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UDT 출신의 유튜버이자 돌잡이 때 가오를 잡은 남자라고 불리는 덱스는 1995년생으로 만 27세이다. UDT에서 4년간 부사관으로 근무했던 그는 김진영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원래 군사용어로 훈련이 종료되었다를 의미하는 '엔덱스'를 예명으로 사용하려 했으나 사람들이 이를 어려워하는 거 같아 부르기 편하게 엔덱스에서 '엔'을 빼버렸다고 한다.
<순정파>
덱스는 꽤 오랜 시간 동안 모태솔로였다고 한다. 1995년 전라도 순천에서 태어나 어릴 적부터 어른이 되기 전까지는 연애하면 안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성인이 되기 전까지 뽀뽀나 키스는커녕 연애조차 해본 적이 없다는 그, 지금은 연애 고픈 느낌을 풀풀 풍기는 그지만 여전히 여자들 앞에만 서면 몸이 돌처럼 굳어 여자와 눈 마주치기가 그렇게 어렵다고 하며, "평소 과거에 누리지 못한 경험들을 아쉬워하기 때문에 학생 때에 풋풋한 감정을 느껴보고 싶다.", "교복 데이트를 해보고 싶었다."라는 말을 남긴 적이 있다.
<수영>
덱스는 수영을 배우고부터 인생이 달라졌다고 한다. 과거 '원피스' 같은 만화에 미쳐 학교만 마쳤다 하면 집으로 달려와 방구석 폐인과 같은 생활을 이어갔던 덱스, 운동도 별로 안 좋아해 말라비틀어진 멸치 몸매를 가지고 있었는데 장래 희망도 없이 살아가고 있던 어느 날 우연히 수영의 재미를 알게 돼 방학 때마다 매일같이 수영을 연습하다 보니 고등학교 졸업 이후엔 수영 강사로까지 일하게 되었고, 그러던 중 UDT에 대해 알게 되었기 때문에 수영 덕분에 지금의 자신이 만들어졌다고 말한 적이 있다.
<UDT>
덱스는 원래 UDT가 아니라 UDU에 지원했었다 군대 입대할 당시 자신의 특기인 수영을 살리고자 국군 정보 사령부에 지원했던 덱스, 국군정보사령부 산하 해군첩보부대인 UDU에 입단하려 했는데 어떻게 지옥주까지 버티긴 했지만 다음 훈련을 앞두고 있던 시점에 교관이 "너희들은 이제 존재하지 않는 사람이다. 이 순간 이후로 아무도 못 나간다."라는 말을 해 이에 두려움이 느껴져 곧장 손을 들고 퇴교했다고 한다.
<보일러실>
덱스는 보일러실에서 살았던 적이 있다. 퇴교 이후 패배감에 휩싸여 있던 중 엎친데 덮친 격으로 사기까지 당해 수중에 있던 돈을 전부 잃게 되었던 덱스, 다행히 평소 알고 지내던 강사가 서울에 위치한 수영장을 소개해줘 일자리를 구할 순 있었지만 당시 방까지 구할 여력은 없어 수영장 지하에 있던 보일러실에서 잠을 잤었고 타지에서 친구 한 명 없이 살아가는 게 외로웠던 것은 물론 땡전 한 푼 없는 자신의 신세가 처량하게 느껴졌기 때문에 매일 밤 소주 두 병을 마셔야만 잠이 들 수 있는 인생의 암흑기를 보냈다고 한다.
<문신>
덱스는 문신이 멋있어 UDT에의 지원했다고 한다. 술과 담배에 쩔어 살고 있던 중 수영장을 소개해줬던 지인이 UDT 출신이란 걸 알게 돼 곧장 UDT에 대해 검색해 보았던 덱스, 이때 UDT 전역자들의 등의 새겨져 있던 문신이 멋있어 "나도 저 문신을 새기고 싶다."라는 생각으로 UDT에 지원했는데 그동안 개고생을 하며 생긴 간절함 덕분일까, 모든 훈련을 무사히 마치고 62-2기로 UDT에 들어갔었다.
