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인물

지창욱, 나이, 키, 군대, 팬들에게 나눠 준 선물은 그것! (학력, 프로필, 아버지, 엄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열애, 결혼, 여자친구, 최수영, 드라마, 영화, 강아지, 갤러리, 머리)

by Blue Bloods 2022. 9. 9.
 

 

지창욱

이름 지창욱, 키 178cm에 몸무게 65킬로그램입니다. 경기도 안양에서 태어났으며, 단국대학교 영화학을 전공했습니다. 2017년 현역으로 군대에 입대하여 주원이 조교로 있는 곳에서 훈련을 받았고, 후에 3사단에서 병장 만기 전역을 했습니다.

 

 

고2 때까지만  해도 집, 학교, 학원만 반복하던 생활이어서 지루하고 재미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진로를 정하고 고등학교 3학년 때 처음으로 여자 친구도 사귀어 보고 pc방도 가고 가출도 해보았다고 하네요. 고3 때 갑자기 연기를 배워 배우가 되고 싶다고 했을 때 어머니가 엄청 반대하셔서 많이 싸웠다고 합니다. 그 당시 어머니께서는 마음고생도 심하셨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축구도 안 된다며 반대하셨다고 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연기와 축구 두 개를 모두 한다며 행복하다고 인터뷰에서 말하기도 했습니다. 아버지는 어릴 때 돌아가시고 홀어머니 밑에서 자랐는데, 그런 소문난 효자답게 어머니에 대한 애틋함이 남다르다고 하네요. 어릴 때 막연히 어머니와 좁고 허름한 골목을 함께 걸어가면서 "만약 이 길에 나쁜 사람들이 나타나면 어쩌지 내가 엄마를 지켜줘야지."라는 생각을 하곤 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연영과를 간다고 정하기만 하고 정작 학원은 안 다니고 있었다고 하네요. 그 시기에 중고등학교 동창 류덕환이 연영과 준비하느라 연기 학원을 다녔는데 지창욱이 자전거로 맨날 학원 데려다주다가, 어느 날 류덕환이 "너 연영과 준비할 거면 학원 다녀야 되지 않아?"라고 하니까 그제야 깨달았다고 합니다. 필모그래피를 보면 매우 차근차근 경력을 쌓아 지금에 이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초 데뷔작은 독립 영화, tv 데뷔작은 아침 드라마, 그 후  주말 드라마 막내, 일일 드라마 주인공, 평일극 주인공, 종편 채널 주인공, 주말 드라마 서브 주인공 등 안 해본 게 없습니다. 지창욱은 가수 못지않게 뛰어난 가창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두 시간 정도 라이브 콘서트는 거뜬히 소화하는 실력이며, 1일 2회 대극장 뮤지컬 주연을 6개월간 97회나 해낸 괴물이기도 합니다.

 

지창욱-어머니

노래 실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출연한 드라마 ost도 많이 불렀고, 팬미팅도 콘서트 형식으로 꾸미는 편이라고 하네요. 지창욱은 <기황후> 이후 주연작들이 줄줄이 액션물이었기 때문에 액션 배우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제로 액션을 비롯한 몸 연기를 굉장히 잘하는 편이지만, 드라마 <THE K2>가 너무 힘들었는지 당분간 액션을 안 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본인 말대로 데뷔 이후 첫 로맨틱 코미디 <수상한 파트너>에 출연했습니다.

 

 

평소 이덕화가 지창욱을 엄청 예뻐하고 잘 챙겨준다고 합니다. 친아버지처럼 챙겨주고 싶어서 면회도 갔다고 하네요. <수상한 파트너>에서 함께 연기했던 인연 때문에 전역 후 첫 예능으로 <도시 어부>에 출연했습니다. 태어나 처음으로 하는 낚시임에도 타고난 어복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창욱은 팬 사랑이 각별한 스타 중 한 명입니다.

 

 

"팬들은 저에게 있어서 너무나도 고마운 사람이에요. 그저 '감사하다. 고맙다.'라는 말밖에 해줄 수 있는 게 없어서 항상 미안해요. 제가 연기를 하는 데 있어서 배우라는 삶을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팬 여러분이 있기에 계속해서 해올 수 있던 것 같아요. 이제는 제가 여러분에게 힘을 줘야 할 차례인 것 같아요."라고 말했습니다. 

 

 

팬미팅 선물로 팔찌를 증정한 이유에 대해 "일종의 소속감, 팬과 아티스트의 연결 지점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팬들과 같이 차고 있으면 기분이 좋을 것 같았다."라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지창욱은 화보 촬영이나 사석에서도 계속 팔찌를 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창욱은 현재 KBS2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에서 주인공 윤겨레 역을 맡아 연기하고 있는데요, 이 드라마는 삶의 끝에 내몰린 위태로운 청년이 호스피스 병원에서 사람들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는 힐링 드라마라고 합니다. 지창욱의 첫인상은 금수저처럼 보였는데 홀어머니 밑에서 자란 배경이 있었네요. 연기도 잘하고 성격도 좋아 보이고, 잘 자란 청년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 멋진 활약 기대하고요, 좋은 사람도 빨리 만나시길 응원합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서거, 재산은 어디로! (나이, 남편, 자녀, 젊은 시절, 리즈, 영국 여왕, 가계도, 대관식, 촬스 왕세자, 다이애나, 여왕 우표, 기념 우표, 상속)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서거, 재산은 어디로! (나이, 남편, 자녀, 젊은 시절, 리즈, 영국 여왕, 가계

영국을 70년간 통치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8일 향년 96세로 서거했습니다. 버킹엄궁은 이날 성명을 통해 "여왕이 오늘 오후 평화롭게 눈을 감았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엘리자베스 여왕의 서거

hightechlowtech85.tistory.com

코드 쿤스트, 군대에서 가장 힘들었던 이유는 그것 때문! (나이, 키, 노래, 집, 군대, 재산, 저작권료, 결혼, 이혼, 여자친구, 고등학교, mbti, 동생, 삼성전자, 엄마, 앨범, 자동차)

 

코드 쿤스트, 군대에서 가장 힘들었던 이유는 그것 때문! (나이, 키, 노래, 집, 군대, 재산, 저작권

코드 쿤스트의 '쿤스트' 뜻은 독일어로 예술이라는 뜻입니다. 한마디로 이름의 의미는 '코드명 예술, 내가 쓰는 코드는 예술이다'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이영지와 코쿤은 <고등 래퍼>를 통해 인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