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연애대전> 정보
장르 로맨틱 코미디
공개일 2023년 2월 10일
몇부작 10부작
제작사 빈디웍스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연출 김정권
극본 최수영
촬영기간 2021년 11월~ 2022년 5월 6일
시놉시스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가 전쟁 같은 사랑을 겪으며 치유받는 로맨틱 코미디
넷플릭스 <연애대전> 등장인물, 출연진
여미란/김옥빈 (엔터 전문 로펌 변호사 길무의 신입 변호사)
남강호/유태오 (섹시한 두뇌와 미담 제조기 인성으로 연예게를 평정한 대한민국의 톱배우)
도원준/김지훈 (독보적인 비주얼에 그렇지 못한 발연기로 배우의 꿈을 접고 매니지먼트 사업가로 전향해 남강호를 키워낸 인물)
신나은/고원희 (여미란의 절친이자 하우스메이트)
오세나/이주빈 (10년 넘게 국민 첫사랑으로 군림 중인 배우 이자 남강호의 첫사랑
최수진/김성령 (대한민국 최고의 유부녀 배우)
그레이스/최윤소
여재국/정규수
넷플릭스 <연애대전> 예고편
넷플릭스 <연애대전> 프리뷰, 감상포인트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연애대전>이 10일 처음 공개됩니다. 이날 공개되는 <연애대전>은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가 전쟁 같은 사랑을 겪으며 치유받는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달콤한 밸렌타인데이 시즌에 걸맞는 이야기와 분위기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연애대전>을 통해 처음으로 로맨틱 코미디 퀸에 도전하는 김옥빈은 낯선 장르지만 멘털이 강하고, 자잘한 스트레스는 운동으로 풀어버리는 여미란 캐릭터에서 본인과 닮은 점을 발견했습니다. 로맨틱 코미디 첫 도전이지만 본인이 잘할 수 있는 매력까지 발산할 수 있다고 생각한 김옥빈은 변호사 미란에게 쾌활하고 당찬 본인의 모습을 완벽하게 투영해 캐릭터를 완성했다고 합니다.
유태오는 대한민국 정상의 톱스타 남강호 역을 맡아 또 한 번 여심을 정조준합니다. "강호와 닮은 점이 있다면 둘 다 멜로 연기를 잘한다는 점이다."라며 자신감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김지훈은 눈에 띄는 외모로 배우가 되었지만 발연기를 깨닫고 일찌감치 매니지먼트로 전향한 도원준을 연기했습니다. 극 중 미란의 절친인 신나은과 예상치 못한 썸을 섬세한 감정변화로 자연스럽게 그려내며 미란, 강호 커플과 다른 재미를 줍니다. 신나은 역을 맡은 고원희는 미란과의 정반대 성격을 가진 '금사빠' 나은 역을 맡아 감정을 숨기지 못하는 나은의 귀여운 매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연애대전>은 남자에게 지는 게 병적으로 싫은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가 우연한 계기로 계약 연애를 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이성에 대한 선입견을 깨고 사랑에 빠져드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불신과 경계로 가득한 첫 만남과 밀어내지만 자꾸만 끌리는 롤러코스터 같은 남녀의 연애사를 경쾌하게 풀어냈습니다. 드라마 <거짓말의 거짓말>, 영화 <동감>, <바보>로 섬세함과 따뜻한 감성이 깃든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정권 감독과 드라마 <올드미스 다이어리>,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서 세대를 불문하고 공감을 자아낸 최수영 작가가 의기투합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연애대전>의 묘미 중 하나는 달콤한 로맨스와 유쾌한 코미디는 물론 신선한 액션까지 가미된 복합장르라는 점입니다. 김정권 감독은 "액션 장면들도 하나의 로맨스라고 생각했다, 격렬한 액션 연습 또한 로맨스처럼 느껴지게 연출했다."라며 액션을 통해 서로 싸우고, 정들어가는 미란과 강호를 신선한 연출을 통해 남다른 볼거리를 예고했습니다.
김옥빈은 "코믹 액션은 정통 액션과 구성이 굉장히 다르다는 걸 현장에서 배웠다, <연애대전>을 통해 모든 걸 새로이 배울 수 있어서 기뻤다."라며 처음으로 선보일 새로운 유형의 액션 연기에도 기대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장르를 아우르는 재미를 위해 음악 또한 힘을 보탰는데, (여자)아이들 미연·우기, NCT 태일, Big Naughty, NMIXX 설윤·릴리 등 정상급 K-POP 아이돌들이 가창에 참여했고, 드라마 OST의 전설 '궁'의 '퍼햅스 러브'(Perhaps Love)를 부른 하울이 음악감독으로 참여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