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인물

최예나, 나이, 키, 안경을 쓰는 이유는 그것 때문! 충격 (아이즈원, 논란, 로드리고, 비계, 남친, 노래, 소아암, hate rodrigo, 오빠, 시력, 크레용팝, 림프종, 헤이트 로드리고, 장원영, 안유진)

by Blue Bloods 2023. 7. 16.
 

 

최예나

<프로필>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소속이자 솔로 가수와 배우 활동을 하고 있는 최예나는 199년생으로 서울특별시 강동구에서 태어났다. 하지만 광주광역시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 이후 성남에서 중학교를 다니고 이와 동시에 가수가 되기 위해 서울에서 댄스학원을 다니며 기초를 다졌다. 2013년 연말 무대에서 크레용팝의 빠빠빠 백업 댄서로 무대에 오른 적이 있으며 그렇게 시간이 흘러 드디어 2015년부터 폴라리스 소속사에서 연습생 생활을 했다.

 

 

당시 같은 소속사에서 현재 이달의 소녀의 희진과 현진, DIA의 주은과 함께 연습생 생활을 했으며 지금도 친분을 이어가고 있다고 한다. 소속사에서 데뷔하지 못했던 예나는 현재 소속사 위에화로 이적했고 2년 3개월 동안 연습생으로 지냈고 드디어 2018년 8월 31일 엠넷에서 주관하는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 48을 통해 걸그룹 아이즈원으로 데뷔할 수 있었다. 당시 예나는 SBS 어린이 요리 정보 교육 프로그램 요리조리 맛있는 수업에서 이대 달콤 언니로 활약했는데 프로듀스 48 참가를 위해 프로그램을 하차했다고 한다.

 

 

<소아암>

엠넷 '아이즈원 츄'에서는 예나가 가족들을 만나 식사를 하는 모습이 그려졌고 그렇게 방송을 통해 힘들었던 그녀의 가족사가 알려졌는데 어릴 적 소아암의 일종인 림프종을 알았다고 밝혔다. 당시 상태가 매우 심각하여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영양 섭취가 되지 않아 목 아랫부분에 삽관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었다고 한다. 많은 병원비로 가족 형편이 넉넉지 않았던 부모님은 어린 딸의 치료비를 대기 위해 새벽같이 김밥 장사를 하며 예나의 치료비를 댔고 병원에서도 포기하라고 할 정도로 굉장히 많이 아팠지만 결국 어린 예나가 기적적으로 회복했다고 한다.

 

 

예나의 아버지는 딸의 고백을 뒤늦게 듣고 "너가 그걸 기억을 해?"라고 놀랐고 어머니는 눈물을 쏟았으며 아버지는  딸이 싸준 김밥을 먹으며 "아빠가 평생 먹었던 김밥 중에 가장 감동."이라고 고마워했고, 딸 예나에게 "아빠는 네가 기억을 못 하는 줄 알았는데 감동받았다."라며 "이렇게 건강하고 밝게 씩씩하게 커준 것만으로도 큰 선물이다."라고 전했다.

 

 

 

<아이돌 반대>

처음 예나의 부모님은 딸의 아이돌 꿈을 크게 반대했는데 예나의 친오빠가 이미 아이돌 그룹 남녀공학의 멤버 알찬 성민으로 활동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룹 남녀공학이 데뷔 얼마 후 팀이 해체되어 버리는 바람에 SPEED라는 그룹으로 다시 데뷔했지만 이마저도 잘 되지 않아 여러모로 힘든 연예계 활동을 하고 있었다.

 

 

그렇게 아들이 힘든 아이돌 생활을 한 것을 옆에서 지켜본 부모님은 몇 번의 죽을 고비를 넘기며 어렵게 건강을 되찾은 딸이 이렇게 치열한 연예계의 활동에 뛰어든다고 하니 부모님 입장에서는 크게 반대하실 수밖에 없었다. 예나는 인터뷰에서 "부모님은 제가 아이돌을 목표로 하는 것을 정말 걱정하셨어요. 그렇지만 저에게 노래와 춤이 없으면 안 된다는 말에 부모님이 저를 믿고 허락해 주셨다."라고 했다.

