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싱글즈 4> 하림 전남편이 방송에 나왔더라고요. 하림의 이혼 사유에 대해 몰몬교 종교 논란까지 생기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죠. 사실 이건 시청자들이 추측을 하고 있는 상황이고 하림 전남편은 그냥 평범한 기독교를 믿는 사람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미국 편을 다루면서 이혼에 대한 관점이 약간 바뀌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국 드라마나 영화로 미국을 자주 접하다 보면 미국이라는 나라는 이혼을 참 쉽게 생각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얼마 전 별거를 결정한 ‘휴 잭맨’ 커플만 봐도 이혼을 해도 그냥 친구처럼 지내기도 합니다.
한국 역시 이혼율은 점점 올라가고 있는데 미국과는 다르게 아직까지는 이혼을 매우 조심스럽게 이야기하는 분위기입니다. 사실 드라마나 영화에서는 이혼한 남편과 전남편이 만나는 장면이 자주 등장하고 우스꽝스럽게 표현되곤 하는데 역시 리얼리티 예능에서 실제로 이런 장면을 보는 모습은 뭔가 씁쓸하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이런 부분에서 하림과 전남편은 꽤 무덤덤 한 모습을 보였지만 실제로는 불편하지 않았을까 하는 느낌도 듭니다. 여기에 특별한 연출 없이 그냥 무덤덤 한 연출 역시 오히려 더 좋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이 장면에서 많은 시청자들이 의구심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하은 전남편이 규칙 같은 것도 없이 자유롭게 드나든다는 말을 하고 있네요. 하림 전남편의 종교가 세계 4대 이단인 사이비 종교 몰몬교라는 논란이 많이 회자되고 있더라고요. SNS 사진이나 하림이 애를 많이 낳은 이유 역시 그런 이유라는 논란이 있는 상황이죠.
몰몬은 자기들을 몰몬이라 안 부르고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하고 주장합니다. 몰몬은 특이하게 모태신앙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가족의 종속, 특히 자녀를 많이 낳는 다산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몰몬 자체가 신앙과 봉사를 강조하기 때문에 미래에 이용 가치가 있는 아이를 몰몬을 믿게 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몰몬교가 무서운 점은 탈퇴 방식입니다. 몰몬은 다산의 방식으로 세대를 거쳐서 몰몬을 믿게 했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이 전부 몰몬교를 믿는 사람인 것이죠. 사실 하림 전남편 종교에 대한 이야기들은 말 그대로 그냥 루머에 불과한데요, 실제로 전남편은 따로 무슨 종교를 믿는다고 확실히 말한 적도 없고 그냥 기독교를 믿는다고 하더라고요.
하림이 실제로 그렇다고 정확하게 표현한 적도 없고 종교에 대해 언급을 한 적도 없는데 이런 논란으로 이슈가 되면서 비난의 대상이 되는 것은 꽤 안타까운 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