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름 쉬시위안, 한국 한자음 이름은 서희원입니다. 1976년 10월 6일 출생으로 대만에서 배우로 활동한 톱스타이며 거의 모든 대만인이 알고 있을 정도로 인지도가 매우 높다고 합니다. 1994년부터 2003년까지 여동생 쉬시디(서희제)와 'ASOS'라는 그룹 활동으로 인지도를 얻게 되었으며, 2001년 대만판 '꽃보다 남자' 인 '유성화원'에서 여주인공 산차이 역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이때의 인기로 대만의 방송 문화재인 골든벨 어워드에서 최우수 여주인공상 후보로 지명되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대만판 금잔디'라고 하면 이 배우를 떠올리는 이들이 많습니다. 2003년에는 <천녀유혼> 드라마판에서 섭소천을 연기하기도 했고, 2010년에는 양자경, 정우성이 주연한 오우삼 감독의 영화 <검우강호>에서 살수인 옥 역할을 맡기도 했습니다. 서희원은 지난 2011년, 중국 식당 체인인 '차오장난'의 후계자인 황소비와 결혼한 바 있습니다.
서로에게 푹 빠진 두 사람은 첫 만남 이후 20일 만에 만난 지 네 번 만에 약혼식을 올렸으며 이후 49일 만에 결혼식을 올리며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특히 서희원은 결혼식에서 왕소비가 직접 디자인한 다이아몬드 반지를 착용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해당 반지에는 두 사람의 이름이 새겨져 있었으며 반지 가격만 무려 9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참고로 왕소비의 보유 자산은 약 4천300억 원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2021년부터 급격히 악화된 양안 관계로 인해 사업상의 난항으로 남편이 자주 대만을 모욕했으며, 서희원 지인에 따르면 평소 정치적 이견 차이로 인해 잦은 불화가 있었다고 하네요.
결국 왕소비의 바람 설 등 2019년부터 중국 인터넷상으로 불화설이 있었고, 결국 2021년 11월 21일 이혼을 발표합니다. 서희원과 왕소비는 여덟 살 딸과 여섯 살의 아들을 두고 있는데, 그녀는 왕소비와의 이혼으로 정확한 액수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천문학적인 위자료를 받은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서희원은 과거 2000년대, 클론의 대만 진출 당시 7살 연상의 대한민국 가수 구준엽과 1년간 교제했습니다. 이들은 과거 구준엽이 대만 가수 소혜륜의 무대에 올랐을 때 서희원이 공연을 보러 찾아오면서 처음 만나게 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시 호감을 느낀 이들은 바로 뜨거운 사랑에 빠졌지만 한국에서 가수 생활을 하던 구준엽과 대만에서 연기 활동에 매진하던 서희원은 각자의 바쁜 스케줄로 인해 1년여 기간 동안 만남을 이어간 뒤 결별하게 됩니다. 당시에는 연예인의 연애에 대한 대중의 시선이 매우 보수적이었고 연예인끼리의 연애에 대한 구준엽 측 소속사의 반대가 심해서 구준엽이 먼저 헤어지자고 했다고 하며, 서희원도 이해해 주어서 헤어졌다고 하네요. 그렇게 헤어진 지 20년이 지난 2022년, 서희원의 이혼 소식을 들은 구준엽이 20년 전의 서희원 전화번호로 연락했는데, 여전히 번호를 바꾸지 않고 있었기 때문에 20년 만에 연락이 닿았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국인은 대만인의 가족이 아니면 대만을 방문할 수 없는 이유로 인해 영상통화로만 데이트를 하다가 구준엽이 먼저 혼인신고부터 하자고 청혼했다고 하며, 서희원이 이를 받아들여 한국 측에 혼인신고를 마쳤으며, 결혼식은 올리지 않을 계획이라고 하네요. 결국 20년 만에 다시 서희원과 연이 닿게 된 구준엽은 "시간을 더 이상 허비할 수 없어서 제가 결혼을 제안했고, 그녀도 받아들여 혼인신고만 하고 같이 살기로 결정했다. 저의 늦은 결혼이니 만큼 여러분들의 응원과 축복 부탁드린다."라고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실제로 구준엽과 서희원은 최근 한국에서 혼인신고를 마쳐 법적 부부 상태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들 부부는 곧 대만 현지에서도 혼인 신고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구준엽과 서희원의 결혼 소식은 그야말로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되어 중국에서 #BigS(서희원)와 구준엽이 결혼했다는 해시태그가 중국의 웨이보에서 14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연인이었다고 해도 무려 20년이라는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사랑을 시작하고 결혼까지 하는 게 쉽지 않은데, 하지만 구준엽이 이처럼 일사천리로 서희원과 결혼한 데에는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구준엽은 "마지막 연애 후 20년 동안 연애를 하지 않은 이유가 이혼가정에서 자라 결혼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고, 항상 이혼하지 않을 여자를 만나는 게 목표였다."라고 방송에서 전한 적이 있습니다. 결국 그가 마지막으로 연애했던 서희원 이후로 진정한 사랑을 할 수 있는 여자를 만나지 못했고, 구준엽은 20여년 동안 서희원을 향한 순애보를 간직하며 연애도 하지 않고 홀로 지냈던 것입니다. 때문에 구준엽이 서희원이 이혼한 후 연락한 건 놀랍다면서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는 반응과 함께 축하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구준엽 서희원 결혼을 축하하며, 편안한 마음으로 행복한 사랑 이어가시길 응원합니다.
구준엽 프로필
나이 : 1969년 9월 11일(52세)
키 : 178cm
고향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거주지 : 타이완의 기 타이완타이베이시신이구
소속사 : 미디어 라인 엔터테인먼트
소속팀 : 클론
가족 : 아버지 구명회(具明會), 친어머니 박경리, 의붓어머니 김해 김씨, 누나 구은영(具恩英)
배우자 : 쉬시위안(徐熙媛, 서희원)
관련활동 : 현진영과 와와
배우 정소민, 김우빈에게 셀 수 없이 사과받은 이유는 그것 때문! (나이, 키, 학력, 본명, 프로필, 다이어트, 환혼, 이재욱, 김지석, 이준, 결별, 결혼, 이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