼날을 갈고 있는 의성군에게 기름을 부었습니다.

 

 

현재 모두가 예상하는 것처럼 황숙원이 내통하여 낳은 아이가 의성군이라면 의성군의 야비한 성품이 황원영을 비롯한 외가에서뿐만 아니라 자신의 친아버지인 권의관에게서도 물려받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지난 화에서 귀 뒤의 돌출 뼈를 만지며 왕자들이 왕의 친자가 맞는지 확인하던 대비가 의성군의 귀를 만지며 그의 출신에 대한 비밀을 알게 된 듯했는데, 이번 예고편에서는 황숙원이 보는 앞에서 잔을 깨뜨리며 자신이 알아서는 안 될 것을 알아버렸다고 말하는 장면이 나와 의성군의 출생의 비밀이 드디어 수면 위로 드러날 것 같았습니다. 

 


이제 드라마의 끝이 가까워져 온 만큼 의성군을 이용하여 역모를 일으키려는 권의관 세력과 그를 저지하려는 왕가의 싸움이 본격적으로 맞부딪히며 피 튀기는 대결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 와중에 초월이가 무안 대군의 아이를 안고 궁으로 찾아와 무안대군과 이 아기의 이야기도 중간중간 풀어가면서 심각한 이야기 속에서도 깨알 같은 웃음을 선사할 것 같았습니다.

<슈룹>, 11화, 솔직 리뷰, 임화령의 묘수! (후기, 줄거리, 12화 예고, 임화령, 슈룹 뜻, 몇부작, 인물관계도, 다시보기, 재방송, 등장인물, 배경, 출연진, 시청률, 방영시간, 김혜수)

 

<슈룹>, 11화, 솔직 리뷰, 임화령의 묘수! (후기, 줄거리, 12화 예고, 임화령, 슈룹 뜻, 몇부작, 인물

아마도 여기서 임화령의 기지가 또 한 번 발휘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번 세자빈 간택에 임화령의 묘책이 숨어 있는 것이죠. 모두의 예상대로 어차피 세자는 성남 대군이었죠. 원래 세자였던

hightechlowtech85.tistory.com

<재벌집 막내아들>, 3화, 솔직 리뷰, 한도제철 인수한 진도준! 충격! (후기, 줄거리, 요약, 4화 예고, 인물관계도, 원작, 넷플릭스, 송중기, 방영일, 다운로드, 재방송, 다시보기)

 

<재벌집 막내아들>, 3화, 솔직 리뷰, 한도제철 인수한 진도준! 충격! (후기, 줄거리, 요약, 4화 예고

방영된 재벌집 막내아들 3화에서는 진양철의 퀴즈를 풀고 받은 분당 땅이 개발되어 240억 원의 현금을 가지게 된 진도준의 모습이 나옵니다. 이후 진양철은 진도준을 은행으로 데려가 240억 원의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