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현성은 1999년 5월 3일생으로 전라북도 전주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전주 온고을 중학교를 졸업했고, 혈액형이나 가족사항 등 다른 프로필 사항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키는 179.5cm로 큰 키에 속합니다. 소속사는 박서준, 한지혜, 이현우, 김유정 등이 소속돼 있는 어썸이엔티입니다.
배현성은 18살 때 인스타그램으로 배우 제안을 받으며 처음 연기를 배우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전주에서 상경해 혼자 밥해먹으며 연기 하원을 다녔는데, 처음에 아버지께서 연기를 반대하셨지만 지금은 열정적을 지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8년 박서준, 박민영 배우가 주연이었던 tvn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 '유명 그룹' 인턴사원을 맡으며 데뷔하게 됩니다.
이후 같은 해 웹드라마 <연플리> 시즌 3과 4에서 잘생긴 또라이 '박하늘' 역을 맡아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됩니다. 시즌 3에서는 '정푸름'의 츤데레 남사친으로 작은 비중이지만 시즌 4에서는 새로 합류한 서지민과의 애매한 썸과 정푸름과 갈등이 있는 메인 주연이 되며 더 나아진 연기를 보여주었고, 2019년에는 mbc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에서 백경의 이복동생인 '백준현' 역을 맡았는데 1020 시청자들에게도 눈도장을 찍으며 3초 박보검이라고 불립니다.
2020~2021년,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2에서는 조이현 배우와 함께 쌍둥이 남매로 '장홍도' 역을 연기했습니다. 순진무구한 눈빛과 멍뭉미 모습으로 여성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대중들에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최근에는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정현 역을 맡아 제주판 로미오와 줄리엣으로 인기가 상승세입니다. 박보동과 비슷한 외모로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은 그는 깊고 투명한 눈에 바르고 깨끗한 이미지와 잘생긴 외모로 만찢남이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가장 자신 있는 신체 부위는 눈으로, 주변에서 눈을 보면 여러 가지 감정을 담고 있어 생각을 알 수 없다는 얘기를 들었고, 그 얘기를 많이 듣다 보니 자신의 눈이 좋아졌다고 하네요. 셀카를 잘 안 찍고 못 찍는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인스타그램에 셀카가 많이 없기도 합니다. 셀카를 못 찍어도 잘 생긴 건 사실이니까요. 큰 키와 훈훈한 외모로 인스타그램에 일상 사진은 '배현성 남친짤'로 셀로 돌아다니기도 했죠. MBTI는 ISFJ로 원래 소극적인 성격이었는데, 연기를 하면서 나와 다른 성격의 캐릭터가 된다는 것이 재미있게 다가왔으나, 지금은 좀 더 적극적이고 활발한 성격으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그동안 맡은 캐릭터 중에 본인과 닮은 것 같은 캐릭터로 <슬의생> 의 '홍도'를 꼽았는데, 홍도의 꺼벙함과 오래 걸리는 대답이 자신도 실제로 조금 그렇고, 자신의 멍해 보이는 표정이 '홍도'의 빈틈 있어 보이는 표정과 비슷하다고 느꼈다고 합니다. 평소 알고 보면 생각이 많고 깊은 스타일인데 워낙 말이 없어 다른 사람들이 생각이 없다고 느낀다고 하며 심지어 집에서도 말을 한 마디도 하지 않아서 전화를 받으며 지인들이 방금 일어난 줄 안다고 하네요. 하지만 스트레스를 받으면 집에서는 블루투스 마이크로 노래를 부른다고 합니다.
일이 없을 때 거의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아 '집돌이 I 성향'이 확실해 보이네요. 자신이 생각하는 단점은 말솜씨가 없는 것이고, 장점은 긍정적인 마음이라고 합니다. 제일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은 민트초코라고 얘기해 민초파임을 드러냈습니다. 여러 가지 맛을 담을 때도 2~3개를 민초를 담고 나머지를 다른 맛으로 담는다고 하네요. 평소 무채색 옷을 즐겨 입으며 핸드폰 배경 화면도 검은색인 걸 보아 화려한 것보다 심플한 걸 좋아하는 듯합니다. 잠들기 전에는 유튜브를 보는데 게임을 좋아해서 게임 영상을 많이 본다고 하네요.
아이언맨을 좋아하냐는 질문에 좋아한다며 아이언맨 LED 마스크를 선물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실 캐릭터 중 스파이더맨을 가장 좋아한다고 합니다. <우리들의 블루스> 촬영 전 가장 만나고 싶었던 배우는 김우빈으로 만나서 말도 제대로 못 하고 얼굴이 붉어졌다며 찐팬임을 밝혔습니다. 배현성은 앞으로 마음속에 상처가 있는 반항아 역할과 선하게 웃는 사이코패스 역할 등 다양한 감정을 보여주는 캐릭터를 연기하고 싶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열심히 하는 배우로 기억되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10년 후 대한민국 남자 배우를 떠올리면 자신이 생각이 날 정도로 믿고 보는 배우가 되는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작품과 연기를 보여주며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배우가 되길 응원합니다.
배우 정지소, 스물 한 살 때 이런 일을! (나이, 키, 학력, 본명, 프로필, 기생충, WSG워너비, 놀면 뭐하니, 지옥, 노래, 피겨 스케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