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 이것의 가입자가 무려 1000만 명을 넘었다고 하는데요, 국민들이 누구나 이것을 사용하고 있는데 1000만 명이나 가입할 정도면 대단한 이유가 있겠죠. 바로 요금도 저렴하고 그만큼 혜택이 많기 때문인데요, 5천만 명 중에 실제 경제인구, 그중에 1000만 명이 벌써 가입한 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1000만 명 시대를 여는 게 바로 알뜰폰입니다. 요즘 젊은 MZ세대도 요즘 알뜰폰을 많이 가입합니다. 그래서 바로 1000만 명이 넘게 됐는데요, 이렇게 1000만 명이 넘은 이유가 있었습니다. 통신비 경감 목적으로 출범 이후에 11년 만에 천만 명 시대를 열었는데요, 데이터 비용은 낮추고 또 본인 확인 수단이 간편화 되었습니다. 그만큼 혜택을 많이 주기 때문에 짧은 기간 안에 1000만 시대를 여는 데 성공한 것입니다.
기사를 살펴보면은 과학기술 정보통신부가 24일 알뜰폰 1000만 가입자 달성을 축하하는 행사를 개최했는데요, 여러 가지 다양한 혜택도 발표를 했습니다. 먼저 음성 데이터 단문 메시지의 사용량만큼 도매 대가를 납부하는 것을 종량제라고 하는데요, 그 도매 대가 데이터가 2.28원에서 1.61원으로 30% 낮아집니다. 이를 통해서 데이터 중심의 소비 환경에 맞춰서 알뜰폰 사업자가 더 경쟁력 있는 상품 개발이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사용자도 당연히 더 혜택을 받게 되는 것이고요.
알뜰폰 시장 주력인 LTE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SKT T플랜 요금제의 수익배분 대가율을 2% 포인트씩 낮춥니다. 그래서 이용자가 더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환경이 바뀌는데요, 또 비대면 개통 중심인 알뜰폰을 기존까지 온라인 본인 확인 수단이 범용 공인 인증서와 신용카드로 제한적이었는데 많이 불편했죠. 그래서 가입자 확보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지난해부터 전자서명법 개정을 통해서 페이코, 네이버 등 민간 전자 서명으로 본인 확인 수단이 확대돼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십니다.
과학기술 정보통신부가 현재 추진 중에 있는데요, 휴대폰 eSIM 서비스 도입을 통해서 온라인 개통 중심인 알뜰폰이 이제 유심 개통 불편을 상당 부분 해소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휴대폰 eSIM 도입 방안은 업계 협의를 거쳐서 올해 안에 마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알뜰폰 요금, 이제 더 내려 가는데요, 지금 젊은 층들도 알뜰폰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알뜰폰이 도입 11년 만에 가입자가 1000만 명을 넘긴 것은 밀레니엄 세대, MZ세대라고 하죠, 거기서 인기가 커지면서 상승세가 가팔라지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정부가 앞으로 알뜰폰을 더 확산시키기 위해서 요금도 인하하고 여러 가지 정책도 펴기로 발표를 했습니다. 이렇게 요금도 또 파손보험까지 나온다고 합니다. 요즘은 핸드폰 요금이 4인 가족 기준으로 40만 원~50만 원이 훌쩍 넘습니다. 많이 부담이 되는데요, 그래서 알뜰폰이 더 각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내가 사용하는 폰이 요금이 많이 나오신다면 이번 기회에 알뜰폰 가입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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