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걸그룹 '소녀시대'가 데뷔 15주년을 기념하며 컴백을 앞둔다는 소식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성공한 여성 그룹 중 하나로 걸그룹의 교과서이자 수많은 여자 아이돌의 롤모델로 손꼽히는 소녀시대 멤버들이 보유하고 있는 자산과 재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는 소녀시대의 리더 태연입니다. 태연은 과거부터 연예인들의 아파트라고 서울 성수동 트리마제에 전세로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해당 전세가는 약 24억 원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태연은 과거 예능 방송을 통해 부모님을 위해 전주시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를 선물한 것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전주 태평 sk뷰'로 알려진 해당 아파트 태연이 약 9억 원으로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태연을 '소녀시대'의 멤버들은 상당한 고가의 외제차를 즐겨 타는 것으로도 알려졌는데, 우선 첫 번째 태연의 애마는 독일 m사의 벤츠 slk 505 amg로 시가 약 1억 5천만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2017년 태연은 해당 차를 몰다가 도로에서 3중 추돌 사고가 난 것으로 보도되었고, 이외에도 두 번째 애마는 마찬가지로 독일 m사의 스포츠카로 가격은 약 7천만 원, 마지막 애마는 태연의 차로 가장 잘 알려진 포르셰의 박스터로 가격은 약 1억 원, 이렇게 태연은 총합 약 3억 2천만 원을 자동차에 소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음 두 번째는 소녀시대의 센터 윤아입니다. 언론 보도를 통해 약 292억 원의 재산을 소유했다고 알려진 윤아는 서울 청담동 학동 사거리에 위치한 건물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건물의 가격은 약 100억 원으로 윤아는 건물의 매입 당시 약 60억 원의 대출을 이용하였으며, 현재는 20억 원의 시세차익이 발생, 매월 해당 건물로부터 임대 수익만 약 3천만 원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윤아가 매입해 거주하고 있는 곳은 서울 삼성동의 롯데캐슬 프리미어로 윤아는 해당 아파트를 약 23억 원에 매입하였으며, 현재는 약 40억 원을 호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음 세 번째는 소녀시대 유리입니다. 유리는 다른 멤버들과 다르게 그동안 재산에 대한 별다른 이슈는 알려져 있지 않았다가 2020년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5층짜리 건물을 약 128억 원에 매입해 그녀의 재력이 화재가 되었습니다. 해당 건물을 매입하기 위해 유리는 약 105억 원의 대출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취득세의 4.6%를 고려하면 실제 투자된 유리의 현금은 약 24억 원 정도가 투입된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네 번째는 소련 시대 수영입니다. 수영은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논현 라폴리움 148평 매물을 과거 27억 3천만 원에 매입하였는데, 이후 수영은 해당 부동산을 약 44억 6천만 원에 매각하여 시세차익으로만 약 17억 원가량을 벌어들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참고로 수영은 무역회사 사장인 아버지 밑에서 교외에 대저택 수준의 집을 짓고 사는 금수저로도 알려진 바 있습니다. 다음 다섯 번째는 소녀시대에 메인 댄서 효연입니다. 효연은 지난 2012년 인천 송도에 위치한 아트윈 푸르지오를 약 12억 원에 분양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초고층 주상복합답게 감탄을 자아내는 풍경으로 화제가 되기도 한 이곳은 이후 2020년 37억 원의 매물로 나온 것으로 보도되었습니다. 참고로 효연은 부모님을 위해 동일 지역인 송도 더샵 퍼스트월드를 약 20억 가량을 들여 선물한 것으로 알려져 그녀의 효심이 화제가 되기도 한 바 있으며, 추가로 효연의 차는 레인지로버와 디스커버리 4로 캠핑 마니아로 알려진 그녀답게 두 차량 모두 1억 원을 초과하는 고가의 suv를 소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음 여섯 번째는 sm 엔터테인먼트 이수만 창업주의 조카로 알려진 소녀시대 써니입니다. 써니는 과거 예능 방송을 통해 서울 성수동 트리마제 56평형에 사는 것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해당 집은 최근 거래가만 약 44억 원으로 초고가의 아파트로 알려졌으나 부동산 한 채 외엔 써니는 다른 멤버들과 다르게 별다른 자산에 대한 정보는 없는 편이었으며, 앞서 언급한 것처럼 써니는 한국 엔터계의 거물 이수만 회장을 작은 아버지로 둔 황금 인맥이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다음 일곱 번째는 소녀 시대의 막내 서현입니다. 서현은 서울 청담동 소재의 청담 대우 멤버스 카운티 5차 72평형 매물을 과거 2012년 약 12억 9천만 원에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해당 평수는 현재 약 40억을 초과하는 것으로 보도되었습니다. 또한 예능에도 나왔던 서현의 차는 독일 아우디의 a5 카브리올레로 가격은 약 7천만 원대로 알려졌습니다. 마지막 여덟 번째는 소녀시대 티파니입니다. 여타 멤버들과 다르게 아예 아무런 재산에 대한 정보가 알려져 있지 않은 티파니는 그나마 찾을 수 있었던 건 국적도 미국인이고 최근까지 미국에서 활동했던 그녀답게 미국 la의 수영장과 화려한 정원을 갖춘 저택에 거주하고 있는 모습이 공개된 적이 있습니다.
유명인들의 공개된 재산을 정리해 알려주는 외국 사이트 또한 티파니 씨의 재산을 2천만 달러, 한화로 약 261억 원으로 보도한 만큼 최근 원달러 환율이 워낙 올라서 더 크게 보이는 것도 있겠지만, 그녀 역시 소녀시대의 멤버다운 재력을 지닌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소녀시대 멤버 중 수입 1위를 다투는 것으로 알려진 윤아와 태연의 경우 수많은 언론을 통해 그녀들의 재산이 약 100억에서 200억 원대로 보도된 만큼 솔로 활동으로 다른 멤버들보다 더 큰 수익원을 가졌을 그녀들이지만 n 분의 1로 그룹 활동 수입을 15년째 가져갔을 이외의 멤버들 또한 앞선 재산들을 봐도 이에 준하는 상당한 재력을 지녔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렇게 어느덧 데뷔한 지 15년째를 맞이하며 수많은 재력을 얻게 된 성공한 아이돌 소녀시대가 최근 완전체로 컴백한다는 소식에 많은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습니다. 과거 10대의 어린 나이로 연예계에 데뷔하여 어느덧 30대에 접어든 레전드 걸그룹 소녀시대가 과연 이번 컴백으로 또 어떠한 모습으로 팬들 곁에 돌아올지 많은 기대가 됩니다. 나이를 먹어도 완전체로 활동하는 모습 계속 보여주면 좋겠고요, 더 많은 활동 기대합니다.
지연수, 일라이, 재결합 불발, 면접교섭권 청구하나! (지연수 나이, 키, 학력, 프로필, 이혼, 재혼, 시어머니, 아들, 민수, 사치, 아버지, 직업, 이부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