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인물

공유, 배우 공유 제주도엔 무슨 일로! (공유 나이, 키, 재산)

by Blue Bloods 2020. 9. 28.

 

공유, 배우 공유 제주도엔 무슨 일로! (공유 나이, 키, 재산)

 

 

 

커피프린스 공유...

며칠 전 mbc 드라마 커피프린스의 공유와 윤은혜가 오랜만에 재회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습니다.

오랜만에 모습을 보이는 두 사람인데요, 두 사람 모두 여전히 아름다운 모습을

유지하고 있더라고요.

나이를 먹을수록 오히려 더 멋이 살아나는 배우인 공유가 약 26년 동안 쌓아 올린 재력과 재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유는 1979년생 올해 마흔한 살이며 본명은 공지철입니다.
2001년 kbs 드라마<학교 4>로 연기자로 데뷔한 공유는 이후 드라마와 영화를 오고 가며 꾸준히 연기 활동을 하였으나 처음에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다 2007년 mbc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최한결 역할을 맡아 신드롬적인 인기를 얻게 되며 톱스타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2009년 군제대 이후 영화 <김종욱 찾기>, <도가니>, <용의자>,  2016년 영화 <부산행>까지 꾸준히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갔으며 같은 해 2016년,  드라마 <도깨비>까지 메가 히트를 기록해 수많은 신드롬을 일으키며 영화와 드라마, 광고모델로도 대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따라서 직업이 배우인 만큼 공유의 메인 수입 중 하나는  영화 출연료입니다.
공유가 데뷔부터 현재까지 출연한 영화는 총 14편이며 이중 조연과 우정 출연 등을 제외하면 총 11편입니다. 
공유의 영화 출연료는 자신의 필모그래피에 최초로 천만 관객 돌파 작품이 된 영화 <부산행> 이전에는 약 4억 원의 출연료를 받았다 보도되었습니다.

추가로 부산행의 대성공 이후 영화 출연료가 특 A급인 7억원 대로 올랐다 보도된 만큼 이에 따라 시기별로 나눠 간략히 계산해 보면 각각 36억, 14억이며 총합산 50억 원입니다.

 

다음은 광고 출연료입니다. 
연예인 x 파일에서도 정말 깨끗하게 작성되었다 알려진 몇 안 되는 배우인 공유는 훈훈한 외모와 동시에 훌륭한 몸매와  기럭지, 넓은 어깨까지 광고 모델로서 갖춰야 할 이미지와 외모가 모두 잘 갖춰진 덕분인지 데뷔 전인 1999년부터 현재까지 약 20년간 총 100편의 광고에 출현하였습니다.  공유의 광고 출연료는 활동 기간의 중간이라 볼 수 있는  2012년 약 7억 원의 광고 출연료를 받는다고 알려진 적이 있습니다. 

 

 

 

 

물론 2016년 영화 '부산행'과 영화 '밀정'의 흥행으로  2016년부터는 9개 광고에서 10억 원의 출연료를 받았다고 알려졌습니다. 타이완에서는 1년에 22억 원의 광고 출연료를 받았다고 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으나 데뷔 초 상대적으로 낮았을 출연료를 감안해 그대로 중간 시기인 7억 원을 최소 기준으로 잡고 간략하게 계산하면 약 700억 원이라는 엄청난 금액이 나옵니다. 여기까지만 해도 약 750억 원이며 보통 공유 같은 톱스타는 소속사와 수익 분배를 7대 3에서 8대 2로 정도로 분배한다는 기사를 참고할 때 약 525억에서 600억 원의 수익입니다.

물론 이외에도 작품의 흥행 성적에 따라 주연급 배우가 지급받는 러닝 개런티, 약 200회에 달하는 드라마 출연, 수십 회에 달하는 방송 출연, 9건의 라디오 프로그램, 3건의 음반, 2건의 뮤직 비디오, 유명 연예인은 수억 원을 받는다고 알려진 홍보 대사도 2건,  매회마다 수억에 달하는 팬미팅 수익까지 수많은 번외 수익들이 있지만 공유도 생활비도 있고 세금도 냈을 테니 이 점은 감안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소득을 바탕으로 공유는 2016년 신흥 부촌으로 부상하고 있는 서울 신당동 버티고개 일대에 위치한 고급빌라

2개 호실을 동시에 매입했다고 보도되었습니다. 

2개 호실을 매입하는 데 들인 총비용은 약 20억 원이며 참고로 버티고개 지역은 국내를 대표하는 톱스타들 소유의 주택이 유독 많은 지역으로 한국의 비버리힐즈라 불리기도 하는 곳입니다. 
또한 과거 2014년, 공유는 제주도 애월읍에 위치한 건물 한 채와 땅 500평을 약 6억 5000만 원으로 매입하였다고 합니다.

 

 

 

공유가 타고 다니는 차는 포르셰 suv 차량으로 알려진 카이엔으로 출시 가격만 기본 1억 원을 초과하는 고가의 차량입니

다. 또한 공유의 재력은 그의 활발한 기부 활동을 통해서도 알려진 바 있습니다.
과거 2017년 성균관대 새천년 홀에서 팬들과 함께 자선 바자회를 연 공유는 1차, 2차 수익금을 모두 모아 약 7천7백만 원 때에 달하는 금액을 가톨릭 성모병원에 기부하였습니다. 
또한 같은 해인 2011년 홍콩과 대만에서 진행된 수억에 달하는 팬미팅 수익금 일부를 난치병과 힘들게 싸우는 현지 환아들을 위해 기부하기도 하였으며,  참고로 공유는 2013년부터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아동권리 특별대표로 활동하며 아동 권리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공유를 보고 공유 공식 팬클럽 유앤아이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매해 공유의 생일에 적게는 1000만 원에서
많게는 1,600만 원까지 꾸준히 기부해 누적 후원금액이 4000만 원에 달한다고 보도되기도 해 스타의 선행이 팬들까지 이어진 훈훈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엄청난 재력을 소유한 공유,  2019년 영화 <82년생 김지영> 이후로 오랜만에 TV에서 보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82년생 김지영'은 1982년에 태어나 현시대를 살아가는 주인공 지영의 아무도 몰랐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원작은 2016년 출간 이후 누적 판매 100만 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로 한때 페미니스트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던 작품입니다. 

스물세 살,  모든 게 미숙하고 젊었던 시절에 데뷔한 어린 청년은 어느덧 18 년이란 세월 동안 꾸준하고 철저한 자기 관리로 나이가 들수록 더욱 멋지고 성숙함이 느껴지는 배우고 자리 잡았습니다.
'남자는 와인이다'라는 말의 국내에서는 몇 안 되는 대표적인 사례가 공유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한 번쯤은 남자 친구 짤로 저장해 보았을 남자, 배우 공유의 매력과 재력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제 불혹을 넘긴 배우 공유, 
앞으로의 활약이 더 기대됩니다!

 

 


공유 

본명 : 공지철 (孔地哲) 
나이 : 1979년 7월 10일 (41세) 
고향 : 부산시  동래구 (現 부산광역시 동래구) 
본관 : 곡부 공 씨 
키 : 184.5cm 
몸무게 : 74kg 
혈액형 : A형 
가족 : 부모, 누나 
학력 : 낙민 국민학교 (졸업), 부산내성중학교 (졸업),  동인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경희대학교 (퍼포밍 아트학/석사) 
종교 : 천주교(세례명: 요셉) 
데뷔 : 2001년 KBS2 드라마 〈학교 4> 
소속 : 매니지먼트 숲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