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잇슈

카타르 월드컵, 금지사항들! 충격! (일정, 명단, 개막전, 한국, 개막식, 시간, 조편성, 경기장, 손흥민, 응원복장, 반바지 금지, 돼지고기 금지, 신체접촉 금지, 민소매 금지, 슬리퍼 금지)

by Blue Bloods 2022. 11. 19.
 

 

카타르월드컵

올림픽과 더불어 지구촌 최고의 스포츠 축제라고 불리는 월드컵이 4년 만에 돌아왔고, 다가오는 2022년 11월 2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4일에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첫 경기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편 이번 월드컵은 여름이 아닌 겨울에 진행되는 것도 특이한데 이슬람 국가인 카타르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몇 가지 특이 사항이 더 존재합니다.

 


카타르는 종교의 이유로 돼지고기 섭취를 금지하는 국가 중 하나이며 먹는 것은 물론 반입 자체가 안 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이슬람 경전 코란의 내용 때문인데, 죽은 고기와 피 그리고 돼지고기를 교리에 따라 금지시킨다고 합니다. 사막 기후에서 돼지고기는 쉽게 상한다는 이유도 학자들 사이에서 주장되고 있습니다.

 


한편 카타르에서는 한국 대표팀 선수들뿐만 아니라 수많은 한국 취재진들을 비롯한 기타 스태프들이 참석하는데 결국 출국 전에 삼겹살을 배 터지게 먹고 갔다는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선수들을 응원하러 가는 팬들에게도 적용되는 금지 사항이 있는데, 노출이 심한 옷을 입고 응원할 경우 경찰에 체포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조편성

참고로 카타르는 11월이라고 해도 낮 기온이 30도나 되는 굉장히 더운 나라에 속하는데, 민소매와 치마는 물론 슬리퍼까지 신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심지어는 반바지까지도 금지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무릎을 덮지 않은 반바지는 착용 금지라고 전해집니다. 결국 FIFA에서 아예 반바지를 입지 말라고 권고할 정도입니다. 

 


또 하나의 금지 사항은 결혼하지 않은 사람과는 신체 접촉 자체가 금지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유럽 축구에서는 흥에 겨워  옆에 있는 사람들과 스킨십이 자유로운데 카타르에서는 이것을 아예 금지하고 있고 결혼하지 않은 사람과는 합방 자체도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축구 선수로 예를 들어보면 크리스티아노 호날두의 경우 결혼을 한 상태는 아니라서 여자 친구인 조지나 로드리게스와 함께 있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 밖에 금지 사항 중에는 정부 청사 밖에서 셀카를 찍는 행위, 공공장소에서 소리를 지르는 행위, 지정된 장소 외에서 술을 마시는 행위 등이 있는데, 이들 모두 경찰에 연행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소식에 대해 네티즌들은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라야 한다는 말이 있긴 하지만 "축구도 하지 말라고 할 듯. ㅋㅋ.", "김치찌개에 돼지고기 못 넣겠네.", "카타르에서 하는 이유를 모르겠네 진짜.", "문화인 건 이해하는데 선수는 좀 봐주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빈살만, 사우디 왕세자, 일본을 패싱한 이유는! 충격! (재산, 나이, 와이프, 가족, 이재용, 네옴시티, 삼성, 현대, 한미 글로벌, 일본 반응, 암살)

 

빈살만, 사우디 왕세자, 일본을 패싱한 이유는! 충격! (재산, 나이, 와이프, 가족, 이재용, 네옴시

지구에서 가장 돈이 많은 남자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총리가 한국에서 단 20시간 동안 100조를 계약했습니다. 한국을 방문한 후 바로 일본을 방문할 예정이라 일본에서 엄청난 기대를 하고 있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빈 살만, 사우디 왕태자, 나이, 그의 재산은 일론 머스크의 몇 배인가! (입국, 이재용, 삼성, 김범수, 카카오, 뉴캐슬, 일론머스크, 네옴시티, 바이든, 방한, 가족, 수소, 원전, 토트넘, 나이, 암살..

 

빈 살만, 사우디 왕태자, 나이, 그의 재산은 일론 머스크의 몇 배인가! (입국, 이재용, 삼성, 김범

이름 무하마드 빈 살만 알사우드, 출생 1985년 8월 31일, 키 188cm, 몸무게는 77kg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왕태자이자 총리, 국방장관, 왕실 직속 경제위원장,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구단주입니다.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