<파병>
덱스는 해외 파병을 다녀 온 적이 있다. UDT 특임대로 근무하고 있던 2018년 상위 5프로만 뽑혀간다는 '아크 부대'에 지원하며 해외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던 덱스, 당시 문재인 전 대통령이 격려차 부대에 방문해 부대의 막내였던 그가 튀고 싶다는 생각으로 "볼따구 한번 만져주십시오."라며 그의 손을 붙잡아 자신의 얼굴에 갖다 대는 돌발 행동을 벌였는데 이때 문제이니 "호호호." 하며 요청을 받아줬기 때문에 덱스의 깡에 감동한 선배들이 "그래 이게 UDT다."라는 말을 하며 박수를 쳤다고 한다. 참고로 아크부대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모티브가 되었던 부대이다.
<게임>
덱스는 게임 BJ로 활동한 적이 있다. 2020년 4년간의 군생활을 마치고 사회로 돌아와 아프리카 tv에서 방송을 하기 시작했던 덱스, 당시 주 콘텐츠로 게임을 밀었지만 200시간 동안 방송을 진행해도 인기가 늘지 않아 결국 "잘하지 못하는 게임 분야에 뛰어들어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성장할 때 기쁘고 즐거웠다. 생방송을 쉬고 유튜브에 심혈에 기울이겠다."라는 말을 남기곤 유튜브로 플랫폼을 바꿨다고 한다.
<게이 루머>
덱스는 게이로 오해를 받은 적이 있다. BJ로 활동하던 시절 프로필 사진에 유니콘을 넣거나 커버 사진을 무지개로 해놨기 때문에 게이 아니냐는 말을 들었던 덱스, 이게 "저는 게이가 아니고 여자를 많이 좋아한다. 칙칙한 이미지를 반전시키려고 유니콘 캐릭터를 넣게 되었고 검색해 보니 유니콘이랑 무지개가 달려 나와 유니콘의 상징이 무지개인 줄 알았다."라며 직접 게이설에 대해 해명한 뒤 성소수자에 대해 아무런 감정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만약 게이가 자신의 엉덩이를 만지려 한다면 죽탱이를 꽂아버리겠다는 뜻을 밝혔었다.
<에이전트 H>
'에이전트 H'는 덱스를 별로 안 좋게 봤다고 한다. 활동 무대를 유튜브로 옮기며 '가짜 사나이 시즌 2'에 합류했던 덱스, 당시 덱스가 출연진들에게 쌍욕을 박아 사람들이 "너무 심한 거 같다."라는 반응을 보였는데 현장을 직관했던 '에이전트 H' 또한 "이 놈 뭐지? 겉멋이 많이 들었네."라는 생각이 들어 한동안 덱스를 안 좋게 봤지만 그와 함께 지내는 시간이 늘어나다 보니 덱스가 괜찮은 사람이라는 걸 알게 돼 이후로 덱스에게 경제적인 지원을 해주거나 자신이 운영하는 '킥 더 허들 스튜디오'에 영입해 덱스의 연예계 활동을 돕고 있는 중이다.
<솔로지옥>
덱스는 '솔로지옥'을 통해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2022년 '피지컬 100' 제작진으로부터 출연 제의가 들어와 미팅을 참석했던 덱스, 하지만 운동을 오래 쉬하던 탓에 추하게 떨어질 것 같아 '피지컬 100'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게 되었는데 이때 마침 '솔로 지역 2'에서도 출연 제의가 들어와 '피지컬 100' 대신 '솔로시옥'을 택하게 되었고 촬영 당시 마성의 매력을 풍기며 수많은 여성들을 홀린 결과 인스타 팔로우는 물론 유튜브 구독자까지 크게 떡상했었다.
<하승진>
덱스는 최근 호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얼마 전 '피의 게임 시즌2'에 출연하던 중 하승진을 상대로 승리를 거뒀던 덱스, 그런데 당시에 패뱅에 분노했던 하승진이 덱스에게 몸싸움을 걸며 "뱀 새끼네 이거. 네 관상이 문제야. 관상은 과학이야."라는 인신공격성 발언을 뱉어 하승진을 비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는데 이에 덱스가 "승진이 형님이랑 사이좋으니까 너무 뭐라고 하지 마세요."라며 하승진을 두둔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똑같이 폭력 안 쓰고 대응하는 거 멋있다.", "상남자 대인배는 덱스였다."라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