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인물

배우 김태리, 알바로 이런 일까지! (김태리 프로필, 나이, 키, 본명, 남주혁, 스물다섯 스물하나, 김민희, 아가씨, 박찬욱)

by Blue Bloods 2022. 2. 21.
 

 

김태리-대표이미지

김태리는 탄탄대로를 걸어 스타가 된 듯하지만 연기자가 되기 위해 안 해 본 일이 없다고 합니다.  미술을 좋아해 실업계 고등학교의 디자인과에 진학한 김태리는 원래 배우가 아니라 아나운서를 꿈꿔 언론정보학과에 진학했다고 하네요. 그러다 대학교에서 연극 동아리를 통해 연기를 처음 접하게 됩니다. 김태리는 신입 단원을 모집하는 연극을 보고 대학생활을 즐기고 싶어 연극 동아리에 가입하게 됩니다. 그리고 2학년 때 공연 준비부터 무대 연기, 관객들의 박수까지 모든 것이 좋았던 그곳에서 자신의 길을 배우로 결정합니다. 연극을 하며 생전 경험한 적 없는 큰 재미를 느꼈고 배우라는 직업은 평생 가져도 질리지 않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합니다. 

 

 

다만 가정 형편상 학비와 생활비를 스스로 충당해야 했기에 학업과 연기공부에 각종 알바까지 병행해야 했습니다. 학비와 생활비를 벌어야 했기 때문에 뮤직비디오 출연을 비롯해 편의점, 신문사, 영화관 알바까지 가리지 않고 닥치는 대로 일했다고 하네요. KFC에서는 모든 파트의 일이 가능했고 특히 마트에서 두유를 팔다 사진작가의 눈에 띄어 그가 운영하는 카페에 전격 스카웃 되기도 했습니다. 그 밖에도 모델 관련 알바도 많이 했다고 하는데 2013년 김연아의 아이스쇼에 앞서 진행된 삼성 갤럭시 홍보 행사에 체험 모델로 등장한 김태리의 모습이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알바로 학비와 생활비를 충당하는 힘든 시간 중에도 김태리는 배우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김태리-광고

김태리가 처음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린 것은 CF를 통해서였습니다. 그녀는 화장품 CF를 통해 처음으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으며 '현빈의 그녀'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샛별처럼 등장한 이후 꽤 여러 CF에 얼굴을 비쳤습니다. 성숙함을 뽐낸 통신사 CF도 매력적이지만 음료 CF는 '상큼 터진다'라는 표현을 절로 나올만큼 상큼미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김태리-시상식

이름 속 '태'(泰)는 집안의 돌림자고 '리'(梨)는 배리 자입니다. 배꽃 만개한 4월에 태어난 그녀는 원래 그녀의 부모님은 그녀가 정치를 했으면 좋겠다는 뜻을 담아 '태정'이라는 이름을 지었지만 그녀의 아버지가 이름 신청을 하러 가던 길에 마음대로 배리 자를 써 '태리'라는 이름을 신청했다고 합니다. 어머니는 두고두고 '태정'이란 이름에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계시지만 본인은 '태리'여서 다행이라 생각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김태리

김태리는 외모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위로 '눈'을 꼽곤 합니다. 그녀는 한 인터뷰에서 "난 내 눈을 가장 좋아한다. 예전부터 눈은 자신 있었다. 다른 건 잘 모르겠는데 옛날부터 내 눈을 가장 좋아했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새카만 눈동자가 매력적인 그녀는 또랑또랑하면서도 사연 듬뿍 담긴 눈을 가진 매력적인 배우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재방송, 다시보기, 입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 인물관계도, 넷플

tvN의 새 토일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1998년을 배경으로 그 시대에 꿈을 빼앗긴 청춘들의 방황과 성장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스물다섯스물하나>재방송 다시보기는 맨 아래를 참고하시면

hightechlowtech85.tistory.com

김태리의 《아가씨》 캐스팅에는 많은 과정들이 있었습니다. 박찬욱 감독이 새로운 신인 여자 배우를 구하는 캐스팅 공고를 인터넷에 많이 내걸었는데 '동성애 소재', '노출 수위 최고 수준, 합의 불가'가 조건이었고 이것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김태리 역시 이 공고를 봤지만 처음에는 오디션을 볼 생각이 전혀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민 끝에 참가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오디션에 임하게 됩니다. 당시 이 오디션에 참여한 인원만 1500명 가량이었다고 합니다. 박찬욱 감독은 당시 오디션을 보는 과정에서 최종으로 추린 배우들이 다 맘에 들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 상황에서 김태리를 만나게 되었고 '오디션을 보면서 내가 원했던 숙희가 나타났구나'라는 확신이 들어 그녀를 캐스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태리-박찬욱

