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인물

배우 여진구, 그가 박보영에게 이런 말을! (여진구 나이, 키, 학력, 여자친구, 콤플렉스)

by Blue Bloods 2021. 7. 5.
 
 

배우 여진구, 그가 박보영에게 이런 말을!

여진구썸네일
여진구

1997년 8월 13일 생으로 올해 25세가 된 여진구는 2005년부터 아역 배우로 활동했습니다. 2012년 '해를 품은 달'에서 이훤의 아역 연기를 하면서 대중들에게 크게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 당시 중학생이었던 여진구는 중학생 연기자로 하기 힘든 연기력과 매력적인 목소리와 눈빛으로 여심을 흔들어 놨습니다. 또한 훈훈한 외모까지 탑재해 '진구 오빠', '어려도 잘생기면 다 오빠', '철컹철컹' 등의 많은 수식어들을 창조해 냈으며 '어린 오빠'의 대명사로 떠오르면서 큰 인기와 사랑을 얻었죠. 이 때문에 여진구는 현재 '여진구 오빠'가 풀네임이라 할 정도로 오빠의 대명사가 되어 버렸습니다. 여진구는 아무나 갖기 힘든 힘 있는 굵은 저음의 그야말로 명품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본인은 학창 시절 목소리에 콤플렉스가 있었다고 하는데, 목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게 되면서 이제는 자신의 매력 중 하나로 나즈막한 낮은 목소리를 꼽고 있습니다. 게다가 여진구의 목소리는 굉장히 깊기 때문에 주변이 동굴이 아닌가 하는 착각까지 불러일으킵니다. 또한 목소리 덕분에 '책 읽어주는 남자'로 참여하기까지 했죠. 

 

 

여진구성장과정
여진구 성장 과정
여진구-새드무비
여진구 새드무비

이에 많은 네티즌들이 '배우들 중에서 내가 제일 좋아하는 목소리', '목소리 진짜 아나운서 해도 잘 어울렸을듯', '목소리 지린다. 진짜.'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랑스러움의 대명사 박보영은 '해를 품은 달' 때부터 꾸준히 여진구가 성인이 된다면 함께 멜로 영화를 같이 하고 싶다고 밝혔었습니다. 이후 여진구와 시상식에서 만났을 때도 이에 대한 얘기를 둘이 나눴다고 하네요. 또한 이 시상식에서 신세경 역시 차기작으로 멜로를 하고 싶다고 했는데 누구와 하고 싶냐는 말에 "여진구 군이 성인이 된다면 함께 멜로를 하고 싶다."라고 전해 사회자가 "많은 여배우들이 여진구 군이 빨리 성인이 되기를 기다리고 있다."라고 재치 있게 얘기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여진구도 박보영을 언급하며 "나중에 박보영 누나와 연기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하며 이어서 "멜로면 다 좋을 것 같다."라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여진구는 최근 여자친구에 대해 인터뷰를 한 적이 있는데, 여자친구는 아직 생각이 없다며 만약 여자친구를 만나게 된다면 자연스러운 만남으로 시작하면 좋겠다고 말했다고 하네요.  2005년 영화 '새드무비'에서 염정아의 아들 박휘찬 역으로 데뷔한 여진구는  당시 8살의 나이였지만 믿기지 않을 정도로 관객의 눈시울을 적시며 가슴을 울리는 연기로 데뷔작부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로는 방송 3사의 주요 드라마의 주인공 아역을 도맡아 연기를 휩쓸었습니다. 

 

 

2008년에는 인기 드라마 '일지매'에서 일지매의 아역, ' 타자'에서 고니의 아역을 맡아 sbs 연기대상에서 아역상을 수상했으며 이후 자이언트 이강모의 아역을 맡았습니다. 또한 장혁의 아역을 무려 3번이나 맡았는데, '타자'에서 자신의 아역을 연기했던 여진구를 인상 깊게 본 장혁이 '뿌리 깊은 나무'에서 다시 한번 자신의 아역으로 여진구를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때 여진구는 많이 성장해 있던 터라 중반에 청소년기 시절의 모습으로 한 번 등장했습니다. 여진구는 2019년 1월 tvn 월화 드라마 '왕이 된 남자'로 또 포텐을 터뜨렸죠.  특히 1천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의 드라마 버전 리메이크로 극중 이헌과 하선 두 인물을 연기했는데 영화의 주역이었던 명품 배우 이병헌의 연기와 비교될 수밖에 없는 부담스러운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드라마 특유의 적절한 대본과 절륜한 연기력을 선보이며 이병헌과는  또 다른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선보였습니다. 극단의 감정을 오가는 1인 2역을 완벽하게 그려내면서 빈틈 없는 감정 연기로 여진구는 명불허전 연기력을 인정받았고 날로 쇠락하는 '이헌'을 연기하면서 처음으로 진한 퇴페미까지 선보여 많은 팬들이 난리가 났었습니다.

