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릿 우먼 파이터 2> 츠바킬의 유메리는 1996년 생으로 본명은 시카다 유메리입니다. 주로 하는 장르는 힙합이며 재즈 펑크 힙합, 컨템퍼러리 힙합을 보여주는데요. 운동신경이 좋은 편으로 아크로바틱을 할 수 있고 넓은 움직임의 바운더리를 보여줍니다.
세 살 터울의 오빠가 있는데 오빠의 이름은 '치카다 리키마루'로 중국의 프로젝트 보이 그룹인 INTO1의 멤버입니다. 리키 마루는 '인투 원'에서 최종 3위를 차지했고 안무가 출신으로 보아, 샤이니, 레드 벨벳, NCT 127의 안무가였습니다.
유메리는 다섯 살 때부터 오빠가 다니던 댄스 아카데미에 함께 다니게 되어 댄스를 시작했고, 현재 22년 차 댄서인데요, 중학교 1학년 때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가서 댄스를 배웠습니다. 귀국 후 일본 방송인 전국 중학고교 스트리트 댄스 선수권에서 오빠와 'Respect'라는 팀을 이룬 후 준우승을 했는데요.
고등학교 1학년 때에도 '리스펙트' 팀으로 두 번의 대회에서 우승을 했습니다. 학교 졸업 후에는 오사카 예술대학교 대중 댄스 학과에 입학을 했는데요. 편도 두 시간의 지하철로 통학을 하며 4년간 지각을 하지 않았고 수업이 끝나면 댄스 학원에서 강사 활동을 하는 등 춤에 대한 열정이 뜨거웠습니다.
졸업 공연에서는 최우수상으로 선정되어 학년 톱 성적으로 학교장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학교 졸업 후 해외에서의 쇼나 워크숍 등 활동의 폭을 넓혔는데 가끔 오빠와 공동 워크숍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유메리는 카무로, 밀레니엄, 인스퍼레이션, 스프라웃 댄스 스튜디오 등 다양한 곳에서 댄스 강사로 활동을 했는데요. 한국의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YGX 댄스 아카데미에서도 강사로 활동을 했었습니다. 유메리의 오빠 리키마루도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강사로 활동을 했는데요.
두 사람은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에서 함께 수업을 진행한 적도 있습니다. 또한 유메리 일본 댄스 영화인 '드림스 온 파이어'에 출연을 했었는데요. 다양한 활동과 화려한 경력을 가진 유메리가 <스우파 2>에서 어떤 춤 실력을 보여줄지 궁금해집니다. 지금까지 츠바킬의 유메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