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강지섭이 JMS신도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SNS 계정을 탈퇴했습니다. 강지섭은 12일부터 JMS 신도라는 의심을 갖고 있는데 그는 과거 JMS 신도였던 것은 사실이지만 사이비 실체를 알고 4~5년 전 탈교했다고 주장하며 12일 오후 sns를 통해 심경을 밝혔습니다.
"다시는 이런 피해자가 없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올린다. 한때 힘든 시기에 정말 순수한 마음으로 기도를 하고 싶어 갔던 곳이었고 일반적인 곳인 줄 알았다. 그러나 애초 내가 생각했던 신앙관과 거리가 있는 이질감을 느껴 그곳을 떠났다. 이런 추악한 일이 있었음을 인지하기도 전에 나왔다."라고 해명했습니다.
이 같은 입장문이 게재된 후에도 의심의 눈초리는 계속되고 있는데 4~5년 전 탈교했다는 주장과 달리 지난해 12월 tvN '프리한 닥터 M'에 출연해 JMS 신도들이 추앙하는 그림이 놓인 집을 공개했기 때문입니다. 액자 속 그림은 JMS 신도들 사이에서 사랑받는 그림으로 해당 그림은 마치 기존 예수 그림에 포토샵 보정을 한 것처럼 생겼다는 의미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이른바 '쁘띠 예수'로 불립니다.
이에 강지섭은 SNS에 해당 액자를 분해한 사진을 게재하며 "진작 버렸어야 할 거 왜 창고에 놔둬선..."이라는 해명을 덧붙였지만 '쁘띠 예수' 그림이 갈기갈기 찢어진 상태가 아닌 고위 접어 둔 상태라는 점이 의심을 사고 있습니다. 또 강지섭은
JMS 악행을 알기 전 주말 예배에 참석하는 정도로만 종교 활동을 했다고 주장했지만 강지석 트위터에는 주장과 다른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2012년 3월 1일에 "오늘부터 40일 새벽 조건 기도 시작합니다. 4~5시 사이에 기도하고 5시에 새벽 말씀을 시작합니다. 무사히 끝낼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바라요~"라는 글이 게재된 것이 드러났습니다. 조건 기도라는 표현 역시 정상적인 기독교에서는 쓰이지 않고 JMS 신도들 사이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강지섭은 2012년 3월 16일 sns를 통해 "나의 인생 멘토 되시는 선생님의 생신입니다. 축하드립니다. 선생님."이라고 밝혔는데 3월 16일은 정명석의 생일로 알려졌습니다. JMS는 정체가 발각돼 궁지에 몰릴 경우 거짓으로 탈교 한 척하는 일이 허용되는 사이비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지섭 역시 sns를 탈퇴하며 소통 창구를 폐쇄해 버려 거짓으로 탈교 한 것이 아니겠냐는 목소리가 나오 고 있습니다.
박성훈, 나이, 키, 결혼, 군면제 대신 현역을 택한 이유! 충격! (전재준, 더 글로리, 류현경, 결별, 집안, 군대, 전소민, 곤지암, 박성훈석, 인스타, 학교, 나무위키, 헤어, 이광수, 차)
배우 이채영, 나이, 키, 결혼, 성형, 그녀의 종교! 충격! (프로필, 본명, 학교, 비밀의 여자, 단발, 나무위키, 골때녀, 남편, 일진, 과거, 인스타, MBTI, 욜로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