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복지/금융이야기

테슬라 주가, 천정부지, 이젠 1만원으로 매수 가능! (소수점 거래 활성화, 미니스탁, 비트코인 현황)

by Blue Bloods 2021. 10. 31.
 

테슬라 일론 머스크

[1]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테슬라의 CEO는 일론 머스크죠. 드디어 세계 최고 부자에 등극을 했는데요, 세계 최초로 재산이 3천억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320조 이상 되는 이런 대자산가에 올랐습니다. 테슬라 주가가 연일 고공 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천슬라를 넘어 천백슬라가 돼버렸는데요, 테슬라 주주분들은 굉장히 축하드리고 좋겠지만,  테슬라 주식에 관심은 있지만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투자를 못하고 망설이는 분들도 계십니다. 1만 원, 5만 원, 10만 원 등 저렴한 가격으로도 테슬라 살 수 있는 길이 열려있습니다. 


[2] 테슬라 주가 폭등

정말 다이내믹하고 역동적인 미국의 글로벌 우량 주식, 치열한 경쟁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사실 요즘 거리에 나가 보면 테슬라 전기차 또 현대 전기차를 심심찮게 볼 수 있고, 택시를 잡았을 때도 전기차 택시 이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제 생활 속에 전기차가 조금씩 다가오고 있는 그런 느낌인데요, 사정이 이렇다 보니까 테슬라 주식이 어제 종가 기준으로 1114달러가 되었습니다. 불과 천슬라 된 지가 엊그저께 같은데 일주일이 채 안 돼서 114달러가 더 올라버렸습니다.

 

[3] 테슬라 주가 폭등 이유

 

허츠의 투자

테슬라라는 기업 정말 어마어마한 기업인데요, 설립일은 2003년 7월에 설립이 됐고, 야후 파이낸스 자료에 들어가 보면 2021년 9월 10일 기준으로 테슬라 주가가 736달러 정도인 걸 알 수가 있는데요, 불과 어제 종가 기준으로 1114달러가 됐기 때문에 약 400달러 정도가 두 달도 안 되는 사이에 아주 폭발적으로 주가가 상승을 했죠. 사정이 이렇다 보니까 투자자 입장에서는 고민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지금이라도 테슬라 주식을 사야 하나" 이런 고민에 빠집니다. 그런데 긍정적인 소식은 테슬라 주가가 이렇게 폭발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것 중에는 '허츠'라는 회사가 테슬라 전기차를 10만 대를 일시에 주문을 해버렸죠. 그것 때문에 폭발적으로 오른 이유 중에 하나인데요,  이 허츠가 다시 우버 회사에 테슬라 5만 대를 임대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테슬라 주가가 폭동자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4] 테슬라 주가 가격 

 

단돈 만원으로 테슬라 주식 매수 가능

테슬라에서  허츠, 또 허츠에서 우버까지, 전기자동차 생태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창출되고 있는데요,  지금은 이렇게 시작이 미미하지만 세계적으로 확산이 되면 테슬라의 주가 앞으로 3천슬라가 되는 것도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테슬라 주가 1114달러를 원 달러 환율 1171원에 대입해보면 우리나라 한국 돈 130만 원이 있어야지 테슬라 주식 한 주를 살 수가 있는데요, 이렇다 보니까 지금 테슬라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 투자하기가 망설여지죠. 130만 원이라면 굉장히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5] 이젠 테슬라 주식 1만원 어치도 매수 가능 (소수점 거래)

그래도 반가운 있긴 한데요, 이제 테슬라 1만 원어치도 살 수가 있습니다. 증권사 20곳에서 소수점 거래 판매 신청을 하고 있는데, 금융당국이 쪼개서 거래를 허용을 했습니다. 그래서 미래에셋, kb증권 등 20곳에서 앞다퉈 소수점 거래 신청을 하고 있는데요, 빠르면 다음 달부터 거래가 가능할 듯합니다. 내용을 좀 살펴보면은 테슬라 주가가 천 달러 돌파하고 S&P 500 지수가 연중 57번이나 최고치를 갈아치우면서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이른바 서학 개미 열풍이 거세지고 있는데요, 이렇게 소수 단위 주식 거래를 허용을 하면 그야말로 2030, 이른바 mz 세대는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테슬라에 대한 지식은 풍부하지만 큰돈이 없어서 망설이고 있는 분들이 많았는데 주식을 조각내 소액 투자가 가능한 소수점 거래에 관심이 많고 투자 기회가 열린다면 더 많은 분들이 테슬라 등 글로벌 우량주식에 투자를 할 것 같습니다.