 

 

예나를 보면 사랑을 많이 받고 화목한 가정에서 자랐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데 구김살이 없고 멤버들이 다 너무 좋아하는 밝은 에너지가 있는 친구이며 리얼리티 방송에서도 그런 모습이 고스란히 드러나고 있는데 같이 방송한 제작진은 "예나는 제작진 입장에서도 좋은 캐릭터이다. 예나가 나오면 현장 분위기가 업된다."라고 말했다.

 

 

프로듀스 48 당시 참가자들이 꼽은 고정픽 1위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아이즈원 멤버들이 뽑은 가장 남자친구로 삼고 싶은 멤버 1위에 랭크되기도 했는데 프로그램 내에서 엄청난 친화력을 보여 나이 국적을 모두 초월하고 언니 동생들과 친구처럼 잘 지냈다. 말투나 행동이 은근히 어린아이 같은 모습이 있는데 이는 어떻게 보면 마음 자체가 순수해서 그런 것으로 볼 수 있다. 실제로 예나는 보이스피싱이나 보험 가입권유 전화도 잘 못 끊고 계속 들어주다가 속을 뻔해서 옆에서 멤버들이 도와줬다고 한다.

 

 

<비주얼>

나이에 비해 굉장히 동안이며 목소리도 어린 남자아이 같고 본인의 캐릭터 덕분에 성인 같다는 이미지가 거의 없어 아이즈원 활동 당시 가짜 막내 타이틀을 달고 있기도 했는데 실제로도 처음 본 사람들은 안유진이나 장원영을 보고 예나보다 언니라고 생각하거나 최소 동갑내기일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다고 한다. 

 

 

입술이 삐죽 나올 때 오리 상이 되는데 스스로도 오리를 닮은 것을 자각하는지 자신의 개인기로 오리를 선보였고 사진 찍을 때도 입술을 오리같이 만든다. 본래 안경을 쓸 정도로 시력이 나쁘지 않지만 프로듀스 48 비하인드 캠에서 처음으로 안경을 쓴 모습을 보였는데 이후 안경 쓴 모습이 팬들 사이에서 반응이 좋자 간혹 알이 없는 안경을 착용하고 나올 때가 있었다.

 

 

하지만 안경을 쓸 정도로 시력이 나쁘지 않은지라 알이 없는 안경에 대해서 본인도 조금 신경 쓰이는 모습을 보이는데 알이 없는 것을 지적당하면 뻘쭘해한다. 그리고 다른 멤버들 증언으로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자도 다음날 피부가 멀쩡할 정도로 강한 피부를 타고났다고 한다. 앞으로 방송에서 예나가 어떤 색다른 모습으로 우리에게 웃음을 줄지 기대된다. 

고규필, 나이, 키, 결혼, 여자친구의 정체! 충격! (범죄도시 3, 정경호, 인스타, 봉준호, 부인, 에이민, 광고, 아역배우, 드라마, 초롱이, 허정민, 캐스팅 갑질)

 

고규필, 나이, 키, 결혼, 여자친구의 정체! 충격! (범죄도시 3, 정경호, 인스타, 봉준호, 부인, 에이

엄마가 해준 카레 같다는 호평을 받으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 에서 초롱이 역을 연기한 배우 고규필이 큰 화제가 됐습니다. 사실 그는 30년 전부터 연기 경력이 있고 탄탄한 연기 경력

hightechlowtech85.tistory.com

최준희, 나이, 키, 남자친구, 할머니에게 사과한 이유! 충격! (재산, 아파트, 인스타, 학교폭력, 학폭, 가해자, 경찰 신고,엄마, 최진실, 성형, 횡령, 아빠, 조성민, 외할머니, 오빠, 최환희, 홍진경)

 

최준희, 나이, 키, 남자친구, 할머니에게 사과한 이유! 충격! (재산, 아파트, 인스타, 학교폭력, 학

배우 최진실의 딸이자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최준희는 2003년생으로 만 20세이다. 원래 아버지 조성민의 성을 따라 조수민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지만 부모님이 이혼을 택하며 양육권이 최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