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애 시작>
배우 류준열(37)과 걸그룹 걸스데이 출신 혜리(29)가 공개연애 7년 만에 결별하며 두 사람의 이별사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류준열과 혜리는 오랜 고민 끝에 최근 결별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동료로 남기로 했답니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커플로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았던 커플이었던 데다 교제 기간 또한 길었던 만큼 연예계 관계자들과 동료들도 함께 안타까워했다고 하네요.
이들 소속사인 씨제스 스튜디오와 크리에이티브 그룹 아이엔지 양측 또한 이날 두 사람의 결별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다만 "헤어진 이유와 구체적 시기 등은 사생활이라 알 수 없다."라며 자세한 결별 이유는 밝히지 않았지만 최근 혜리의 발언이 회자되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지난 2016년 1월 종영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연기 호흡을 맞추며 인연을 맺었는데요, '응답하라 1988'은 쌍팔년도 쌍문동, 한 골목 다섯 가족의 왁자지껄 코믹 가족극으로 당시 18.8%의 자체최고시청률을 경신하는 등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았었죠.
'응답하라 1988'에서 혜리는 성덕선 역으로, 류준열은 김정환 역으로 출연해 극에서 최종 커플은 불발됐으나 현실에서 커플이 이뤄졌습니다. 류준열은 1986년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이며 여자친구 혜리와는 8살 차이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류준열과 혜리의 연애 서사는 2016년 10월, tvN 10주년 시상식에서부터 비롯됐습니다. 류준열이 자연스럽게 혜리의 손을 잡고 깍지를 끼려다 당황한 혜리가 자연스럽게 팔짱으로 바꿔 끼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열애설에 불을 지핀 것이죠.
안 그래도 둘이 꽁냥꽁냥 케미로 주목을 받고 있었는데 이 장면이 공개되면서 둘 사이가 기정사실화되는 듯했습니다. 이후 겨울에 석촌호수에서 만나는 둘의 모습이 공개되면서 2017년 8월 열애 중인 사실을 인정한 뒤 공개 열애를 이어오며 연예계 공식 커플로도 많은 응원을 받아왔습니다.
<결별 이유?>
한편 두 사람의 만남의 열애 시기 배우 류준열이 빌딩 재테크를 하며 누리꾼들의 뭇매를 맞은 적이 있습니다. 2022년 2월 24일, 디스패치에서 류준열이 서울 역삼동에 꼬마빌딩을 무려 90%의 대출을 받고 건설한 후 매각했는데 이 과정에서 최소 40억 원 이상 수익을 벌었다며 부동산 투기 의혹을 제기한 바 있습니다.
개인이 부동산을 매입하면 10억 이상의 과세표준 구간 해당 시 45퍼센트가량을 종부세, 취득세 등으로 납세하게 되는데, 법인을 통해 부동산을 매입하면 약 20퍼센트가량을 납세하기 때문에 법인을 설립하면 절세의 효과가 있습니다. 류준열의 경우 모친 명의의 법인 (주)딥브리딩으로 부동산을 매입했습니다. 법인의 활동내역을 보면 모친명의의 법인이지만 실제 법인의 소유주는 류준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네티즌들이 이번 사건을 더 어렵게 느낀 이유는 그가 과거에 했던 발언 때문이었는데요. 류준열은 지난 2019년 영화 '돈' 개봉을 앞두고 한 언론 인터뷰에서 "나는 재테크나 돈에는 일절 관심이 없다. 연기에 집중하고 싶다. 대중 분들이 나를 건물주 기사로 뵐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논란 앞에 배우 류준열의 빌딩 재테크의 규모와 시세 차익에 대한 관심이 높았습니다. 그는 2020년 서울 역삼동 소재 토지와 단층 건물을 약 58억 원에 매입했는데, 총 68억 원의 시세차익을 봤다고 알려졌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더욱 어이없어하며 법인 대출을 악용하는 연예인들의 관행을 뿌리 뽑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류준열의 측근은 그의 오랜 연인인 해리가 당시 상황을 좋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보았다고 전했는데요.
이미 3대가 먹고살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재산을 보유한 혜리의 눈에 남자친구의 법인대출 건물 쇼핑이 어떻게 비쳤던 걸까요? 당시 여자친구인 혜리는 상황이 심상치 않게 돌아가고 있음을 눈치챘던 것 같습니다. 류준열의 측근에 따르면 "더 이상의 무리한 대출을 삼가고 다른 해명을 내놓지 마."라고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상황이 생각보다 더 안좋게 흘러갈 것 같으니 '조심하라'는 것이 혜리 가 남긴 조언이었습니다. 이처럼 단기간에 큰돈을 벌어들이려다 팬들에게 미움을 산다면 장기적으로는 큰 손해가 아닐 수 없겠는데요. 류준열과 혜리 모두 어린 시절 가난을 경험했던 스타들입니다. 풍족한 집안에서 자라지 못했기 때문에 더욱 서로를 잘 이해하며 교제를 이어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혜리는 돈 때문에 고생했을지언정 물질적인 것을 비판하는 모습을 보이진 않았습니다. 돈의 중요성을 알고 이를 탐욕이라고 여기 지도 않았습니다. 적어도 돈에 관해서는 대중들에게 위선적인 모습을 보여준 적이 없기에 두 사람의 이별에 누리꾼들은 혜리에게 박수를 쳐주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남주혁, 학폭논란, 말끔하게 해명하지 못하는 이유! 충격!(나이,키,군대, 입대한 이유,비질란테,김지용,정지용,카톡감옥사건,빵셔틀,본명,학교폭력,여자친구,여친,이성경,황하나,결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