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인물

류현진, 카메라에 시선을 고정하는 이유! (류현진 나이, 키, 연봉, 부인, 배지현, 딸, 캐나다, 블루제이스)

by Blue Bloods 2021. 7. 6.
 
 

류현진, 카메라에 시선을 고정하는 이유!

대한민국 야구 역대 최고의 투수를 꼽자면 항상 박찬호와 함께 거론되는 선수가 류현진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힐 정도인데  다르빗슈 유,  노모 히데오,  구로다 히로키,  다나카 마사히로,  박찬호와 함께 거론됩니다. 하지만 함께 거론된 아시아 투수들이 모두 우완 투수라 류현진은 아시아 역사상 최고의 좌완 투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심지어 현재도 좌완 대항마였던 블레이크 스넬이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로 팀을 옮기면서 류현진은 아메리칸 리그 최고의 좌완까지 차지해 버렸습니다.  하지만 최고의 좌완 투수 류현진은 사실 오른손잡이라고 합니다. 여담으로 어릴 적 류현진의 아버지 류재천이 사 온 야구 글러브가 왼손잡이용이라 왼손으로 야구를 하는 거라고 생각했던 류현진이 왼손으로 공을 던지면서 좌완이 되었다고 하네요.

 

 

류현진의 큰 장점으로 팀 내 동료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상당한 친화력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 장점은 말이 통하지 않은 메이저리그에 건너가서도 발휘되었다고 합니다. 한화 시절에도 더그아웃에서 동료들과 장난을 많이 치는 편이었고 외국인 선수들과 친했던 류현진은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에 건너가서는 매 경기 더그아웃에서 슬랩스틱 시트콤을 찍었다는 우스개 소리도 있습니다. 이에 동료나 감독들이 류현진을 보며 예전에 엄숙한 아시아 선수들이 가지고 있지 못했던 장점이라 칭찬하기도 합니다. 역시나 토론토 블루제이스에 가서도 핵인싸로  등극했습니다. 2006년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전체 2순위로 한화 이글스에 지명됐었던 류현진은 괴물 같은 실력으로 신인왕, mvp, 골든 글로브를 싹설이 하며  kbo 사상 최초의 루키 시즌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합니다. 이후에도 한화 이글스 구단 역사상 가장 암울한 시기에 팀의 자존심이자 국내 최고의 투수로 리그를 지배했습니다. 

류현진 부부

한화에 오랜만에 나타난 제대로 된 에이스 투수여서 그런지 한화 팬들은 류현진에 대해 상당히 민감한데, 만일 야구 커뮤니티에 류현진을 까는 글이 올라오면 어디선가 한화 팬들이 등장해 순식간에 반박 댓글 수십 개를 달기도 합니다. 메이저리그로 건너간 이후에도 한화 팬들의 애정은 변함이 없는 듯하네요. 류현진은 2019년 12월 23일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4년 8천만 달러라는 대형 계약을 따냈습니다. 이로써 메이저리그 아시아 선수 누적 연봉 5위,  대한민국 선수 누적 연봉 2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고 있습니다. 2020년에 준수한 정규 시즌 활약으로 류현진은 2년 연속 ALL-MLB 세컨드 팀에 선정이 되었으며, 아시아 출신 선수 최초로 최고의 좌완 투수에게 주어지는 워렌 스판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또한 2021년 한국인 최초 3 시즌 연속으로 개막전에 등판했으며 류현진이 등판한 개막 전 3번 모두 소속팀이 승리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메이저리그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류현진은 kbo 리그 시절의 투구 스타일 또한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완벽했습니다.  특히 데뷔 연도부터 미친 재능을 뽐내더니 역대 kbo 최고의 투수 반열에 단번에  올랐으며 현재 한국 프로야구를 상징하고 있는 한국 야구의 전성기를 책임지는 그야말로 최고의 스타플레이어가 됐습니다.  류현진은 구속, 구위, 제구력, 이닝이팅, 탈삼진, 멘털 등 투수의 기량을 나타내는 모든 면에서 리그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런 류현진은 KBO 리그 2012 시즌의 마지막 경기 때는 정말로 상대팀을 그냥 압살 해버리는 수준까지 이르렀죠. 게다가 kbo 시절 리그 가장 최약체였던 소속팀 한화 때문에 이닝을 최대한 소화해야 했기에 최대한 힘을 아껴가며 던졌음에도 불구하고 kbo 리그에서는 류현진을 대적할 상대가 없었습니다. 그야말로 괴물 수준이죠.  190cm의 키에 113kg의 거구인 류현진은 커다란 덩치와는 다르게 귀여운 척을 많이 합니다. 특기는 팀 마스코트 괴롭히기, 포수 흉내내기, 타자 헬멧 쓰기, 애국가 흘러나오는데 카메라에 시선 고정하기 등이 있습니다. 

