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생망'이란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번 생애는 망했어...' 그럼 이전 생이나 다음 생이 주어지면 안 망할 수 있을까요. 환생 스토리의 원조 격이라고 할 수 있는 웹소설이 있었죠. 2017년 2월부터 2018년 1월까지 326호가 연재되는 동안 단 한 번도 1위를 놓친 적이 없는 웹소설 <재벌집 막내아들>의 드라마화, 심지어 송중기 복귀작, 그리고 jtbc의 파격 편성, 기대가 되는 드라마인데요.
지금까지 이런 편성은 없었죠. 금토 드라마도 아니고 주말 드라마도 아니고 '금주말' 드라마의 탄생입니다. 금토일 스트레이트 편성입니다. 18일부터 금토일 연속 방송으로 약 한 달간 우리를 찾아 올 <재벌집 막내아들>, 집중력이 대박이겠죠. 원작 웹소설을 모르시는 분도 계실 테니 간략히 줄거리를 소개해 드릴게요.
순양그룹 재벌가에서 10년 넘게 머슴처럼 일하며 회장 일가의 갑질을 받아주고 뒤처리해 주던 비서 윤현우, 바로 송중기입니다. 그런 그가 재벌 일가의 자금 횡령 누명을 뒤집어쓰고 누군가의 사주로 살해를 당하게 됩니다. 개처럼 일했더니 배신당해서 인생 로그아웃! 하지만 다시 로그인했는데 1987년인 것입니다. 그리고 윤현우가 아니라 그 빌어먹을 순양그룹 막내아들 진도준으로 인생이 리부팅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복수를 해야겠죠. 이 놈의 순양그룹 놈들... 자신을 죽였던 범인을 잡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순양 그룹을 통째로 집어삼키겠다는 목표를 가지는 진도준 윤현우, '과연 진도준은 복수에 성공할 수 있을까' 하는 게 이 드라마의 큰 줄거리입니다. 그렇다면 원작의 웹소설과는 어떻게 다를까요.
큰 줄기는 같은 것 같은데요. 일단 웹소설은 글이니까 등장인물을 무한대로 늘릴 수 있는데요, 그런데 드라마는 캐스팅을 해야 되니까 사람 수를 한정 지을 수밖에 없고, 웹 소설에는 순양 그룹 진영철에게는 4남 1녀, 5남매가 있는 걸로 세팅이 돼 있고 손자가 무려 15명이나 됩니다. 그러니까 이 드라마 제목 <재벌집 막내아들>이 의미가 있습니다. 다시 태어나고 순양 그룹으로 가면 뭐하나요? 위로 14명이나 있는데...
이 그룹을 잡아먹으려면 후계 구도의 가장 꼭대기에 올라가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 미래에서 가져온 정보를 적극 활용하고 할아버지 진영철에게 무한대 신임을 얻어야 하는 미션이 진도준에게 있다는 것이죠. 아마 드라마 1~2회에는 현생에서 배신당하고 죽고, 다시 태어나서 어버버 하면서 시간 보낼 거고 3~5회 정도에는 후계자가 되기 위해 진도준이 엄청 노력하는 장면이 나오겠죠.
탄생 전에는 삼류대 출신이었지만 지금은 그러면 안 되겠죠. 소설이 재미있었던 게 슈퍼 히어로처럼 능력치 만렙을 찍고 태어난 게 아니라 그냥 과거로 돌아간 것뿐이기 때문에 자신이 노력해야 능력치를 채울 수 있는 게 매력이었거든요. 그래서 주인공의 성장과 성공을 시청자들이 응원하면서 볼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재벌집 막내아들> 출연진이 어마어마합니다.
주인공 윤현우 진도진 역의 송중기를 비롯해 냉혹한 총수 진양철 순양그룹 회장 역에 이성민, 송중기만 러브라인을 만들 것도 같은 서울지검 반부패 수사부 검사 서민영 역의 신현빈, 그리고 어느 드라마에 가도 안 꿀릴 윤제문, 김정란, 조한철, 박지현, 김영재, 정혜영, 김신록, 김도현, 박혁권, 김남희 등 여기서 연기 못하면 압박감이 죽을 것 같은 화려한 출연진을 자랑합니다.
"여기 이 사람들의 중에 나를 죽인 사람이 있다. 나를 죽인 가문의 핏줄로 다시 태어나다." 이 두 줄의 대사만으로 앞으로 펼쳐질 스토리가 너무너무 궁금하고 기대가 됩니다. 웹소설과 어디까지 내용이 같은지는 모르겠지만 진도준이 재벌가에서 활약을 해야 하니까 꼭 나올 것 같은 사건을 몇 가지 꼽아본다면, 윤현우가 1987년도로 10살로 환생을 하는데요, 아무래도 성인은 돼야 본격적으로 활약을 하겠죠
IMF 외환위기가 1997년에 왔었습니다. 그런 도준이가 스무 살, 순양 그룹을 스무 살 핏덩이가 외환위기에서 구하겠죠. 그리고 현생에서도 주식이 빠삭했을 테니까 주식으로 돈을 많이 벌겠죠. 아직 드라마 시작까지 며칠 남았습니다. 송중기 연기력도 만만치 않은데 이번 드라마에서도 멋진 활약 보여 주시길 응원합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마지막회, 솔직 리뷰, 재미있었나! (후기, 결말, 12회, 정보, 시청률, 다시보기, 재방송, 등장인물, 출연진, 남궁민, 조기종영, 시즌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