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영화 <찬란한 나의 복수>, 정보, 줄거리, 재미있나! (후기, 개봉일, 프리뷰, 러닝타임, 미혼모, 뺑소니, 등장인물, 출연진, 남보라, 허준석, 등급, 결말, 평점, 스포일러, 장르, 예고편, 무료다시보..

by Blue Bloods 2023. 3. 27.
 

 

찬란한 나의 복수 포스터

영화 <찬란한 나의 복수> 정보

 

찬란한 나의 복수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개봉 2023.03.29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90분
평점 10.0
국가 한국

 

 

영화 <찬란한 나의 복수> 줄거리

공소시효 만료 후 3년, 아들을 죽인 범인을 만났습니다. 뺑소니 사고로 사랑하는 아들을 잃은 형사 ‘류이재’는 범인을 찾지 못한 채 공소시효를 넘기고 가정마저 무너집니다. 피폐한 일상을 술로 달래다가 남원으로 전출되어 ‘엄소현’을 만나며 새로운 삶을 살아가려는 찰나 우연히 아들을 죽인 범인 ‘임학촌’과 맞닥뜨리게 되는데...

 

 

영화 <찬란한 나의 복수> 출연진, 등장인물

찬란한 나의 복수 출연진

임성운 Lim Sung-Woon/ 감독
허준석 Heo Joon-seok/ 류이재 역
이영석/임학촌 역
남보라/ 엄소현 역

 

 

영화 <찬란한 나의 복수> 예고편

영화 <찬란한 나의 복수> 감상포인트, 프리뷰

 아들을 죽인 범인이 공소시효 만료 3년 후 나타난다면 아버지의 삶은 어떻게 될까. 영화 <찬란한 나의 복수>는 형사 류이재와 어두운 과거를 가진 임학촌이 만나며 벌어지는 다툼과 고뇌를 다룹니다. 아들을 잃은 류이재는 좌절 속을 헤매다 남원으로 전출됩니다.

 

 

과거의 행복했던 기억이 불쑥불쑥 떠오를 때를 제외하면 온통 바랜 색채로 그려지던 그의 일상은 남원에서 만난 엄소현과 그의 아들로 인해 점차 온기를 찾아갑니다. 그러던 어느 날 류이재 앞에 자신의 아들을 죽인 범인 임학촌이 나타납니다. 이재는 다시금 분노를 느끼고 둘 사이의 관계는 팽팽한 긴장감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과연 류이재는 황폐화된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찬란한 나의 복수>을 연출한 임성운 감독은 작품 구상 계기에 대해 “생의 한가운데 빠져 허우적대는 인물을 떠올리며 시나리오를 썼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과거에는 지루하다고 느꼈을 일상이 현재의 이재에게는 그 무엇보다 간절히 바라는 것이 됐다.”라며 “그런 이재에게 아름다운 일상을 선물해 주고 싶었다.”라고 전했습니다. 

 

 

찬란한 나의 복수 장면1
찬란한 나의 복수 장면2
찬란한 나의 복수 장면3

배우 이영석의 캐릭터 변신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그는 평소 맡아본 적 없는 나쁜 배역에 캐스팅돼 고민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는 임학촌 캐릭터를 온전히 소화하기 위해 임성운 감독과 배우들에게 연습을 하자고 여러 번 요청했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그는 언뜻 평범한 사람처럼 보이지만, 이면에는 어두운 과거를 가진 채 삶의 끝자락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과시하려는 입체적인 캐릭터를 완벽히 연기해 냅니다. 

 

 

배우 남보라는 엄소현 역에 대해 “이미 아픔을 겪은 사람으로서 여전히 과거 속에 머무르는 사람을 보면 도와주고 싶을 것 같다.”라며 “그런 마음으로 이재를 대하는 소현을 연기했다.”라고 전했습니다. 슬쩍 비치는 소현의 고단한 얼굴에서 단단한 위로를 느낄 수 있었던 이유였던 것 같습니다. 

 

 

남보라는 2006년 KBS 시트콤 <웃는 얼굴로 돌아보라>를 통해 데뷔했습니다. 이후 꾸준히 영화, 드라마, 예능 활동에 임했습니다. 영화 <써니>, <돈 크라이 마미>, 드라마 <해를 품은 달>,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수많은 작품에서 안정된 연기력을 보여주며 대중들에게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 잡았습니다. 지난해 방영된 <오늘의 웹툰>에서는 당차면서도 똑 부러지는 마성의 인물로 연기 변신하여 호평을 받았다.

 


이런 가운데 배우 남보라가 <찬란한 나의 복수>에서 흔들리는 이재를 곁에 지키고자 하는 미혼모 역을 맡아 성숙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남보라가 맡은 엄소현 캐릭터는 보험 설계사 일을 하면서 홀로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는 설정입니다. 그는 미혼모에 대한 편견과 현실의 고통을 감수하면서 굳세게 일상을 지켜나가는 캐릭터입니다. 자신이 겪은 고통을 바탕으로 이재가 가야 할 길을 제시해 주는 등대 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인물입니다. 

 


임성운 감독은 "엄소현은 나이는 어리지만 삶의 아픔을 겪어왔기 때문에 순수함과 삶의 고단함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인물이라서 예전부터 봐왔던 남보라 배우를 떠올렸다."라며 캐스팅 계기를 전했습니다. 그는 "남보라 배우가 활발하고 적극적인 모습으로 현장에 에너지를 불어넣어 줬다."라며 감사를 표시했습니다. 

영화 <샷건 웨딩>, 정보, 줄거리, 재미있나! (후기, 개봉일, 프리뷰, 러닝타임, 로맨스, 액션, 코미디, 메리지 블루, 등장인물, 출연진, 제니퍼 로페즈, 등급, 결말, 평점, 스포일러, 장르, 예고편, ..

 

영화 <샷건 웨딩>, 정보, 줄거리, 재미있나! (후기, 개봉일, 프리뷰, 러닝타임, 로맨스, 액션, 코미

영화 정보 샷건 웨딩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제목 Shotgun Wedding, 2023 개봉 2023.03.29 장르 액션/코미디/로맨스/멜로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00분 평점 8.5 국가 미

hightechlowtech85.tistory.com

영화 <콜 제인>, 솔직리뷰, 재미있나! (후기, 정보, 줄거리, 개봉일, 러닝타임, 감독, 등장인물, 출연진, 시고니 위버, 낙태, 인종차별, 장르, 넷플릭스, 등급, 결말, 쿠키, 평점, 무료다시보기)

 

영화 <콜 제인>, 솔직리뷰, 재미있나! (후기, 정보, 줄거리, 개봉일, 러닝타임, 감독, 등장인물, 출

영화 리뷰, 후기, 줄거리 1968년 시카고를 배경으로 조이는 변호사, 남편, 십 대 딸을 둔 중산층 주부입니다. 조이는 두 번째 임신을 고대하던 중 심근병증 진단을 받았고 심하면 죽을 수도 있다는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