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인물

박보검, 배우 박보검 군입대 전 했던 일! (박보검 나이, 키, 종교)

by Blue Bloods 2020. 10. 3.

 

박보검, 배우 박보검 군입대 전 했던 일! (박보검 나이, 키, 종교)

 

 

얼굴 천재, 미담 제조기, 케미 요정까지 좋은 별명만 잔뜩 가지고 있는 연예계의 대표 꽃미남, 2011년에 데뷔해 어느덧 연기생활 9년 차에 접어든 숙련된 배우, 중저음의 목소리와 상큼한 미소로 여성들의 마음은 물론 남성들의 마음마저 흔드는 그 배우, 박보검에 대한 이야기 알아보겠습니다.

 

1. 박보검

박보검은 1993년 6월 16일 생으로 한국 나이 28세, 2남 1녀 중 늦둥이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자란 서울의 아들, 학창 시절부터 완성된 외모로 '목동 훈남'으로도 아주 유명했다고 하는데요, 정작 본인은 그 정도는 아니었다며 겸손하게 반응합니다.  얼굴처럼 체격도 여리여리 할 것 같다는 오해를 종종 받지만 182cm의 큰 키와 길쭉한 기럭지로 외모뿐만 아니라 체격까지 어느 하나 빠지는 부분이 없는 배우입니다.

 

2. 출연작

박보검의 비주얼이나 연기 실력만 보면 데뷔를 하자마자 한순간에 톱스타가 되었을 것 같지만 의외로 박보검은 조연, 단역부터 차례차례 맡으며 생각보다는 천천히 뜨게 됩니다. 2011년 영화 '블라인드'로 데뷔하여 이후 영화 '명량', '차이나타운'과 드라마 '각시탈', '내일도 칸타빌레' 등에 출연하며 경력을 쌓아 갑니다. 그리고 2015년 배우 박보검을 스타 반열에 올린 인생 작을 만나게 되는데요, 박보검의 인지도를 폭발적으로 끌어올린 작품, 바로 '응답하라 1988'입니다.

 

 

 

 

3. 응답하라 1988

천재 바둑 기사이지만 친구들 사이에서는 어리바리한 캐릭터인 '택이'로 출연했습니다.  응팔 시리즈는 주인공의 남편이 누구인지 마지막에 알려주면서 궁금증을 유발하기로 유명한데요, '정환이' 역할을 맡은 류준열과 박보검의 경쟁이 치열했습니다.  '어차피 남편은 ( )( )이다'라는 뜻의 '어남류', '어남택'이라는 말도 유행했습니다. 드라마 후반부 류준열의 비중이 높아져서 정환이가 남편이 될 것이라는 모두의 예측과 달리 덕선이의 남편은 택이로 밝혀져 사람들이 놀라기도 했는데요, 정작 응팔 이후 혜리와 열애설이 터진 것은 박보검이 아닌 류준열, 덕선이가 드라마와 현실에서 정반대의 선택을 했네요.

 

4. 전성기

응팔이 끝나고 박보검은 연예계 생활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는데요, 각종 인기상, 신인상 수상은 물론, 차세대 라이징 스타로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여러 아시아 나라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됩니다. 이후 출연한 예능과 드라마에서도 연달아 높은 시청률을 올리면서 국내 남자 톱 배우의 반열에도 이름을 올립니다.  2017년에는 기업에서 선호하는 남자 광고모델 1위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응팔 출연배우들인 류준열, 안재홍, 고경표와 함께 출연한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편을 보면 츄리닝에 캡 모자만 써도 멋있는 박보검의 미모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씻지 않아도 빛이 나는 박보검, 감상해 보세요. 

 

 

 

 

5. 노래 실력

박보검은 노래를 잘 부르기로도 유명한데요, 이름 없이 노래만 들으면 기성 가수라고 해도 믿을 정도입니다. 김유정과 함께 출연한 드라마 '구르미 드린 달빛'에서는 직접 메인 ost를 부르기도 했고요, 2018년에는 적재의 '별 보러 가자'를 재해석해 부르면서 음반 인기 차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고음을 잘 지르거나 가창력이 엄청나게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부드럽고 감미로운 중저음의 보이스가 매력적입니다. 


6. 민서공이

박보검은 여성 팬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이 때문인지 최근 박보검 닮은꼴로 등장한 인물도 있습니다. 바로 민서공이라는 닉네임의 고등학생 김민서 군입니다. SNS를 통해 묘하게 박보검을 닮은 사진으로 유명해졌는데 이후 kbs 예능 프로인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나와 배우 박보검을 닮았다는 말을 듣는 게 고민이라고 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SNS에 올렸던 사진과는 달리 방송 영상에서는 박보검과 전혀 닮지 않은 외모였고 네티즌들은 "각도랑 포토샵빨이었네, 왜 박보검으로 어그로를 끄냐?"라면서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최근에는 '더 이상 박보검 닮은꼴 아닙니다'라는 썸네일의 영상으로 성형 브이로그를 찍어서 올리기도 했는데요, 팬들 사이에서는 그냥 관종 정도로 생각하는 듯한데 박보검 본인은 어떻게 생각할지 궁금하네요. 

