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재벌 집 막내아들'에서 굉장히 고혹적인 모습으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조혜주는 1995년 4월 대한민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조혜주의 프로필상 키는 170cm, 체중은 51kg, 혈액형은 A형, 신발 사이즈는 245mm이며 형제자매는 없다고 합니다.
조혜주는 중앙대 공연 영상 창작학부에서 연극 전공을 하고 2016년과 2017년 웹무비 '독서충'과 '결혼식' 등에 출연했습니다. 참고로 웹무비 '결혼식'에서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매력적인 남자 중 하나인 손석구의 수화 연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18년 웹 드라마 '단지 너무 지루해서'의 배예슬 역으로 정식 데뷔했고 이 뒤 웹드라마와 영화 드라마에 꾸준히 출연하다 현재는 앞에서 언급했듯 '재벌집 막내아들'의 진예준 역으로 출연하며 고혹적인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있는 중입니다.
조혜주의 특기는 영어라고 합니다. 조혜주는 유학 경험이 있다고 하는데 어린 시절부터 부모님이 영어가 최고의 경쟁력으로 생각해 여러 조기 교육을 시켜왔다고 하고, 그래서인지 현재는 원어민에 준하는 영어 실력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초등학생 때부터 캐스팅 제안을 받았다고 합니다. 때문에 배우라는 직업에 관심이 가 검색창에 '연기는 무엇인가요'라고 검색하거나 책으로 찾아봤었다고 합니다.
조혜주는 원래 닭발을 못 먹었는데 웹 드라마 '한입만'을 촬영하면서 어쩔 수 없이 닭발을 먹게 됐고 이후로 '용기를 내면 못할 것이 없구나'와 '닭발은 맛있다'라는 깨달음을 얻었다고 하네요. 조혜주는 흔히 말하는 마블빠라고 하는데 신디 문 같은 마블의 슈퍼 히어로도 해보고 할리퀸과 원더우먼 같은 DC 영화의 캐릭터도 해보고 싶다고 하며, 액션과 누아르 장르를 굉장히 좋아한다고 합니다.
조혜주는 언어를 새롭게 배우는 것을 좋아하고 잘한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이상형도 함께 다른 언어로 얘기하고 배우고 싶어 2개 국어 이상을 어느 정도 구사할 줄 아는 사람이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조혜주의 부모님은 조혜주가 배우가 되는 걸 심하게 반대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모님께서 토플 점수를 잘 맞으면 연기를 시켜주겠다고 하였고 이에 조혜주는 2년 동안 공부해 120점 만점 기준 113점을 받아내며 고등학교 3학년 때부터 연극영화과 진학을 준비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핀란드의 패스트푸드 체인인 '헤스 버거'의 호밀빵 버거를 좋아한다는 조혜주는 먹방 asmr를 좋아한다고 하고, '런닝맨'이나 '나 혼자 산다' 같은 예능에 출연하고 싶어 한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예능에서 꼭 보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