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피투게더'에 나와 물총 세례를 받고 "그만하세요."를 외치고는 분이 안 풀렸는지 유재석의 도와주는 손길을 손가락으로 탁 튕겨낸 문채원, 또한 "화영에게 여배우는 여배우답게 살아야 돼."라고 하면서 어디에서도 기죽지 않는 법을 설파한 문채원, 한복이 제일 잘 어울리는 여배우로 뽑힌 그녀답게 단아하게 생겼지만 성격은 대장부 스타일이라 모두를 놀라게 했었습니다.
그런 이유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긴 휴식기를 가지고 드라마 '법쩐'으로 돌아온 문채원, 나이가 40이 다 됐는데 아직 예쁘긴 합니다. 문채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문채원은 대구에서 할아버지가 특급 호텔을 운영하는 금수저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먹고사는 데는 지장이 전혀 없었고 자신도 방송에 나와서 잘 살았던 과거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하여튼 지방에 있기에는 아쉬운 재력집안 문채원은 초 6대 서울 강남으로 이사를 갑니다.
그런데 올챙이가 한 번에 개구리 되긴 힘이 듭니다. 귀티 나는 부잣집 자재들 사이에서 어울리기가 어렵다고 했습니다. 이유는 사투리 때문이었죠. 누구도 뭐라 하지 않았지만 톡톡 뒤는 사투리로 고상하게 서울말 쓰는 아이들과 쉽게 친해지기가 어려웠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1년 동안 외톨이처럼 말도 안 하고 친구들이 모두 등교하고 나서야 학교에 들어가서 왕따를 당했다고 하네요. 그러나 그것도 다 어린 날의 해프닝 정도입니다. 중학교 들어서면서 사투리도 벗어나고 점점 친구들과 잘 어울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나온 학교만 보더라도 청담 중학교, 선화 예고를 나왔다고 합니다. 문채원은 원래 무용을 하였는데 재능이 없다는 걸 깨닫고 미술로 전향하여 미래를 꿈꾸기 시작합니다. 여기까지 보면 평범하고 예쁜 여학생의 삶 같아 보이지만 강남 부잣집 도련님들과 아씨들의 심기를 건드린 점이 있었습니다. 바로바로 문채원의 비듬과 입냄새입니다. 한 기자가 문채원에 대해 폭로한 적이 있습니다. 문채원을 밝고 깨끗한 이미지라고 소개하면서 반전이 있다고 말한 것이죠.
더티 우먼이라고 할 정도로 직설적이게 표현했다고 합니다. 학창 시절부터 세수도 안 하고 등교를 하는 것은 기본이고 당연히 눈곱도 매일 껴 있다고 하는데 그걸 친구들에게 대신 떼 달라고 부탁하는 것입니다. 또 교복에는 항상 눈처럼 쌓인 비듬이 있다고 하는데 남학생들이 그걸 보고 예쁜 외모에 속았다고 표현할 정도라고 합니다. 일주일 넘게 머리를 안 감은 걸 자랑이라도 하듯이 주위 사람들에게 떠벌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학교 동창들이 문채원이 데뷔를 해 깨끗한 이미지를 보이자 "이제 깨끗해졌나 봐."라고 생각했는데 문채원과 같이 작품 활동을 했던 한 남자 배우가 또 폭탄을 터뜨렸다고 합니다. 지저분한 손으로 음식 먹기는 기본이고 그 손으로 다른 이에게 음식을 권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안 먹는다고 하면 삐져버린다고 합니다. 화룡점정으로 두 사람의 키스신이 있었는데 문채원이 양치도 안 하고 촬영 강행을 한 것입니다. 입냄새가 어느 정도였냐면 헛구역질이 나올 정도라고 하는데 얼마나 쌓인 게 많았으면 이걸 기자에게 다 말하겠는가 싶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나 사람 일은 겉보기로 판단할 수 없는 법이죠. 문채원이 많은 구설수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따뜻한 마음씨로도 유명합니다. 평소 기부를 잘하기로 유명한데 기부를 하기 위해 팬 사인회를 열기도 하고 희망 프로젝트라는 프로그램에서 내레이션 재능 기부를 하는 등 본보기 같은 모습도 많이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좋은 집안에서 타고난 외모로 태어났다고 해서 절대 노력을 안 한 배우가 아니라고 합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배우가 되기 위해서 꿈꿔왔고 엄청난 노력도 했다고 합니다. 한 오디션 일화가 유명합니다. 007년 오디션이 잡힌 문채원은 전날 밤 극도로 긴장이 됐다고 합니다. 그래서 긴장을 풀려고 머리맡에 아로마 향수를 올려놓고 잤는데 그게 얼굴로 떨어져서 화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이랑 눈썹이 다 타버렸지만 얼굴에 붕대를 칭칭 감은 채로 오디션을 본 일화가 있습니다. 청순한 얼굴에 비해 반전 몸매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쁜 외모와 더불어 청순 글래머의 몸매를 가져서 다 가졌다는 평을 받으며 초반에는 여자들의 질투를 많이 받았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외모만 봤을 때는 청순단아하게 생겼지만 몸매는 자기주장이 강하며 글래머러스합니다. 긴 공백기를 끊고 지금 나오는 드라마에서도 관리 잘한 모습을 보여주는 문채원, 오랜만에 나온 만큼 좋은 연기 보여주면 좋겠고, 더 활발한 활동하시길 응원합니다.
최정원, 나이, 키, 결혼, 불륜논란 상대는 유부녀! 충격!(불륜논란, 근황, 유엔, 김정훈, 인스타, 농구, 여자친구, 이혼, 재혼, 배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