 

 

덕분에 팀 내 분위기 메이커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데,  이는 미국에 가서도 변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오히려 더 심해진 것 같은데 아무래도 한국보다 상하관계가 옅다 보니 한참 나이 많은 후안 유리베와 매일 더그아웃에서 꿀밤 주고받기를 했다고 하네요. 2007년부터 류현진은 살이 많이 불어나기 시작했는데 김태균과 같은 방을 썼던 2008~2009 시즌은 체중이 무려 120kg 가까이 불어났었다고 합니다.  2009 시즌이 끝난 이후에는 스타 골든벨에 출연했었는데 보기보다 많이 먹지 않는다며 한 번에 밥을 가장 많이 먹었던 것이 삼겹살 5인분에 밥 한 공기라고 밝혔습니다.  덧붙여 물만 먹어도 찌는 체질이라고 했는데 류현진이 삼겹살 5인분에 밥 한 공기뿐이라는 말을 아무도 믿지 못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이후 류현진의 허벅지 둘레를 재기도 했는데 함께 출연한 홍수아의 허리둘레가 23인치인 반면 류현진의 허벅지는 28인치였습니다.

 

 

 

류현진의 모교인 인천 동산고등학교 근처에는 류현진의 이름을 딴 거리가 있다고 하네요. 위치는 인천 송림 오거리에서 박문 로터리 사이라고 합니다. 류현진 거리는 류현진의 족적을 따라 제2, 제3의 류현진이 나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무려 총예산 15억 원을 투입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또한 거리에 류현진 조형물과 사진, 친필 서명 등도 전시되어 있다고 하네요. 덕분에 류현진 거리는 지역 명소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프로야구가 개막하는 시즌에 더 많은 사람들이 류현진 거리를 방문하기도 한다네요. 류현진뿐만 아니라 박찬호도 당시 박찬호가 살았던 공주산성 근처에 있는 작은 길에 박찬호의 이름을 단 산성찬호길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뛰어난 야구 실력으로 kbo를 넘어 메이저 리그까지 진출한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  이제는 토론토 에이스로 맹활약 중인데요,  앞으로도 기대에 부응하는 자랑스러운 선수가 되길 응원합니다.

류현진 프로필

류현진 Ryu Hyun-Jin
소속 : 토론토 블루제이스 No.99 Baseball pictogram.svg
국적 : 대한민국
나이 : 1987년 3월 25일 (34세)
출생지 :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키 : 191 cm
체중 : 110.5 kg
프로 입단 연도 : 2006년
획득 타이틀 : 2006년 KBO 신인왕, 2006년 KBO MVP, 2006년, 2010년 KBO 골든글러브, 2019년 MLB NL 방어율 1위
2020년 MLB 워렌 스판 상
연봉 : 20,000,000달러 (2020년)

가족 : 배우자 배지현, 1녀

 

전현무, 이혜성과 결혼할까! (전현무 나이, 키, 재산, 학력, 결혼, 한혜진, 나혼자산다)

 

전현무, 이혜성과 결혼할까! (전현무 나이, 키, 재산, 학력, 결혼, 한혜진, 나혼자산다)

전현무, 그가 아이유를 섭외한 이유! 전현무는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는 방송 캐릭터와는 반전으로 엄친아로 불립니다. 명덕외고 영어과를 졸업했고 연세대 영문학과 출신으로 늘 아나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몬스타엑스 셔누, 가수가 되려고 부모님 몰래 했던 그것! (셔누 나이, 키, 본명, 비, 이효리, 군대)

 

몬스타엑스 셔누, 가수가 되려고 부모님 몰래 했던 그것! (셔누 나이, 키, 본명, 비, 이효리, 군대

몬스타엑스 셔누,  가수가 되려고 부모님 몰래 했던 그것! 현우는 자타공인 아이돌 최강 피지컬, 아이돌 피지컬의 고유 명사라고 불립니다. 어느 예능이나 라디오, 잡지, 기사 등 어떤 인터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