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영어제목: The Boy and the Heron
일본어제목: 君たちはどう生きるか, 2023
개봉: 2023.10.25
장르: 애니메이션/어드벤처/판타지/드라마
국가: 일본
등급: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123분
평점: 8.3
수상내역: 48회 토론토국제영화제, 2023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줄거리
화재로 어머니를 잃은 11살 소년 ‘마히토’는 아버지와 함께 어머니의 고향으로 갑니다.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새로운 보금자리에 적응하느라 힘들어하던 ‘마히토’ 앞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왜가리 한 마리가 나타나고, 저택에서 일하는 일곱 할멈으로부터 왜가리가 살고 있는 탑에 대한 신비로운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마히토’는 사라져버린 새엄마 ‘나츠코’를 찾기 위해 탑으로 들어가고, 왜가리가 안내하는 대로 이세계(異世界)의 문을 통과하는데…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출연진
미야자키 하야오(감독), 산토키 소마(마히토 (일본어 목소리) 역), 스다 마사키(아오사기 (일본어 목소리) 역), 시바사키 코우(키리코 (일본어 목소리) 역), 아이묭(히미 (일본어 목소리) 역), 기무라 요시노(나츠코 (일본어 목소리) 역), 기무라 타쿠야(쇼이치 (일본어 목소리) 역)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예고편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무슨 영화
<모노노케 히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명작을 남긴 '스튜디오 지브리'의 설립자이자 일본 애니메이션의 살아 있는 전설 '미야자키 하야오'의 신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국내 스크린을 찾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가 내놓은 10년만의 신작이라는 사실만으로도 주목을 받았던 이 작품, 정보 과잉의 시대, 조금이라도 정보를 흘리지 않는 것이 관객의 재미를 보장하는 방식일 것이라 판단한 지브리 스튜디오는 이색적인 홍보 방식을 택했는데요.
포스터를 제외한 그 어떤 홍보물도 공개하지 않는 것이죠. 심지어 기자들을 위한 언론 시사회까지 진행하지 않아 관객은 개봉 전 이 영화에 대한 그 어떤 정보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미야자키 하야오는 미야자키 하야오였던 거죠. 개봉 첫 주 무려 15억 6천만 엔(약 140억 6천만 원)의 수익을 올리며 박스 오피스 1위, 역대 지브리 애니메이션 오프닝 2위를 기록 흥행으로 팬들의 사랑을 입증했습니다.
작품의 주인공은 화재로 어머니를 잃은 11살 소년 마이토입니다. 그는 아버지와 함께 어머니의 고향으로 떠나는데요.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새로운 보금자리에 적응하느라 힘들어 하던 마이토 앞에 정체불명의 왜가리 나타납니다. 마히토는 저택에서 일하는 일곱 할멈으로부터 왜가리가 살고 있는 탑에 대한 신비로운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왜가리의 안내를 따라 이세계(異世界)의 문을 통과한 마히토가 산 자와 죽은 자가 함께하는 세상에서 겪는 모험을 담아냅니다. 심오하게 느껴지는 작품의 제목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1937년 출판된 일본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합니다.
청소년 소설의 고전으로 평가받고 있는 이 작품은 열다섯 살 소년 코페르 통과하는 삶에 대한 통찰을 담고 있죠. 어린 시절 교과서에 실린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의 서두에서 강렬한 인상을 받았다고 밝힌 미아자키 하야오 감독, 스튜디오에 들고 다닌 건 물론 제작진에게도 이 책을 읽으라고 추천했다고 합니다.
그는 작품 제작을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책의 제목을 영화의 제목으로 빌려 와야겠다 다짐했다고 하죠. 일본 평단으로부터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세계가 집대성된 작품이라 평가받은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그는 일본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간 쾌활하고 긍정적인 소년들의 이야기를 몇 편 만들어 왔지만 사실은 나와 그리 가깝지 않은 캐릭터들이였던 것 같다고 고백했는데요.
이어 남에게 말할 수 없는 부끄러운 것도 내면에 가득 안고 있는 주인공을 만들어 보고자 했다고 이야기하며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내가 그간 피했던 일이었고 동시에 이 작품을 연출하며 내가 할 수밖에 없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토론토 국제영화제에서 공개된 뒤 전 세계 평단의 호평을 쓸어 담은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10월 기준 '로튼토마토' 신선도 99%를 기록 중인데요. '일본 설화에 뿌리를 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라는 한 줄 평에서 이 영화의 성격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죠.
온갖 기술이 난무하는 스크린 속에서 2D 애니메이션만의 클래식한 매력을 선사할 이 작품,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새로운 세계가 관객에게 신선한 경험을 전할 것만은 분명해 보입니다. 왜가리와 함께하는 시공초월 판타지 모험, 10월 25일 극장에서 개봉합니다.
영화 <괴담만찬>, 솔직 리뷰, 재미있나!(후기,정보,줄거리,결말,출연진,등장인물,예고편,개봉일,등급,러닝타임,스포,쿠키,평점,장르,공포,귀신영화,옴니버스영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