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전소민이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에서 하차합니다. 전소민 측은 하차 이유가 연기 활동과 재충전을 위해서라고 밝혔지만, 팬들은 그녀가 오랜 시간 악플러들의 괴롭힘을 받아왔기 때문에 하차한 게 아니냐는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과거 전소민과 이광수, 두 사람의 불화설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23일 전소민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 측은 “전소민 씨가 오는 10월 30일(월) 녹화를 마지막으로 SBS ‘런닝맨’에서 하차하게 되었음을 전해드립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짧지 않은 인연을 이어온 프로그램이기에 고심을 거듭하였고, ‘런닝맨’ 멤버들과 제작진, 소속사와 긴 논의 끝에 연기를 포함한 이후 활동에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잠시 재충전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2017년 4월부터 6년여간 매 주말 ‘런닝맨’에서 전소민 씨와 울고 웃으며 함께 달려와 주신 많은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전소민 씨에게 따뜻한 애정과 응원 부탁드립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전소민 런닝맨 하차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이광수 빠진 런닝맨의 사실상 에이스인데... 에이스들만 빠지네.", "하차 악플이 많았어? 그래도 상위권 멤버라 생각했는데.", "전소바리ㅠㅠ...", "몸안사리고 열심히 하는 멤버 이렇게 보내버리네.", "이제 일박이일 봐야 하나." 등과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악플>
2017년 '런닝맨'에 처음 합류했던 전소민은 이후 꾸준히 ‘런닝맨’ 공식 유튜브 댓글 등을 통해 “하차하라.”는 일부 시청자들의 악플에 시달려왔습니다. 이로 인해 결국 2020년 ‘런닝맨’ 제작진은 “출연자에 대한 무분별한 욕설과 과도한 비방, 사칭 등 악성댓글로 인해 시청자 게시판을 비공개로 전환한다."라며 시청자 게시판을 폐쇄하기도 했었죠.
그런가 하면 전소민의 동생이자 피트니스 모델인 전욱민은 “이런 것 너무 많이 온다.”라며 악플러에게 받은 DM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악플러는 "전소민은 매일 ‘런닝맨’에 있다. 온 가족이 저주를 받는다. 전소민을 ‘런닝맨’에서 퇴장시키거나 가족이 매일 저주를 받도록 해라."라며 도 넘은 악성 메시지를 여러 차례 보냈습니다.
이후 지난해 7월 전소민은 악성 댓글을 단 악플러에게 ‘박제’로 응수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한 외국인 누리꾼은 전소민의 게시글에 “Please, get out Running Man.(제발 ‘런닝맨’에서 나가라)”라는 악성 댓글을 남겼습니다. 이에 전소민은 해당 댓글을 댓글창 최상단에 박제하며 정면대응했습니다. 이를 본 국내외 누리꾼들은 비난했지만 해당 악플러는 댓글을 삭제하지 않아 빈축을 사기도 했습니다.
‘런닝맨’ 합류 당시 새 멤버의 합류를 달갑지 않게 생각하던 일부 시청자들의 냉담한 시선 속에도 빠른 예능 적응으로 호응을 받았습니다. 통통 튀는 발랄함으로 ‘런닝맨’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활약했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일부 외국인 팬들의 악플을 받았고 결국 ‘런닝맨’ 하차를 결정해 아쉬움을 남기고 있습니다.
<이광수 불화>
배우 전소민이 SBS '런닝맨' 하차 소식을 전한 가운데, 이전에 하차했던 이광수와의 불화설이 재조명이 되고 있습니다. 한때 이광수와 전소민은 런닝맨에서 함께 남매 케미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줬었죠. 이광수는 2021년 런닝맨에서 하차했습니다.
그동안 런닝맨 초기부터 꾸준히 활약해 온 터라 이광수의 갑작스러운 하차는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이광수의 공식적인 하차 사유는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재활 치료였지만, 당시 세간에는 이광수 전소민 불화설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런닝맨의 찐 팬들이 둘 사이에 흐르는 기류에서 이상함을 감지했고 어느 순간부터 전소민과 이광수는 서로 대화도 하지 않고 리액션도 굉장히 안 좋았다는 것입니다.
특히 이광수가 하차하기 전 5회 분량에서는 두 사람이 말을 거의 섞지도 않고 같은 팀이 되지도 않았습니다. 서로 없는 사람 취급을 한 것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여기서 이광수가 런닝맨을 하차한 이유가 전소민과의 불화 때문이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된 것입니다.
이를 뒷받침할 증거로 과거 전소민과 전소민의 동생이 이광수를 먼저 언팔로우를 했고 이광수도 이어서 이들을 언팔로우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한 런닝맨 애청자는 "런닝맨이라는 프로그램이 게임도 게임이지만 멤버 간의 티격태격이 중요한 웃음포인트인데, 정확히는 2021년 1월 초 방영분까지는 게임 중 둘 사이의 대화가 좀 있긴 있다. 그런데 그 후에는 거의 대화도 없을뿐더러 서있는 자리, 앉은자리도 거의 떨어져 서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둘 사이엔 불화가 있는 듯하고 이광수의 런닝맨 하차에는 이 부분이 일정 부분 영향을 미친 게 아닌가 추측해 본다."라고 덧붙이며 커뮤니티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내기도 했습니다.
전소민은 1986년 생으로 올해 나이 37살입니다. 2004년 고등학교 3학년 때 MBC의 '미라클'에 작은 단막극에서 역할을 맡으면서 데뷔했으나 오랫동안 단막극이나 조연 등을 거치면서 오랜 무명 생활을 겪었습니다. 이후 런닝맨에서 유재석과 찐 남매 케미를 보여주며 예능캐로 대중들에게 많은 귀여움을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