 

 

한미 주요 고가 주식 현황

그래서 좀 더 부자의 길로 다가갈 수가 있을 텐데요, 지금 한국과 미국 주요 고가 주식 살펴보면 한국의 1주는  lg 생활권 건강이고, 122만 1천 원입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알파벳 구글이 2924달러, 아마존이 3392달러를 하고 있고 테슬라가 1114달러 전고점 돌파가 계속 있는데요, 이렇게 우량 주식을 소수점 거래  1~2만 원으로 살 수 있다면 투자자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6] 소수점 거래 활성화 방안

 

소수점 거래 활성화

100만 원이 넘는 황제주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우량 주식에서도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게 현실인데요, 더 많은 분들이 투자 시장에 쉽게 편입하기 위해 이처럼 금융당국이 소액으로 좋은 주식을 사는 이런 시스템을 하루빨리 더 많이 풀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 미니 스탁을 이용해서 한국투자증권의 경우에는 미국 주식과 상장지수펀드, 

즉 ETF 540여 개 종목에 대해서 소수점 거래 서비스를 이미 제공을 하고 있는데요, 불과 1년 만인 지난 8월 앱 누적 다운로드 수만 100만 건을 돌파를 했다고 합니다. 출시 이후 올 상반기까지 누적 거래 대금은 7억 5천만 달러에 달한다고 하는데,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앱 이용자의 75%가 2030일 정도로 젊은 층에게 소수점 거래는 아주 폭발적인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는 상황입니다.

 

1천 달러를 돌파한 테슬라 주식도 이제는 10달러만 있으면 매수할 수 있게 됐는데요,  더 많은 소액 투자자들이 참여를 해서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증권사들도 앞다투어 이 소수점 투자 제도화를 정착시키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kb증권 같은 경우에 지난달 선보인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MTS 마블 미니에서 해외 주식 소수점 투자를 탑재하기로 했습니다. 토스와 카카오페이 증권도 곧 소수점 투자에 뛰어들 예정인데요, kb증권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에서 오픈이 되는 대로 바로 투자를 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7] 비트코인 소식

 

이와 아울러서 서학 개미는 사고 제도권은 망설이는 비트코인 선물 ETF도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이미 미국에서는 비트코인 ETF 상장이 되어 있는 상황인데요, 비트코인이 7300만 원대까지 회복을 해서 급등 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서학 개미가 일주일 새 비트코인만 ETF로 400억 원을 샀다고 하는데요, 이거 역시 증권 투자 사이트에서 ETF를 쉽게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가격이 한 40달러 정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4~5만 원 정도 돈을 가지고 투자를 하시면 된다고 보겠습니다. 

 

[8] 부자가 되는 길

이렇게 테슬라나 비트코인 등 글로벌 우량 주식 등 새로운 투자처에 대해서 다양한 관심을 가지고 내가 가지고 있는 자산의 일부분을 분산 투자하는 방식은 굉장히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끊임없이 공부하면서 부자가 되는 길로 나아가는 방법 중의 하나인데요, 꼭 정답은 없습니다. 각자의 투자 성향에 맞게 알맞게 자산 배분을 해서 장기적인 시간을 가지고 투자를 하면 그게 정답인 것 같은데요, 내가 직접 사업을 할 수는 없지만 당장 10만 원을 아껴서 이렇게 테슬라 주식을 살 수 있다면,  또 비트코인 7천만 원을 사지는 못하지만 비트코인 ETF로 투자할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여러분이 경제독립을 향한 부자로 가는 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열심히 공부하셔서 모두 부자 되시기 바랍니다.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코세페, 11월 1일 부터 11월 15일 까지! (전자제품 대폭 할인)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코세페, 11월 1일 부터 11월 15일 까지! (전자제품 대폭 할인)

[1] 코리아 세일 페스타 시작 누구나 연말이 다가오면 사고 싶었던 물건 구입하고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또 소중한 분들을 위해서 선물하고 싶은 생각도 있고, 가전제품 오래된 거 교체하고 싶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병원 간판으로 전문의인지 구별하는 법! (전문의 일반의 차이, 병원 의원 차이)

 

병원 간판으로 전문의인지 구별하는 법! (전문의 일반의 차이, 병원 의원 차이)

땡땡 병원, 땡땡 의원, 땡땡 피부과, 땡땡 내과 의원, 땡땡 의원 소아과... 동네 병원 간판을 보면 참 다양한 이름들이 있습니다. 잘 모르고 얼핏 보면 그냥 진료 과목만 다른 병원인 것 같지만 사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