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필, 본명 신재하, 1993년 4월 1일생이고 현재 기준 만 29세입니다. 경기도 수원 출신이고 한림 연예 예술고등학교 뮤지컬과를 졸업하여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뮤지컬을 전공했다고 합니다. 학창 시절, 학창 시절 신재하는 아이스하키 선수로 활동했고, 스노 보드, 펜싱, 골프 등 다양한 운동을 취미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잔국 모의고사 성적 상위 1.2%를 받은 적이 있고 인문계 고등학교 재학 중 한림 예고 뮤지컬과로 편입을 했다고 합니다. 영화, 2014년 영화 '이것이 우리의 끝이다'에서 현수 역으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배우 공명과 함께 출연을 했습니다. 같은 해 최우식 단편 영화로 유명한 거인에 출연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영화에서는 활동하지 않고 드라마에서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드라마, 신재하는 2014년 데뷔 이후 꾸준히 드라마 활동을 해왔습니다. SBS 드라마 피노키오에서 윤균상 아역 기재명, YGN 기자 지원자로 1인 2역을 연기하기도 했고, 당시 괴물 신인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2016년 KBS드라마 '페이지터너'에서는 첫 주연을 맡게 되었는데 극 중 직접 피아노 연주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2017년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는 목공소에서 주인공 제혁과 같이 일하는 수용자 김민성 역으로 출연하며 얼굴을 점차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2019년 sbs 드라마 vip에서 마상우 역을 맡아 연기를 하기도 했는데 눈치는 없지만 밉지 않은 장관 집 막내 사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귀염을 샀다고 합니다. 현재 tv 드라마 '일타 스캔들'에서 타 강사의 매니저 겸 기획자 역할인 '지동희' 역을 맡아 연기하고 있는데 배우 정경호와 브로맨스 케미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모범택시 2'에서 온하준 역으로 출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많은 시청자들은 신재하의 드라마를 보고 "서브남주로 한번 달달하게 연기해 줬으면 좋겠다."라며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TMI, 드라마 ost를 불러도 될 정도로 노래 실력이 뛰어나기도 하고 라디오 '사랑하기 좋은 날 이금희입니다'에서 수많은 라이브를 선보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인터뷰를 통해 사극 작품을 하고 싶다고 여러 번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의 키는 178cm, 혈액형은 희귀 혈액형인 RH 마이너스 A형으로 꾸준히 헌혈 봉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0년 12월 24일 현역으로 5사단 군악대에 복무했고 2022년 5월 23일 전역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