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좀비 드라마 하나로 인스타 팔로워 수가 3.000 퍼센트 오른 배우, 스물이라는 어린 나이에 비해서 미모가 완성된 배우, 10대 때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받은 요즘 대박 난 연기 천재 아이돌 센터 느낌이 나는 여배우, 바로 배우 박지후입니다. 박지후는 나이가 굉장히 어린데도 <지금 우리 학교는>에 이어서 <작은 아씨들>에 출연하는 등 좋은 작품들로 요즘 난리 난 배우입니다.
박지후의 연관 검색어를 보자면 지우학, 지금 우리 학교는, 나무위키, 참여 프로그램, 화보, 윤찬영, 브이로그, 성훈이 있습니다. 박지후는 2003년 11월 7일생으로 현재 기준으로 나이는 만 18세입니다. 굉장히 어린 나인데도 많은 작품을 찍고 있습니다. 같은 나이의 연예인으로는 아이즈원 안유진, 있지의 유나, 아역배우 출신 왕석현이 있습니다.
박지후의 mbti는 esfj로 사교적인 외교관, 친선 도모형입니다. 같은 유형의 유명인으로는 손흥민, 김연아, 규현, 박보검, 이수근, 정해인, 황광희, 오나라가 있습니다. 특징을 보면 타고난 분위기 메이커이다, 새로운 사람 사귀는 거 좋아하고 같이 노는 거 좋아한다, 어색한 거 못 참고 먼저 말 건다, 남한테 싫은 소리 하는 거 싫어한다, 리액션을 잘해줘서 고민 상담하는 애들이 많다, 어디 가서 사회생활 잘한다는 소리 듣는다, 생각은 창의적인데 실행력이 따라가지 못한다 등이 있습니다.
박지후의 소속사는 BH 엔터로 이병헌이 설립한 엔터 회사입니다. 김고은, 박보영, 박해수, 이지아, 한가인, 한지민, 한효주 등이 있는 대형 소속사입니다. 데뷔 전 박지후는 어릴 때부터 공부를 잘하는 편이었고, 무려 대구광역시에서 주최한 백일장에서 2등을 할 정도였습니다. 초등학생 때부터 꿈은 아나운서였고, 어릴 때부터 큰 눈을 가지고 있어서 외모적으로 항상 눈에 띄는 학생이었는데, 초등학교 5학년 때 대구 동성로에서 연기 학원의 길거리 캐스팅으로 연기를 처음 시작했다고 합니다.
박지후 어머니도 도쿄에서 대학을 나와 영상 쪽을 공부했던 분이라 영화계에 더욱 자연스럽게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 때 길거리 캐스팅이 된 후 2년 뒤 2016년인 중1 때 강동원이 주연인 영화 <가려진 시간>에서 단역으로 데뷔합니다. 2018년 박지후가 중3 때 대구에서 열린 착한 교복 패션쇼의 모델로 나간 적이 있습니다. 2019년 박지후가 고1 때, 영화 <벌새>에서 주인공으로 출연합니다.
놀랍게도 이 작품은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트라이베카 영화제에서 최연소 최우수 여우주연상이라는 엄청난 상을 수상하고, 이 영화 하나로 무려 6개의 상을 수상합니다. 영화 <벌새> 이후 엄마랑 대화를 하면서 박지후가 이 일이 너무 좋다며 엄마에게 이야기하는데 너무 기뻐서 눈물이 흘렀고 엄마도 역시 행복하다면서 둘 다 펑펑 울었다고 합니다. 보통 학창 시절에 데뷔를 하는 연예인들은 학업을 놓치기 쉬운데 박지후는 중고등학교 동안 전교권 성적을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친구 관계와 선생님과의 관계를 굉장히 신경 썼다고 합니다.
너무 예뻐서 차가운 느낌이 나는 미모와 달리 학교에서 워낙 수다쟁이 스타일이라 촬영으로 인해 결석을 하면 친구들이 빈자리를 느낄 정도로 친구 관계를 잘했다고 합니다. 2022년 박지후가 20살 때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남온조 역할로 출연합니다. 이후로 박지후의 인생은 완전히 달라집니다. 공식 예고편에서 나온 박지후의 연기가 어색해 본편이 나오기도 전에 연기력 논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본편이 나오면서 논란은 없어졌고 박지후는 여우주연상을 여러 번 받을 정도로 이미 연기력은 입증되어서 연기를 잘했지만, 웹툰에서 드라마로 옮기면서 제작진의 연기 디렉팅에 문제가 있다는 여론으로 끝났었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배우 윤찬영이 매일 현장에서 한양대 연극영화학과 패딩을 입고 와서 박지후는 그 패딩을 너무 입어보고 싶게 되었고, 한양대에 관심이 생기면서 한양대에 입시 원서를 넣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로 합격했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박지후는 배우 윤찬영과 뽀뽀신이 있었는데, 윤찬영이 생애 첫 뽀뽀여서 영화 <벌새>에서 이미 뽀뽀신을 경험했던 박지후에게 전화를 해서 "뽀뽀신 어떻게 하는 거야?"라고 물어봤고, 박지후도 잘 몰라서 뽀뽀 장면 찍는 법을 검색해서 알려줬다고 합니다. 그런데 정작 촬영할 때는 긴장해서 그런지 서로 코가 맞닿았고 입술은 닿지를 않아 스텝들이 빵 터지고 촬영을 뒤로 넘겼다고 합니다.
2022년, 스무 살인 박지후는 드라마 <작은 아씨들>에서 오인혜로 출연합니다. 정말 어린 나이에도 찰진 딕션과 좋은 연기력으로 김고은과 더불어 칭찬을 받고 있습니다. 기획사 설립자인 이병헌이 박지후를 보자 "내 딸 역할을 하면 되겠다."라는 농담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2022년 개봉 예정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에 같이 출연하게 된다고 합니다. 박지후가 진짜 딸로 출연하는지는 아직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연기를 시작할 때부터 한지민이 롤모델이었는데, 한지민과 같은 소속사가 되기도 하고 한지민과 같이 공연도 보고 20세가 되어서 생애 첫 와인도 같이 마시면서 성덕이 되었다고 합니다. 프로필상 박지후의 키는 155센티미터인데, 17살 때 잰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미 더 컸을 수도 있고 아직 성장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뿌링클 치킨을 너무 좋아해서 촬영장에서 먹기도 하고, 먹는 것을 또 좋아하는 편인데, 아무리 작은 키라도 41kg이라는 말도 안 되는 몸무게라고 합니다.
보통 여자 연예인들은 20대 초중반이 되면 미모 리즈 시절을 찍는데, 박지후는 벌써 리즈 시절인 것 같을 정도로 완벽한 미모로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박지후 인스타 팔로워 수는 무려 약 420만 명이고, 화보 위주의 피드가 많습니다. 인스타 팔로워 수가 급격히 늘었던 적이 있는데, <지금 우리 학교는>에 출연하자마자 5일 만에 3만 명에서 100만 명대까지 오른 것이라고 합니다. BH 엔터 유튜브에서 '지후로그'라고 일상 브이로그 콘셉트 유튜브를 올리고 있는데, 해외 팬들이 많이 보는지 다 영어 댓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