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일본계 미국인 배우이자 실사판 <원피스>에서 조로 역을 맡은 아라타 마켄유는 1996년생으로 만 26세이다. 본명은 마에다 맛켄유이지만 데뷔 당시 성은 빼고 이름인 맛켄유로 데뷔했는데 2016년에 영화 치하야후루에서 맡았던 배역인 와타야 아라타로 일본 아카데미 신인상을 받았기 때문에 이를 기념하고자 와타야 아라타의 아라타와 맛켄유를 합친 아라타 마켄유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고 있다.
<집안>
아라타 마켄유는 연기자 집안에서 태어났다. 일본의 전설적인 액션 배우이자 영화 <킬빌>에서 '하토리 한조'를 연기했던 '치바 신이치'를 아버지로 두고 있는 아라타 마켄유, 작은 아버지 또한 과거 액션 배우로 이름을 날렸던 야부키 지로이고 어머니도 소싯적에 마이코(수습 게이샤)로 일 한 적이 있어 어릴 적부터 가족들을 따라 촬영 현장을 접하다 보니 자연스레 배우를 꿈꾸게 되었다고 한다. 참고로 같은 환경에서 자랐던 이복 누나와 동생 또한 그와 똑같은 생각을 했던 것인지 현재 둘 다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미국>
아라타 마켄유는 미국에서 자랐다. 아버지가 미국에서 그를 낳아 로스앤젤레스의 리틀 도쿄에서 자랐던 아라타 마켄유, 미국에 있던 중 부모님이 이혼을 택해 어머니를 따라 일본으로 갈지 아니면 미국에 남을지를 정해야 했는데 이때 아버지가 할리우드에서 통하는 배우가 되기 위해서는 영어 발음이 중요하다는 조언을 해주셔 아역 활동을 위해 가끔 일본을 들렀을 때를 제외하면 고등학교 졸업 전까지 할리우드에서 쭉 생활했다고 한다.
<만능>
아라타 마켄유는 못하는 게 없는 만능 배우이다. 초등학교 때부터 기계체조, 수영, 피아노, 수구, 레슬링 등등 온갖 특기를 단련했던 아라타 마켄유, 아버지가 최배달의 극진 공수도까지 배웠는데 꽤나 괜찮은 실력을 가지고 있었던 것인지 극진공수도 대회에 나가 우승한 적이 있고, 훗날 그의 엄친아 같은 과거가 화제가 됐기 때문에 2018년에 한 잡지사에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보급 꽃미남 랭킹 1위로 선정됐었다.
<지라시>
아라타 마켄유는 지라시에 시달린 적이 있다. 일본으로 들어와 약 3년간 활동을 이어간 끝에 2016년부터 어마어마한 인기를 누리기 시작했던 아라타 마켄유, 하지만 그로부터 얼마 안 가 '아라타 마켄유가 미국에 숨긴 아이가 있다', '그가 14살 때 유부녀와 관계를 가졌다', '마켄유의 친부가 여성을 고소한 적이 있지만 마켄유가 고소를 취하해 처벌까지 이뤄지지 않았다'라는 기사가 보도됐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해명을 요구했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사실관계에 중대한 실수가 있다는 입장만 밝히고 별다른 해명을 하지 않았던 아라타 마켄유, 이로 인해 현재까지도 그를 의심하는 네티즌이 나오고 있는데 폭로를 뒷받침하는 증거가 하나도 발견되지 않았던 것은 물론 해당 내용을 폭로했던 잡지사가 과거부터 악성 지라시를 퍼트리기로 유명했기에 대다수의 사람들이 근거 없는 악성루머로 치부하고 있다. 참고로 해당 잡지사는 과거 장발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던 샤이니의 민호를 최강창민의 여자친구로 오해한 적이 있다.
<한국>
아라타 마켄유는 한국에 방문한 적이 있다. 일본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던 2019년에 자신의 첫 번째 사진집을 발간했던 아라타 마켄유, 그런데 당시 사진집을 일본이 아닌 한국의 서울에서 촬영해 팬들이 한국에서 촬영한 이유에 대해 물어봤는데 이때 본인이 직접 밝혔던 바에 따르면 서울에 친구가 많기도 하고 평소 서울에 여행을 가보고 싶었다고 한다.
<자기 관리>
아라타 마켄유는 과거의 발언으로 곤욕을 치른 적이 있다. 2017년 일본의 한 토크쇼에 출연해 자기관리법을 공개했던 아라타 마켄유, 평소 근육질 몸을 유지하고자 닭가슴살과 브로콜리만 먹고 있고 치아 변색이 싫어 커피와 담배, 심지어 탄산음료와 차조차 마시지 않는다고 밝혀 이에 많은 사람들이 대단하다는 반응을 보였었다.
하지만 해당 발언 이후 웰빙 사나이 이미지가 생겨버린 탓에 카페에서 밀크티를 주문했다가 "뭐야? 밀크티 마시는 거야? 물만 마시는 거 아니었어?"라는 소리를 들었던 마켄유, 심지어 촬영 현장에서도 밥과 반찬 대신 닭가슴살과 가득 찬 도시락을 주기 시작해 이에 지쳐버린 그가 "물과 닭가슴살만 먹는 시기도 있지만 현재는 그러고 있지 않습니다. 맛있는 밀크티를 만들 수도 있어요."라는 입장을 밝혔었다.
<주량>
아라타 마켄유는 자신의 주량을 모른다고 한다. 한 번도 술에 취한 적이 없기에 자신의 주량을 모른다는 그, 과거 선배인 '아야노 고'와 함께 태어나 처음으로 술을 마셨는데 당시 아침까지 진탕 술을 마셨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술에 취하지 않아 주량을 파악하는데 실패했고 먹어도 안 취하니 기분이 좋아지지도 않아 이후로 더더욱 술을 멀리하게 되었다고 한다.
<코로나 여행>
아라타 마켄유는 여행을 갔다가 논란이 된 적이 있다. 한창 코로나로 시끄러웠던 2020년, 선배인 '야마다 타카유키'와 함께 오키나와 여행을 떠났던 아라타 마켄유, 그런데 코로나 감염자가 폭증하며 오키나와에 비상사태가 선언된 상태였던지라 코시즌에 여행을 갔다는 이유로 비판을 듣게 돼 "코로나의 수렴을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 있는 가운데 경솔한 행동으로 불쾌감을 주어 관계자 오키나와현민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합니다."라는 사과 글을 게시했었다.
<유부남>
아라타 마켄유는 올해 유부남이 되었다. 일반인과 2년 동안 열애를 이어가던 중 그녀와 결혼을 결심했던 아라타 마켄유, 돌아가신 아버지를 기리고자 아버지의 생신인 올해 1월 22일에 "일을 통해서 알게 된 여성으로 촬영으로 해외에 머물 때에도 동행해 옆에서 계속 지탱해 준 여성이다."라며 팬들에게 유부남이 되었다는 사실을 발표했는데, 결혼 발표로부터 6개월 만에 아내가 만삭인 사실이 알려졌기 때문에 현재 일본 네티즌들이 "뭐야? 혼전 임신이야?"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