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8월 1일, 이은소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tvN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방영될 시작되었습니다. 출연진으로는 김민재, 김상경, 그리고 귀여운 배우 김향기가 캐스팅되었습니다. 또한 <조장풍>의 박원국, <붉은 달 푸른 해>의 강희주가 공동으로 연출에 힘을 모았고, 이봄, 최민호, 박슬기 작가가 극본을 맡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배우 김향기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만큼 이 작품이 어떤 내용인지, 연출 의도와 등장인물, 몇부작인지 등의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정보
기간 : 2022년 8월 1일 ~ 9월 6일
시간 : 월, 화요일 오후 10시 30분
장르 : 사극
등급 : 15세 시청가
회차 : 12부작 (시즌제)
출연진 : 김민재, 김향기, 김상경, 정원창, 김수안, 오경주, 안창환, 유성주, 전국향, 연보라, 한창민
연출 : 박원국, 강희주
극본 : 이봄, 최민호, 박슬기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연출 의도
조선은 신분제도로 인한 불평등과 불공정이 더 심했을 것입니다. 폭력과 횡포가 만연하던 그때 상처를 어루만져 주고 아픔을 달래주며, 진심 어린 위로와 응원을 전해주었던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지친 여러분을 위한 행복을 전해드리려는 것이 이 작품의 연출 의도라고 합니다.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인물관계도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의 원작은 이은소 작가의 동명소설이라고 합니다. 이 작품은 자신의 실수로 인해 사람이 죽은 후 시골로 낙향해 마음을 돌보는 심의로 거듭난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며 작가의 따뜻한 시선을 느낄 수 있다고 하며, '2016년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소설입니다.
< 유세풍(김민재)>
유세풍은 본래 양반 출신으로 "천재"라 불릴 정도로 뛰어난 학식을 지녔습니다. 그런 그가 관료가 되는 듯했지만 뜻하지 않게 어머니를 잃고 의학에 전념합니다. 남들은 수십 년 걸릴 학습을 단기 속성으로 끝내버린 후, 사람들에게 봉사하며 잘 지내고 있던 중, 자신의 실수로 왕이 사망하자 죄책감과 좌절감에 사로잡힙니다.
< 서은우(김향기)>
서은우는 고운 외모와는 어울리지 않게 시신을 검안하고 추리하는 데 재능이 있던 여인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남편을 잃은 과부입니다. 버티기 힘들다고 판단해 죽음을 택하러 가는 길목마다 유세풍과 계지한이 서은우를 가로막습니다. 결국 잘 살아봐야겠다는 의지가 생겨 그곳의 식구가 된 서은우는 의학을 배우고, 오는 사람들에게 공감하며, 숨겨진 범죄 행위까지 발견하는 능력자로 거듭납니다.
<계지한(김상경)>
그는 한때 톱 3 안에 들 정도로 실력이 뛰어났지만, 자신의 스승이 누명을 쓴 채 죽는 모습을 목격하게 됩니다. 그는 그 길로 궐을 나와 시골 마을로 내려가 그곳에서 버려진 사람들을 품고 돌봐줍니다. 그러던 어느 날, 유세풍의 답답함과 억울한 눈빛에서 자신을 발견한 계지한은 유세풍을 자로 받아들이고, 때마침 나타난 청출어람 서은우도 받아들이게 됩니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을 정리해 보면 '힐링'이라는 단어가 떠오르는데요, 지친 우리에게 위로와 따뜻함을 느끼게 해 줄 드라마가 될 듯합니다. 개인적으로, 김향기가 이 역할에 딱 맞다는 생각이 듭니다. 몇부작인지 살펴보니 이 드라마는 시즌제로 제작되었고 12부작이라고 합니다. 다소 짧은 느낌이 들어 아쉽네요. 참고로 넷플릭스가 아닌 오직 티빙에서만 스트리밍 된다는 점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즐겁게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