 
7. 인성

박보검 하면 인성, 인성 하면 박보검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모범적인 청년으로 알려진 박보검, 술 담배를 멀리하는 것은 물론 연예계 선배들에게도 예의 바르고 싹싹한 모습으로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화보 촬영이나 광고 현장에서도 스태프나 관계자들 모두에게 친절하고 정중한 모습을 보여서 "아무리 이미지 메이킹을 한다고 해도 이 정도면 진짜라고 볼 수밖에 없다."라는 말을 듣기도 합니다. 한 인터뷰에서는 살면서 해본 가장 큰 일탈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고등학교 점심시간에 새치기했던 것이라고 답해 더욱 바른생활 청년의 이미지를 굳혔습니다. 박보검의 공식 팬클럽인 '보검복지부' 또한 박보검의 생일에 선물 조공 대신 기부를 한다고 합니다. 그 배우의 그 팬이라고 선행을 많이 하는 것도 서로 닮았네요.

 

 

 

 

 

8. 케미요정

박보검은 함께 출연한 배우들과 항상 케미가 좋아서 '케미 요정'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데요, 함께 광고를 촬영한 김연아 선수와 영화 '차이나타운'을 통해 만난 김고은과도 잘 어울리는 것은 물론 드라마 '남자 친구'에서 송혜교와 엄청난 케미를 보여주었습니다. 사실 박보검은 남자 배우들과도 케미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서인국, 곽동연, 송중기와 함께 찍은 사진을 보면 절로 미소가 지어집니다. 이렇게 누굴 붙여 놔도 잘 어울리니 상대 배우 캐스팅에 걱정이 없겠네요. 

 

9. 절친

박보검의 절친으로 알려진 인물은 바로 방탄소년단의 멤버 브이입니다. 두 사람은 박보검이 2015년도 뮤직뱅크 mc로 활동하던 중 친분을 쌓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나이는 박보검이 두 살 많지만, 형 동생보다는 친한 친구처럼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박보검은 방탄소년단의 콘서트를 보러 간 모습이 종종 찍히기도 하고요, 브이는 박보검의 촬영 현장에 밥차, 커피차 등을 쏘기도 합니다. 서로의 커리어를 응원하는 것은 물론 스케줄이 빌 때면 함께 만나서 시간을 보내기도 하고, 제주도로 함께 우정 여행을 떠난 모습을 올리기도 하면서 훈훈한 브로맨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브이랑 박보검과 함께 놀 수 있다면 말 한마디 안 하고 얼굴만 봐도 시간 가는 줄 모를 것 같네요.

 

 

 

 

10. 군대
응팔 이후 계속해서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박보검,  최근 그의 갑작스러운 군입대 소식에 많은 팬들이 아쉬운 마음을 드러냈는데요, 박보검은 군대는 때가 되면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입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전했고, 해군 군악대 시험을 본 뒤 합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버지가 해군병 출신이기에 본인도 해군 군악병에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알려진 그의 입대 날짜는 8월 31일이었습니다.  입대 전까지 영화 '원더랜드'와 드라마 '청춘 기록' 촬영을 모두 마치고 팬들을 위한 음원까지 발매한 후 입대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보검이 전역할 2022년 4월을 벌써 기다기게 되네요. 


연기면 연기, 노래면 노래, 성격이면 성격, 뭐 하나 부족한 거 없는 배우 박보검, 군대에 있는 동안 나라를 잘 지켜주시고요, 빨리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 작품을 통해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의 더 멋진 활약 기대합니다!

 

 

 

박보검
(朴賢劍, Park Bo-Gum)


나이 : 1993년 6월 16일 (27세)
고향 : 서울특별시 파일 양천구 목동
본관 : 반남 박 씨(潘南 朴氏)
키 : 182cm
몸무게 : 70kg
혈액형 : O형
가족 : 아버지, 누나(1983년생), 형(1984년생) 
학력 : 서울목동초등학교 (졸업), 목동중학교 (졸업), 신목고등학교 (졸업),
          명지대학교(영화, 뮤지컬학부/학사),상명대학교 대학원 (뉴미디어 음악학/석사 재학)
종교 : 개신교
데뷔 : 2011년 영화 '블라인드'
소속사 : 블러썸 엔터테인먼트

 

 

 

<이런 글은 어떠세요!>

 

박경, 블락비 박경 학교폭력 인정! 피해자가 뭐라고 했나! 지코도 혹시! (박경 나이, 키, 학력)

박경, 블락비 박경 학교폭력 인정! 피해자가 뭐라고 했나! (박경 나이, 키, 학력) 네티즌 A 씨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박경이 학교폭력 가해자이며 자신이 피해자라는 주장을 담은 장문의 글을 게재�

hightechlowtech85.tistory.com

 

 

한예슬, 배우 한예슬이 명치에 새긴 타투! (한예슬 나이, 키, 유튜브, 인스타그램)

한예슬, 배우 한예슬이 명치에 새긴 타투! (한예슬 나이, 키, 유튜브, 인스타그램) 금방이라도 소멸할 것 같은 작은 얼굴과 168cm의 큰 키, 고양이상으로 대표되는 모델이자 배우 한예슬, 개

hightechlowtech85.tistory.com

 

 

공공임대 아파트 발표! (공공임대주택 종류와 입주 자격 정리!)

공공임대 아파트 발표! (공공임대주택 종류와 입주 자격 정리!) 얼마 전, 하반기 국민임대주택 공고에서 전국적으로 많은 물량의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조금만 알면 아주 저렴한 가격에 좋�

hightechlowtech8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