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 <이두나>
공개일: 2023년 10월 20일
몇부작: 9부작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 쇼러너스, 스튜디오N
연출: 이정효
극본: 장유하
원작: 네이버 웹툰 민송아 작가의 이두나!
촬영기간: 2022년 7월 12일부터 2023년 2월 20일까지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촬영지: 광주 대전 부산 진주 월미도
넷플릭스 드라마 <이두나> 줄거리
평범한 대학생 원준이 셰어하우스에서 화려한 K-POP 아이돌 시절을 뒤로하고 은퇴한 두나를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이두나> 출연진
이두나/수지, 이원준/양세종, 김진주/하영, 최이라/박세완, 구정훈/김도완, 서윤택/김민호
넷플릭스 드라마 <이두나> 예고편
넷플릭스 드라마 <이두나> 리뷰, 후기, 감상평
수지가 나오는 기대작 넷플릭스 드라마 <이두나>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솔직히 원작하고 결말이 얼마나 다를까 그게 제일 궁금했던 작품이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확실히 원작과 다른 결말을 택했습니다.
두나는 결국 원준과 헤어지게 됩니다. 두나는 자신이 다시 연예계로 돌아가도 원준이 자신을 놓지 않을 거라는 믿음으로 연애계 복귀를 한 것이었는데요. 두나는 연예계로 돌아가면 지금처럼 원준과 자주 만날 수 없으며 자리를 잡는 대충 2년 동안은 연락도 할 수 없을 거라고 했지만 원준은 알고 있었음에도 사랑하는 사람과 그렇게 만나지 못하고 그리워만 해야 한다는 게 힘들었나 봅니다.
결국 원준이 군대에 가기 전에 식당에서 만난 두 사람은 원준이 넌지시 건넨 말로 헤어지게 됩니다. 둘 다 헤어지고 펑펑 울며 슬퍼합니다. 그렇게 시간은 잡을 수도 없이 흘러가고 원준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때부터 원작과 많이 다른 길을 가는데요.
원작에서 원준과 후반부에 극적으로 이어졌던 이라는 다른 남자와 동거인지 결혼인지 모르겠지만 함께 살고 있습니다. 원준의 첫사랑인 진주는 브라질에서 유학을 하며 많은 친구를 사귀고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고요. 원준과 두나가 만난 셰어하우스는 집주인이 자식 내외 신혼집으로 준다고 리모델링을 한다고 합니다.
등장인물들이 그 셰어하우스에서 정기적으로 모임을 가지고 있는데 그들도 그 얘기를 듣고 부러워하더라고요. 솔직히 두나랑 사귀는 것보다 집주인의 자식이 더 부러웠네요. 모임이 끝나고 원준은 2차 합격 후 면접이 다음 날이라 술을 못 한다며 친구들만 보내고 옷을 가지러 셰어하우스로 돌아갔다가 그곳에서 담배를 피우고 있는 두나와 만나게 됩니다.
그렇게 재회한 두 사람은 바에 가서 비싼 술을 들이켜는데 그저 형식적인 얘기만 하다 헤어진 두 사람, 이후에 두나가 원준에게 다시 돌아가 마음을 솔직하게 터놓고 얘기합니다.
두 사람이 다시 재회한 줄 알았는데 갑자기 화면이 묘하게 바뀌더니 해외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는 두나와 공무원이 되어 두나와 같은 호텔에서 스쳐 지나는 두 사람을 보여주며 드라마는 정전된 듯 급 마무리됩니다.
솔직히 보다가 "이게 뭐야?" 했는데 아마 전에 두나와 원준이 서로의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하고 다시 이어지는 게 "진즉 둘이 이렇게 화해했으면 얼마나 좋았겠니."라는 가정을 보여 준 거고, 뒤에 둘이 호텔에서 스쳐 지나는 장면이 현실, 혹은 둘의 속을 터놓지 못했을 때 또 다른 평행 세계 같은 걸 보여 준 게 아닌가 싶네요.
속된 말로 복창 터지는 열린 결말인 것으로 보입니다. "보는 시청자 네가 원하는 대로 상상해라." 이거 같아요. 두 사람이 이어지고 서로 모르는 스케줄로 호텔에서 잠시 스친 거다, 혹은 둘이 이어진 게 상상이고 그저 스쳐 지나는 둘이 현실이다, 개인적으로 후자로 느꼈습니다.
그런데 너무 마무리를 어이없게 해서 좀 아쉽긴 했네요. 근데 수지는 정말 예쁘고 양세종은 눈빛이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가볍게 보기에 나쁘지 않은 로맨스 드라마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