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비 보험 많이들 가입하셨죠. 그런데 가입만 하면 뭐하나요? 보험 청구를 해야 돈이 들어오는데요, 하지만 청구하는 방법이 너무 복잡해 영수증만 모아놓으시는 분들도 참 많으실 거예요. 언젠간 보험 청구할 거야 결심만 하고 진료비 청구서만 산더미처럼 쌓아놓고 계신 분들 많습니다. 그런데 어플 중 서류 없이 보험 청구가 가능한 어플이 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보험 청구를 할 수 있고 사용법도 너무 간단해 병원비 돌려받기 참 편리하더라고요
예전에는 보험료 청구할 때 서류 준비하고, 팩스 넣고, 그리고 확인 전화하고, 이런 식으로 보험료 청구하거나 서류 준비해 우편으로 보내는데요, 이 앱을 사용해 클릭 한 번으로 실비 보험 청구를 바로바로 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바로 '청구의 신'이란 앱입니다. 서류 없는 보험 청구 서비스를 최초로 도입한 곳이라고 합니다.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보험 청구 어플 중 구글 플레이스토어 랭킹 1위를 할 만큼 기능이 증명된 앱인데요, '청구의 신'은 43개의 대학병원 및 상급 종합병원이 제휴되어 있어 서류 없이 간단하게 보험 청구가 가능하고요, 청구 서류 구비되어 있다면 사진 찍어 청구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국 모든 동네 병원 청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더욱 놀라운 점은 서비스 이용료가 무료라는 사실인데요. 귀찮은 보험 청구도 간편하게 해결해 주고 청구 수수료도 무료라니 이용 안 할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청구의 신'에 연동된 병원은 세브란스병원, 서울대병원, 보라매 병원, 인하대 병원 등 43개의 상급 종합병원이 연동돼 있고, 제휴 병원도 지속적으로 늘려가는 중이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대학병원이나 상급 종합병원에서의 실손보험 청구만 가능한 건 아니고요, 동네 병원 진료비나 약재비 청구도 진료비 영수증, 서류만 있다면 바로바로 사진 찍어 보험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실손보험 청구하는 법, 어떻게 청구하는지 궁금한데요, 플레이 스토어에서 '청구의 신' 앱 설치한 후 열기 버튼을 눌러주시고요, 메인 화면에서 '시작해 볼까요'를 클릭하면 약관 동의한 후, 다음 버튼 눌러주면 공인인증 후 다음 버튼 눌러주고 여섯 자리 가입 버튼을 입력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가입하기도 정말 간편합니다. 공인인증서 필요 없이 핸드폰만 있으면 바로 가입이 완료돼 정말 간편합니다. 메인 화면 보시면 서류 없는 보험 청구, 사진 찍어 보험 청구, 제증명 발급 신청, 맞춤형 음식과 건강 등 이렇게 4가지 화면이 보입니다.
우선 '서류 없는 보험 청구'를 클릭한 후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를 선택한 후 전체 약관 동의 눌러준 후 확인 버튼 눌러주면 본인 정보 작성란이 보이는데요, 여기에 주민번호 뒷번호만 입력한 후, 하는 일에 학생이면 학생, 주부면 주부, 하는 일을 적어준 후 다음 버튼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에 사고 유형에 질병 상해 교통사고 이렇게 사고 유형이 나오는데요,질병 내용 적어준 후 다음 버튼 눌러주면 보험료 받을 은행과 계좌번호 작성란이 보입니다. 여기에 본인 계좌 적어주면 여기로 보험료가 들어온답니다. 그리고 서명란에 서명한 후 다음 버튼 눌러주면 보험 청구가 완료됩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신청하면 2분도 안 걸려 접수 완료되었다고 카톡으로 문자가 옵니다. 사진 찍어 보험 청구를 하실 경우, 전국 모든 동네 병원 어디라도 진료를 받았다면 진료비랑 약재비 사진 찍어 보내주면 바로 보험사로 실비 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사진 찍어 보험 청구 클릭한 후 전체 약관 동의한 후 다음 버튼 눌러주면 주민번호 뒷자리 입력 후, 하는 일 작성, 다음 버튼 눌러준 후 질병 상해 교통사고 중 선택 후 질병 내용 작성란에 질병 내용 적어주세요. 화면에 나오는 대로 정보를 입력하면 어렵지 않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청구의 신'에서는 병원 서류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비대면으로 진료비 납입 확인서, 진료비 세부 내역서, 진료비 영수증, 입퇴원 확인서, 장애인 증명서 등도 바로 pdf 파일이나 이메일로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청구의 신'은 보험 청구 서비스를 최초로 도입해서 그런지 청구하는 방법도 간편하고, 빠르고, 제휴된 상급 병원도 가장 많이 연계돼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동네 병원의 보험료 청구랑 약재비 청구 또한 한 번에 사진만 찍어 보험 청구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서비스 이용료가 무료에다가 오히려 회원 가입이나 보험 청구, 친구 추천, 제증명 발급 등으로 포인트 적립까지 이뤄집니다. 포인트는 lemc 코인으로 교환도 가능해서 재테크도 가능합니다. 이젠 실손 보험 청구 서류 받으러 발품 팔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청구의 신'에서 실비 보험 청구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번 익숙해지면 정말 편리할 것 같네요.
긴급생활지원금, 6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작, 합니다! (6월 24일부터, 신청대상, 신청방법, 사용기간, 지급날짜, 지원방식, 선불카드, 지역화폐, 사용기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