1500:1의 경쟁률을 뚫고 <아가씨> 속 '생쥐 같은 우리 숙희'에 캐스팅된 그녀였지만 사실 그녀는 오디션에 지원할 생각이 없었다고 합니다. 영화 촬영 경험이 전혀 없던 그녀는 박찬욱 감독의 신작 오디션에 지원한다는 건 '과한 욕심'이라 생각해 처음엔 소속사의 오디션 제안을 거절했다고 하네요. 거장 감독의 영화에 누가 될까 고민 고민하던 끝에 오디션에  도전했고 오디션 현장에서 바로 깐느박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오디션계의 신화로 남게 되었습니다. 

김태리-김민희

김태리가 김민희의 덕후인 건 이미 너무나 유명한 사실이죠. 그녀는 한 인터뷰에서 "식당에서 민희 선배님을 봤는데 마치 '아가씨' 속 하녀 숙희가 히데코를 처음 봤을 때의 감정을 느꼈다"라며 감격스러운 순간을 회상하기도 했습니다. 팬으로서 좋아했고 덕질을 했던 배우 김민희와 애정 장면을 찍으면서 그녀는 말 그대로 '성공한 덕후'가 되었죠.

 

김태리는 유난히 머리숱이 정말 많습니다. 풍성한 머리숱 덕에 머리를 넘겨도 안 넘어갈 때가 많으며 실제로 이 풍성한 머리를 적극 활용해 헤어 제품 광고를 찍기도 했었죠. 김태리는 한 인터뷰에서 팬들이 그녀의 머리숱을 부러워 한다는 말에 "나는 처치 곤란이다. 나눠드리고 싶다."라고 말하며 탈모인들의 가슴을 울리기도 했습니다.

김태리-남주혁

김태리에게는 입을 오물거리는 버릇이 있습니다. 그녀는 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버릇이 '입 오물거리기'라 밝힌 적이 있는데 공식석상에서도 자신의 버릇을 자주보여주곤 합니다. 팬들이 찾아낸 짤만 수십 개이며 소녀 같은 외모로 입을 오물오물거려 덕질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김태리는 최근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에서 주인공 나희도 역을 맡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남주혁과 좋은 케미를 보여주며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개성고 아름다운 김태리, <스물다섯 스물하나> 성공하시기 바라고요, 앞으로도 더 멋진 배우로 롱런하시길 응원합니다. 

 

 

김태리-프로필

김태리 프로필

나이 : 1990년 4월 24일(31세)

키 : 166cm
고향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랑구 상봉동
직업 : 배우
활동 기간 : 2014년~
소속사 : MMM
형제자매 : 1남 1녀 중 막내

 

김아랑, 선수, 서울로 상경해 지냈던 곳은 여기! (김아랑 프로필, 나이, 키, 고글, 인스타, 곽윤기, 휘인, 베이징 동계올림픽, 은메달, 금메달, 아는형님)

 

김아랑, 선수, 서울로 상경해 지냈던 곳은 여기! (김아랑 프로필, 나이, 키, 고글, 인스타, 곽윤기,

김아랑 선수는 1995년 8월 22일,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출생으로 키 172cm, 몸무게는 60kg입니다. 대한민국의 쇼트트랙 선수이며 주종목은 1500m입니다. 2014 소치 동계 올림픽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hightechlowtech85.tistory.com

차준환, 장발을 고집하는 이유는 그것 때문! (군대, 코치, 프리)

 

차준환, 장발을 고집하는 이유는 그것 때문! (군대, 코치, 프리)

이름 차준환, 출생 2001년 10월 21일, 키 178cm, 몸무게는 60kg입니다. 대한민국의 남자 싱글 피겨스케이팅 선수로 한국 남자 선수 최초로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시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4대륙 선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