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은 1984년 3월 22일 한국에서 태어났으며 대한민국의 전 군인이자 유튜버이다. 이근은 세 살 때 미국으로 이민을 갔고 뉴욕과 LA에서 자랐다. 백인만 있는 초등학교를 다니며 인종차별을 당했지만 위축되지 않고 태권도로 보복했다고 한다.
강한 사람이 되고 싶어 이런저런 자료를 찾아보던 중 네이비 씰을 다룬 책을 읽고 매료되었다고 한다. 어릴 적 꿈이었던 네이비 씰 장교가 되기 위해 미국 해군사관학교에 지원했지만 외국 국적이었기 때문에 낙방했다. 이때 자신이 지금까지 미국에서 외국인으로 체류했다는 걸 처음 알게 되었다고 한다.
한 번도 해외여행을 간 적이 없어서 여권을 만들어 본 경험도 없었다고 한다. 2006년 버지니아 군사대학을 졸업했으며 약 23년간의 미국 생활을 마치고 가족과 함께 한국으로 역이민 하여 정착했다. 2007년 대한민국 해군사관후보생으로 입대했으며 입대 4개월 후 소위로 임관했다.
임관 선서식을 하면서 처음으로 내 나라 정체성이 생겼다는 느낌이 들어서 자랑스러웠고 대한민국에 대한 애국심이 끌어 올랐다고 한다. 전역 후에는 현역 때의 특수전 전문성을 살려 경찰특공대에서 대테러 및 전술사격 교관을 맡았으며 대테러 및 전술사격 교관으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현재는 군사 안보 컨설팅 회사인 ROKSEAL을 설립하고 개인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유튜버로 활동 중이다. 피지컬 갤러리에서 주최한 '가짜 사나이' 1기에서 모습을 드러내며 대중들에게 유명세를 떨치기 시작했다.
교육대장이라는 위치와 어눌한 한국어 발음, 빡센 성격과 찰진 욕설 등이 합쳐져 숱한 명대사들을 생산해 냈다. 가짜 사나이 1기 명대사의 90% 이근이 한 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원래 그는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었으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강력범죄자 이용 불가 규정에 따라 계정이 삭제되었다.
지금은 자신의 회사 계정을 개인 계정처럼 사용하고 있으나 이 또한 여러 차례 삭제되고 다시 만들고를 반복하고 있다. 앞서 말한 강력 범죄자로 거듭나게 된 이력은 수도 없이 많다.
성범죄 전과, 영주행 및 뺑소니 전과, 무면허 운전, 군사 기밀 유출, 모욕, 폭행, 재물손괴, 불륜 및 외교관 사칭, 채무 불이행, 빛투, 신용불량자 등재, 해군 해외 연수비 8,500만 원 먹튀, 부친 사기행각, 세월호 거짓말, 역사왜곡, 여성 및 노인 혐오 게시물, 예비군 불참 등 각종 범죄행위 및 부적절한 언행이 드러나 비판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무면허로 역주행 및 뺑소니를 저지르고는 "무면허에 관해서는 몰랐으니까 no problem."이라며 '몰랐기에 잘못한 거 없다'라는 뉘앙스로 첨언하여 법을 대수롭게 여기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에 다수의 지지자들도 등을 돌리고 있다. 과거 성범죄를 저지른 것도 모자라 유부남 신분으로 담배를 입에 문 여성과 포옹하는 사진을 당당하게 올려 더욱 논란이 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