 

 

여진구-회이
화이

압도적인 연기로 이병헌을 지웠다는 평가까지 받았습니다. 지금도 정우성 무릎에 앉아 떡볶이 먹던 뽀시래기 시절 꼬마 여진구 영상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당시 유행하던 맨몸의 멜빵 패션과 함께 지금 목소리와는 다르게 떡볶이를 한입 베어 물고 물을 마시더니 하이톤으로 "안 매워요."라고 말한 것은 킬링 포인트라고 할 수 있죠.  거기에 어린 여진구를 흐뭇하게 바라보면서 아빠 미소를 장착한 정우성의 조합은 꼭 한 번 다시 보고 싶은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 영상에서는 변함없이 아기 때도 잘생긴  여진구의 외모를 볼 수 있습니다. 2013년 10월에 '화이:괴물을 삼킨 아이'에서 누군가의 아역을 연기해 오던 여진구는 드디어 온전히 자신의 배역을 맡아 영화 첫 주연으로 연기하게 됩니다. 그때가 여진구 중학교 3학년 때였는데 김윤석, 조진웅, 김성균, 문성근 등 충무로의 내로라 하는 연기파 배우들과 함께 주연을 맡았습니다.  초호화 캐스팅부터 많은 기대와 화제를 모았었는데,  여진구는 대배우들 사이에서도 존재감을 발휘하며 타이틀롤 주인공으로서 변화 폭이 굉장히 깊고 감정선의 연기와 다이내믹한 액션,  당시 미성년자라 해보지도 못한 운전 연기까지 실감 나게 표현했습니다.

호텔 델루나

덕분에 '화이' 개봉 후 여진구는 평단과 유명 감독들, 언론, 관객 모두로부터 극찬을 받으며 충무로에  괴물 신인이 등장했다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화이'는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이라 그때 여진구는 보지 못했다고 하네요. 어린 시절부터 쌓아온 수준급 연기력과 남다른 표현력으로 현재는 엄청난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여진구는 어느덧 이제는 믿고 보는 흥행 수표 배우가 되었네요. 특히 2019년 7월에 방영한 호텔 델루나에서도 여진구의 눈빛 연기와 미묘한 표정 변화 연기로 극찬을 받았는데,  대사 한 마디 없이도 눈빛만으로 전혀 다른 인물을 완벽하게 그리는 탓에 '역시 갓진구'라 불렸습니다. 특히 가면 갈수록 더 연기하기 어려운 장면과 감정이 나오는 호텔 델루나에서 여진구의 존재감은 더우 뚜렷해졌고 왜 구찬성 역을 여진구가 해야만 했는지 직접 증명해 보였죠. 너무나도 잘 큰 아역의 정석을 보여주는 떡잎부터 남달랐던 여진구, 여진구는 끊임없이 드라마와 영화 등 많은 작품을 연기하며 성장을 거듭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더 멋진 대배우로 거듭나길 응원하겠습니다, 

 

 

여진구프로필
여진구 프로필

여진구

나이 :  1997년 8월 13일 (23세)

키 : 175cm
고향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직업 : 배우

학력 : 서울구암초등학교 (전학) → 서울신성초등학교 (졸업),  신림중학교 (졸업), 남강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재학)
활동 기간 : 2005년 ~ 현재
소속사 : JANUS ENT
웹사이트 여진구 - 공식 웹사이트

 

전현무, 이혜성과 결혼할까! (전현무 나이, 키, 재산, 학력, 결혼, 한혜진, 나혼자산다)

 

전현무, 이혜성과 결혼할까! (전현무 나이, 키, 재산, 학력, 결혼, 한혜진, 나혼자산다)

전현무, 그가 아이유를 섭외한 이유! 전현무는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는 방송 캐릭터와는 반전으로 엄친아로 불립니다. 명덕외고 영어과를 졸업했고 연세대 영문학과 출신으로 늘 아나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배우 진경, 생계유지를 위해 했던 일! (진경 나이, 키, 학력, 결혼, 이혼, 발신제한 줄거리)

 

배우 진경, 생계유지를 위해 했던 일! (진경 나이, 키, 학력, 결혼, 이혼, 발신제한 줄거리)

배우 진경, 생계유지를 위해 했던 일! 진경은 선화예중을 나와 대원외고 스페인어과를 차석으로 입학할 정도로 수재였습니다. 들어갈 때만 하더라도 공부를 굉장히 잘했으나 나올 땐 뒤에서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