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SE 관련 소식입니다. 아이폰 미니 라인업이 단종된 만큼 미니의 자리를 대체할 아이폰SE 4세대에 대한 기대가 크지만 기대 이하의 모습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DSCC(Display Supply Chain Consultants)의 분석가인 '로스 영'에 따르면 4세대 아이폰 SE는 6.1인치 LCD 디스플레이와 디스플레이 상단에 '노치'를 똑같이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로즈 영은 맥루머스(MacRumors)에 4세대 아이폰 SE에 대한 기대치를 수정했다고 전했다고 하는데, 이전에 로스 영은 애플이 2024년에 5.7에서 6.1인치 lcd 디스플레이와 펀치홀을 탑재한 새로운 풀체인지 아이폰 SE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는데요.
이 정보만 보면 애플의 4세대 아이폰 SE의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탑재할 수도 있겠다는 기대가 되지만 로즈 영의 최신 정보는 이러한 가능성을 배제한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수정된 예측은 아이폰 SE4가 노치가 있는 6.1인치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아이폰 SE의 노치에 페이스 아이디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다른 아이폰 모델과 같은 트루댑스(TrueDepth) 카메라 어레이가 포함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일부 소식은 아이폰 SE가 이번에도 페이스아이디를 얻지 않고 대신 이전 모델과 같이 터치아이디를 사용하여 비용을 절감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만약 아이폰 SE가 전체 화면 디자인으로 변경이 된다면 더 이상 장치 하단 배젤에 정전식 터치아이디 홈 버튼을 위한 공간이 없습니다.
때문에 마이드라이버스 및 애플 분석가 밍치거의 정보를 포함한 여러 보고서에 따르면 아이패드 에어 및 아이패드 미니와 마찬가지로 아이폰 SE의 터치아이디 측면 버튼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아이폰 SE는 4세대에서도 페이스아이디 탑재는 안 될 것 같네요. 아이폰 SE의 노치 크기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페이스아이디용 도트 프로젝터 등의 부품이 없다면 아이폰 XR보다 더 작아질 것으로 보이며,
존 프로서는 아이폰 SE가 홈 버튼을 제거하는 것을 포함하는 아이폰 XR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바뀔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애플의 'SE' 제품은 항상 구형 장치의 디자인을 사용했기 때문에 이러한 변경이 불가능한 것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소식을 정리하면 5.4인치의 미니 라인업이 단종되면서 아이폰 SE가 미니를 대체할 것으로 보였는데요.
하지만 소식에 따르면 아이폰SE 4가 아무리 보급형 라인업이긴 하나 이번만큼은 큰 변화가 있지 않을까 싶었지만 이번에도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크기마저도 6.1인치로 커진다면 메리트가 많이 떨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지금까지 아이폰SE 라인업이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지만 만약에 4세대마저도 전작처럼 또다시 재탕이라는 느낌이 강하다면 과연 소비자들 입장에서 구미가 당길 수 있는 제품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애플페이, 거의 다 왔다! (12월 유력, 현대카드, NFC, CU편의점, 관련주, 사용법, 카드 등록, 설정, 교통카드, 수수료, 활성화, 대체)
갤럭시 S23 울트라, 작지만 큰 변화 예상! (카메라, 카툭튀, 엣지 곡률 완화, 베젤, 엣지디스플레이, 갤럭시 S23, 갤럭시 S23 플러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