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인물

문가영, 우도환과는 진짜로 사귀는 건가! (나이, 키, 학력, 프로필, 국적, 독일, 성형, 우도환, 열애, 김선호, 김영대, 차은우, 아버지, 물리학자, 어머니, 삼촌)

by Blue Bloods 2022. 6. 8.
 

 

이름 문가영, 출생 독일 바덴비르템베르크 주 카를스루에,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키는 169cm 몸무게 46kg입니다. 아역 배우 출신으로 2006년 당시 만 10세부터 연기를 시작한 베테랑 배우로 연기자의 기본 소양인 발성과 발음, 감정 표현이 탁월해 차세대 한류 스타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입니다.

 

 

문가영은 물리학자인 아버지와 음악가인 어머니가 독일로 유학 가서 만나 결혼해서 독일에서 태어나고 살다가 초등학교 3학년 때 가족들과 함께 한국으로 귀국해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에 정착했다고 하네요. 독일 출생이다 보니 독일 국적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독일은 기본적으로 속인주의를 채택하기 때문에 단순히 출생했다는 이유로 독일 국적을 부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무튼 초등학교 3학년 때까지 독일에서 생활하다 보니 한국어, 영어, 독일어 3개 국어를 구사할 수 있다고 하나 본인이 생각하기에는 셋 다 수준이 높지 않아 0개 국어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하네요.

 

 

한편 문가영의 유년기 사진이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공개된 문가영의 어린 시절 사진에서 어린 나이에 발레부터 승마, 바이올린 등 소위 부자들의 취미를 두루 경험하며 자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린 시절 취미가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자 문가영은 음악가의 어머니 영향이 컸다고 전했는데, 그녀는 음악적으로 바이올린 외에도 피아노, 첼로, 플루트를 배웠다고 밝혔습니다. 

 

 

스포츠는 승마와 발레 외에도 클라이밍, 골프, 스킨 스쿠버를 배웠다고 말해 네티즌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습니다. 문가영은 초등학교 3학년이 되던 해 한국으로 귀국했다고 합니다. 독일에서 한국인 학교를 다녔다지만 어린 문가영에게 한국은 낯선 땅 그 자체였는데 한국 적응에 정신없던 문가영은 갑자기 광고 모델이 됐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고 하네요. 바로 그의 삼촌들이 말도 없이 문가영과 그의 친언니의 이력서를 광고 회사에 넣었던 것입니다. 삼촌들의 철없는 장난 덕에 문가영은 광고 모델로 데뷔하게 됩니다.

 

링크

여러모로 당시 소통의 문제가 있어 광고 촬영장에서 어머니가 통역을 맡았다고 하며 이때 배우 김유정과 걸그룹 에이핑크의 김남주 등 아역배우를 만나 친분을 맺게 되었다고 합니다. 중학교 3학년이던 문가영은 2006년 영화 '스승의 은혜'에 출연하며 아역 배우로 본격적으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실 중학교 2학년쯤  일생일대의 위기를 맞이해 아역 배우로 데뷔하기 힘들 수도 있었다고 하네요. 바로 키가 1년 만에 10cm 이상 큰 것입니다. 

 

 
문가영은 키가 큰 이후 아역 오디션마다 키가 너무 크다는 이유로 탈락했다고 하네요.  오디션에 연이어 떨어지면서 문가영은 한동안 연기를 쉬게 되는데, 그녀는 촬영 현장이 그립고 간절하더라며 그제야 진짜 배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가졌다고 합니다.  문가영은 드라마 주인공들이나 가질 만한 취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바로 어마어마한 독서광이라고 하는데요, 심지어 가족 모두가 독서광이라고 하며 부모님이 책을 굉장히 좋아하신다고 밝히기도 했죠. 그 영향으로 언니와 자신도 책을 좋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어릴 적 환경 때문에 자연스레 그렇게 됐다고 하는데 문가영은 집에 tv도 없었던 데다 책으로 가득 차 있었다며 부모님이 항상 책을 읽고 계셔서 책 읽는 게 당연하다는 인식이 생겼고 독서가 습관이 되었다고 하네요. 10년 넘도록 연예계 활동을 하다 보니 열애설을 피할 수 없었는데, 그녀는 2018년 드라마 '위대한 유혹자'에서 연인으로 출연한 배우 우도환과 열애설에 휘말렸습니다. 한 연예 매체는 '우도환과 문가영이 열애 중이다'라며 두 사람의 열애가 촬영장에서 이미 기정 사실화되어 있었다고 전하기도 했는데, 문가영과 우도환은 '모두 친한 사이일 뿐'이라며 열애설을 일축했습니다.

 

배우 이소별, 어떻게 배우가 되었나! (나이, 키, 학력, 프로필, 농학교, 광복절 경축식, 우리들의

이소별, 1996년 8월 8일생, 27살입니다. 75주년 광복절 경축식 mc, 아이콘택트, 연극 <브레이크>,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등 데뷔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인 배우입니다.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농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문가영은 과거 본인을 '페미니스트'라고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강남역 살인 사건'에 대한 생각을 올린 적도 있으며, '페미니즘의 도전',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 같은 페미니즘 책을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자신의 애장 도서는 '페미니즘의 도전'이라고 하네요. 촬영장에 '빨래하는 페미니즘'이라는 책을 가져가기도 했다고 합니다. 한편 문가영이 페미니스트라고 밝혔을 당시 커뮤니티에서는 '국내 예쁜 페미 원탑이다.', '문가영처럼 예쁜 여자는 왜 페미일까?' 등의 반응들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169cm라는 큰 키와 늘씬한 각선미로 실물 예쁜 여배우로 자주 언급되고 있는 문가영, 기자들이 찍은 사진에서 남다른 몸매를 자랑하며 가녀린 다리 라인으로 11자 각선미와 우월한 비율을 확인할 수 있는데 실물로 보면 기사 사진보다 훨씬 비율이 좋고 늘씬하다고 하네요.

노윤서, 배우가 된 결정적인 계기는 바로 그것! (나이, 키, 학력, 본명, 프로필, 입꼬리, 성형, 필러, 배현성, 과사, 단발, 인스타, 반려견, 전공, 그림, 소속사, 20세기 소녀, 우리들의 블루스)

 

노윤서, 배우가 된 결정적인 계기는 바로 그것! (나이, 키, 학력, 본명, 프로필, 입꼬리, 성형, 필

<우리들의 블루스>로 혜성같이 나타난 신인 배우 노윤서, 어떤 배우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노윤서는 2000년 1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23살이고 키 167cm의 아주 마른 체형입니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배우 배현성, 김우빈 앞에서 이런 행동을! (배현성 나이, 키, 학력, 학교, 프로필, 노윤서, 조이현, 복근, 박서함, 슬기로운 의사생활, 우리들의 블루스, 김비서, 장홍도)

 

배우 배현성, 김우빈 앞에서 이런 행동을! (배현성 나이, 키, 학력, 학교, 프로필, 노윤서, 조이현,

배현성은 1999년 5월 3일생으로 전라북도 전주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전주 온고을 중학교를 졸업했고, 혈액형이나 가족사항 등 다른 프로필 사항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키는 179.5cm로 큰 키에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