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화사한 그녀> 정보
개봉 일정 : 2023. 10. 11
러닝 타임 : 121분
감독 : 이승준
출연진 : 엄정화, 송새벽, 방민아 등
장르 : 코미디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제작사 : 신영이엔씨, 제이앤씨미디어그룹
배급사 : 제이앤씨미디어그룹
영화 <화사한 그녀> 줄거리
인생 역전 한방을 꿈꾸는 화사한 작전꾼 ‘지혜’, 매번 허당한 실력으로 허탕만 치던 그녀에게 600억이라는 일생일대의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실패는 사치다!'라는 모토 아래 영혼까지 끌어 모은 마지막 작전을 시작하는데…
영화 <화사한 그녀> 예고편
영화 <화사한 그녀> 리뷰, 후기, 감상평
영화 <화사한 그녀>는 딸인 주영과 함께 사기를 치며 생활하는 지혜가 더 이상 딸 주영이 이런 일을 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마지막으로 크게 한탕하려는 계획을 세우며 시작합니다. 지혜의 마지막 타깃은 600억의 금을 숨기고 있는 기형의 집이죠.
지혜는 조루즈를 통해 기형의 아들인 완규를 목표로 하여 완규를 꼬시기 시작하는데요, sns와 이미 완규네 집 작전을 실패한 지혜의 친구 미자를 통해 여러 정보를 수집해 완규의 환심을 사는 데 성공합니다. 그렇게 완규를 통해 기형의 집 숨겨진 공간에까지 잠입하는 데에 성공하지만 금은 찾아내지 못해 고군분투하다가 결국 기형에게 발각되고 마는데요. 과연 지혜는 어떻게 위기를 벗어날지, 금괴들을 빼돌리는 데에 성공할지는 궁금하네요.
엄정화의 아름다움 뒤에 존재감을 드러내는 송새벽, 예고편에서 빨간색 드레스를 입은 엄정화 배우의 장면이 등장하는데 극장에서 그 장면이 나왔을 때 놀랐습니다. 드레스가 너무너무 찰떡이어서 아름답다는 말이 참 잘 어울렸어요. 하지만 상황은 코믹스러운 상황이라 웃기기까지 했습니다.
영화 <화사한 그녀>에서 엄정화 배우는 다양한 착장을 찰떡으로 소화하며 아름다움을 마구 뽐냈는데요. 거기에 연기까지 잘하니 배우가 더 빛나보이더라고요. 게다가 엄정화 배우가 유혹해야 하는 완규라는 캐릭터가 진짜 종잡을 수 없이 엉뚱한 캐릭터인데 이걸 송새벽 배우가 특유의 톤으로 무척이나 잘 연기해 줬습니다.
송새벽 배우가 나오는 장면이 나오면 과연 어떤 코믹한 대사가 튀어나올지 긴장하게 되기까지 하더라고요. 전체적으로 엄정화가 극을 이끌면서 송새벽이 툭툭치고 나오는데 이 케미가 너무나 잘 어울렸습니다. 두 배우뿐만 아니라 박호산도 중성적인 매력의 캐릭터를 잘 표현해 주었고, 정영주도 약간 푼수적인 모습을 보여줘서 송새벽과 함께 코믹한 분위기를 이어 갔습니다.
또 다른 주연인 걸스데이 멤버인 방민아 배우도 엄정화와 함께 열연을 펼쳐주었습니다. 이질감 없이 잘 어우러져서 딸인 주영 역할을 잘 소화해 내더라고요. 벽 타는 장면이 있는데 액션도 나름 잘 좋았습니다. 가볍게 웃고 즐길 수 있는 오락 영화, <화사한 그녀>는 코미디 영화로 가볍게 웃고 즐길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작전꾼들이 600억의 금괴를 터는 내용을 담았지만 엄청난 스릴과 긴장감은 없었고요, 극적인 장면도 크게 없어서 그냥 잔잔하고 소소하게 웃고 즐기다가 나올 수 있었습니다. 자극적인 장면들이 크게 없다 보니 엄청난 스릴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밋밋하게 느껴질 수 있는 영화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영화 <화사한 그녀> 리뷰 마무리
엄정화의 연기를 기대하고 갔던 터라 기대했던 엄정화 배우의 연기는 정말 좋았는데요, 생각지 못했던 송새벽 배우가 너무 독보적이라 다른 캐릭터들보다 송새벽 배우가 가장 많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요즘 극장에 자극적인 영화들이 많은데 <화사한 그녀>는 12세 관람가의 코미디 영화이기 때문에 자극적이기 않고 잔잔하게 즐길만한 영화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코미디 요소가 깔려있고 후반에는 약간의 반전이 있었으나, 크게 터진다거나 화려한 액션과 특수 효과들은 존재하지 않더라고요. 어쩌면 이런 부분들이 아쉬운 요소이지 않을까 싶은데, 작전꾼들이 600억을 노리고 실행하는 작전인 만큼 뭔가 극적인 장면이나 화려한 스킬을 사용하여 영화의 클라이맥스를 장식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도 들었어요.
엄정화의 의상들이 모두 엄정화에게 찰떡이라 배우의 아름다움을 보는 것도 큰 재미였고 방민아의 능청스러움과 사랑스러움도 재미를 더했던 작품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가볍게 웃고 즐길 수 있는 내용과 분위기이기 때문에 머리를 가볍게 비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