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설 명절 연휴가 시작되었는데요, 부모님께 설 명절 용돈을 드리고 싶은데 주머니 사정이 궁하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이 서비스는 개시 일주일 만에 681만 건이 신청이 돼서 무려 7백78억 원이 현금으로 바뀌어 이체가 됐는데요, 지난해 9월까지 실적만 총 290만 건, 2,293억 원이 현금화됐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5천만 명 중에 반 이상이 활용하셔서 무려 2,293억 원이 현금화되었는데요, 아직도 많은 분들이 이 서비스를 모르고 계십니다.
저도 바로 몇 만 포인트 현금화했는데요, 1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어카운트인포 앱에서 그동안 내가 가지고 있던 카드 포인트, 쌓여있던 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는데요, 아주 간단하게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pc나 휴대폰으로 '어카운드인포 통합조회'라고 클릭을 하시면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에 접속하게 됩니다.
이렇게 접속을 하시면 통합조회, 그리고 계좌입금 메뉴가 나오는데요, 클릭하시고 하단에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에 체크를 합니다. 인증 방법은 3가지 중에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그냥 휴대폰인 제일 편한 것 같습니다.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입력 후에 문자 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니까 서비스 이용을 위한 위임 동의를 하라고 해서 하단에 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을 클릭해서 포인트를 확인한 후에 계좌에 입금 신청을 하면 바로 서비스가 끝나는데요, 내가 보유한 카드, 예를 들어서 국민카드, 농협, 신한카드 등 카드에 대한 그동안 쌓여있던 포인트가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내가 바꾸고 싶은 포인트를 전액 입력을 한 후에 맨 하단에 계좌입금 신청을 하시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1분도 안돼서 현금이 바로 입금이 되는데요, 모든 카드사가 다 실시간 입금 처리가 되는데, 예외적으로 삼성카드, 시티카드, 우체국, 롯데카드는 다음 영업일에 입금된다는 점만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이용 가능한 카드 포인트 제공하는 카드사는 kb 국민카드, 농협, 신한카드 등 이미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포인트가 1원이기 때문에 만약 카드사에 50만 포인트가 쌓여 있다면 50만 원을 바로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겁니다. 그래서 부모님 용돈을 잊어버리고 있었던 포인트로 바로 보내드릴 수가 있는데요, 아주 꿀팁입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신금융협회 고객센터 02-2011-0700으로 전화 주셔도 되고요, 금융결제원 고객센터 1577-5500번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각 카드사별 고객센터에 전화하시면 자세히 상담을 받을 수 있는데, 예를 들어서 국민카드의 경우에는 1588-1666번으로 전화 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카드 포인트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보았는데요, 그동안 잊고 있던 카드 포인트, 몇 만 포인트에서 몇십만 포인트 쌓여있는 경우가 많은데 바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모님 용돈, 이것으로 적지 않은 금액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편리한 기능과 제도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신용자, 대출, 최대 2000만 원 가능합니다! (서울시, 4무안심금융, 무이자, 무담보, 무보증료, 무종이서류, 신용점수 595점 이상, 839점 이하, 금리 1%대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