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용없어 거짓말> 15회, 리뷰, 후기, 감상평
<소용없어 거짓말> 15화는 자동차 폭발 사고로 쓰러진 솔희가 병원에서 눈을 뜨며 시작했는데요. 솔희는 폭발 충격으로 실신했지만 큰 문제없이 의식을 찾았고 조득찬 역시 수술에 성공해서 의식을 되찾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도하에게 엄지에 관한 진실을 들려주죠.
예상했던 대로 계획적인 살인사건이 아니었습니다. 도하를 두고 말다툼을 하던 중 실수로 엄지를 밀쳤는데 그녀가 죽고 말았고 자살로 위장을 해야 도하가 범인으로 몰리지 않을 것 같아서 그녀의 휴대폰으로 자살을 암시하는 문자를 보냈다고 말했죠.
그리고 역시나 그가 금고에 보관하고 있던 이 사건의 증거품은 엄지가 사건 당시 입고 있었던 피 묻은 옷이었습니다. 그는 이 옷마저 태워버리면 모든 것이 완벽해질 것을 알았지만 자신이 몰래 가지고 있던 반지가 사라졌고 그것이 엄지의 시신과 함께 묻혀 있다는 것을 깨닫고는 만약에라도 시신이 발견되어 도하가 누명을 쓰게 되면 이 옷가지들이 자신이 진범이라는 것을 밝혀줄 유일한 증거품이 되기 때문에 불에 태우지 않고 가지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언제라도 도하가 살인범으로 몰려 검거되면 자수를 하려고 마음먹었다는 조득찬, 그러나 회사와 이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잠깐 시간을 벌려고 동생 조재찬에게 거짓으로 자백하라고 시킨 거였다고 하는데요. 동생에게도 자신이 사랑한 것이 도하였다는 사실은 끝내 밝히지 못한 채 엄지를 오랫동안 좋아했었다고 말했죠.
하지만 그의 마음이 진심이었다고 해도 결국 도하는 사건 때문에 5년을 살인 용의자라는 손가락질을 받으며 어둠 속에서 숨어 살아야 했는데 만약 그가 더 빠르게 자수를 했다면 누군가 이런 고생을 하지 않았을 텐데요. 도하 곁에서 물심양면 도와주며 결정적인 순간에 자수를 하겠다는 결심을 할만큼 사랑했다고는 하지만 알고 보면 도하를 이 시궁창에 밀어 넣은 게 바로 조득찬입니다.
이런 그의 고백과 자백은 너무나 이기적이고 우매한 핑계와 변명으로 밖에 들리지 않더라고요. 어쨌든 조득찬은 어느 정도 건강을 회복한 후 경찰에 구속되어 수사를 받았고 도하와 솔희는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더 큰 문제가 남아 있었는데요.
바로 더 이상 솔희가 거짓말을 듣지 못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사실을 눈치채지 못한 솔희가 사건을 의뢰받고 현장에 나갔다가 낭패를 보게 되고 낙심한 채 집으로 돌아와 도하에게 하소연을 하는데요. 솔희가 이 특별한 능력을 원치 않았고, 이 능력 때문에 삶에서 많은 괴로움을 겪었기 때문에 이 능력이 사라지면 기뻐할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고요.
태어날 때부터 너무나 당연하던 것이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지게 되자 당혹스럽고 남들에게는 원래 거짓말을 구별하지 못하고 남의 말을 믿어야 하는 이 평범한 것이 솔희에게는 오히려 부자연스럽고 적응하기 위해 애를 써야 하는 일이었기 때문이었죠. 그러나 그런 솔희를 위해 도하는 자신만의 방법으로 위로를 해 주고 그녀가 적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거짓말을 듣는 특별한 능력이 있을 땐 하지 못했던 연극을 보는 소소하고 평범한 일상의 재미를 느끼게 해 주고 선의의 거짓말로 솔희를 위한 깜짝 이벤트를 준비해서 거짓말에 나쁜 것만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도 알려주고요. 역시 도하는 정말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멋진 남자입니다.
이런 남자친구가 솔희 옆에 있으니 이 능력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고 해도 이제 아무 문제없을 것 같지 않나요. 솔희도 말하잖아요, 나 이제 거짓말 안 들려도 괜찮을 것 같다고요. 그리고 시청자들이 너무나 원하던 두 사람의 예쁜 키스 장면을 마지막으로 15화가 끝이 났습니다.
<마지막 회 예고>
도하의 모든 사건이 풀리고 두 사람이 평범한 연인들처럼 연애를 하는 모습까지 나와서 사실상 오늘이 마지막 화 같은 느낌이었는데요. 예고편을 보면 솔희의 부모님 이야기가 마무리되고 도하도 자신의 엄마와 화해를 하는 등 여러 오해들이 끝까지 마무리되는 마지막 화가 될 것 같더라고요.
더군다나 솔희에게 프러포즈까지 하는 도하의 모습이 나와서 마지막 화에 가서야 그간 못 풀어냈던 로맨스 코미디물로써의 달달한 이야기가 한 바가지 쏟아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럼 <소용없어 거짓말> 마지막 화의 이야기도 본방사수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