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명 항공사 승무원을 그만두고 연기자로 데뷔해 주연급 배우로 성장한 표예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1992년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1남 2녀 중 장녀로 태어났습니다. 창원에서 학창 시절을 보냈고 백석예술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기도 전인 2011년 하반기에 대한항공에 입사해 약 1년 6개월 정도 객실 승무원으로 근무한 이색 경력이 있습니다.
당시 대한항공에서 얼짱 승무원으로 유명했지만 승무원 일이 적성에 맞지 않았다고 합니다. 앞으로 이렇게 일해야 한다는 것이 막막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퇴사를 했다고 합니다. 승무원을 그만둔 이후 연예인이 되고 싶어서 jyp 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가 연습생으로 활동한 적도 있습니다. 오밀조이란 이목구비와 백옥 같은 피부로 청순한 미모를 자랑합니다. 화려하게 꾸미지 않아도 자연스러운 모습이 예쁩니다.
상큼 발랄한 느낌도 있고 특유의 청량한 매력을 뽐내는 과즙상 미녀입니다. 올해 32살이 됐지만 아직도 교복이 잘 어울릴 정도로 초동안입니다. 참고로 신체 스펙은 164cm 46kg으로 매우 말랐습니다. 장녀로서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한 성격입니다. 평소에는 장난기가 많은 편이고 밝고 씩씩하고 털털하다고 합니다. MBTI 성격 유형 검사를 했는데 INFJ가 나왔습니다. 혈액형은 B형입니다.
연습생 생활을 그만두고 연기자 준비를 차곡차곡했고 2012년 mbc 드라마 '오자룡이 간다'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작은 배역이지만 드라마 '구가의 서'와 영화 '수상한 그녀'에 출연하며 연기 경력을 쌓았습니다. 72초 웹 드라마 '두 여자'가 젊은 층에서 나름 인기를 끌며 얼굴이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여러 드라마에 캐스팅이 되면서 비중 있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2016년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쌈마이웨이'에서 여친이 있는 안재홍에게 끊임없이 구애하는 당돌한 회사 후배 역할을 맡아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이후 '김 비서가 왜 그럴까', 'vip'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며 표예진이라는 이름을 제대로 각인시켰습니다. '쌈마이웨이'로 얼굴을 알린 후 2017년에는 kbs 1tv 1일 연속극인 '미워도 사랑해' 주연으로 출연했습니다. 연기자로 데뷔한 후 첫 지상파 주연작입니다.
젊은 층에서는 별다른 반응이 없었지만 일일 드라마 주 타깃층이 50대 이상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알리는 계기가 됐습니다. 2021년에는 '모범택시'에 출연해 주연급 배우로 성장했습니다. 원래는 에이프릴의 이나은이 캐스팅된 상태로 반 이상 촬영을 끝마친 상태였지만 집단 괴롭힘 논란이 터지며 표예진으로 교체됐습니다.
표예진은 기회를 잘 살려 해당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 내며 시청자들로부터 교체가 신의 한 수라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현재는 미니시리즈 주연급 배우로 성장했습니다. 2023년 2월에 방영되기 시작한 '청춘월담'과 '모범택시 2'에서 주연으로 출연합니다. '청춘 월담'은 월화 드라마고 '모범택시 2'는 금토 드라마이기 때문에 다행히 겹치기 출연은 피했지만 당분간 표예진 팬들은 눈이 즐거울 것 같습니다.
데뷔 후 예능 출연을 많이 하지 않았지만 인기 예능인 '런닝맨'과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특히 '나 혼자 산다'에서는 노메이크업과 털털하고 밝은 모습을 보여줘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앞으로는 드라마뿐만 아니라 영화 예능에서 최혜진의 밝고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길 기대합니다.
배우 김옥빈, 나이, 키, 결혼, 근황, 어떻게 연예인이 되었나! 충격! (이준혁, 논란, 결혼, 이혼, 남편, 남친, 연애대전, SNL, 동생, 채서진, 데뷔, 옷, 대학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