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미국 유명 래퍼 릴 더크(Lil Durk)와 협업해 리믹스 버전 음원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13일 스트레이 키즈가 참여한 인기 래퍼 릴 더크(Lil Durk)의 'All My Life (Stray Kids Remix)' 리믹스 버전이 공개되어 글로벌 리스너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스트레이 키즈는 K팝 아티스트로서는 처음으로 래퍼 릴 더크와 협업을 이뤘고, 곡이 가진 본연의 의미를 살리는 것은 물론 '자체 프로듀싱 그룹'으로 정평이 난 이들의 음악색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특히 앞서 멤버 현진이 세계적 아티스트 트로이 시반과의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알렸고, 스트레이 키즈와 글로벌 뮤지션과의 리믹스 음원을 추가하며 대세 존재감을 보여줬습니다.
스트레이 키즈는 글로벌 기세를 떨치며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는데요. 최근 미국 레코드산업협회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바에 따르면 2020년 6월 공개된 정규 1집 'GO生'(고생) 타이틀곡 '神메뉴'(신메뉴)는 50만 유닛 이상 판매된 곡에 주어지는 ‘골드’ 공식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게다가 9월 6일 발매한 일본 첫 EP 앨범 '소셜 패스 (feat. LiSA) / 슈퍼볼 일본어 버전으로 현지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최근 일본 레코드 협회에서 골드 디스크 밀리언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는데요. 이는 그룹 첫 현지 밀리언 인증이자 K팝 4세대 그룹 최초 성과로 선두주자의 기세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앨범으로 K팝 4세대 그룹 최초로 현지 오리지널 앨범 기준 첫 주 최다 판매량을 달성한 이들은 총 열흘 동안 일간 랭킹 1위에 이름을 올렸고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 2주 연속 1위, 오리콘 9월 월간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오리콘 앨범 차트를 섭렵했습니다. 이 중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정상에 2주 연속으로 오른 것은 해외 아티스트 기준 올해 첫 기록으로 의미를 더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데뷔 첫 돔 투어이자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일본 4대 돔 공연장 입성을 이룬 '스트레이 키즈 파이브스타 돔 투어 2023으로 인기를 더했습니다. 지난 8월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 공연부터 반테린 돔 나고야, 교세라 돔 오사카 공연을 성료했고 10월 28일~29일 도쿄돔에서 공연을 마무리합니다.
이에 앞서 10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서울 구로구 고척 스카이돔에서 '스트레이 키즈 파이브 스타 돔 투어 2023 서울 스페셜 (언베일 13)'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납니다.
또한 스트레이 키즈는 11월 10일 오후 2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새 미니 앨범 '樂-STAR'(락스타)와 타이틀곡 '락 (樂)'을 정식 발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