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1일부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정부 정책이 있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물건을 구매하고 나면 영수증을 받지 않거나 또는 받았다 하더라도 확인하지 않고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9월 1일부터 일주일 동안은 절대 버리지 마세요.
정부에서 골목상권 소비 진작을 위해 상생 소비 복권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신용카드로 골목상권에서 카드나 현금으로 결제를 하고 영수증을 받으면 로또 1등의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민생물가 안정 대책으로 20% 할인 쿠폰을 발급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번 명절에는 정부에서 '추석 민생 안정 대책'으로 전통시장, 골목 상권, 소상공인들이 운영하는 가게, 식당, 점포, 상점 등에서 3만 원 이상 카드 또는 현금으로 결제를 하면 영수증 복권을 지급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1등 500명에게는 100만 원, 2등 1천 명에게는 50만 원, 3등 2천 명에게는 10만 원으로, 3500명에게 총 12억 원의 당첨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응모 대상은 3만 원 이상 결제한 전 국민 누구나 가능하고요, 다만 통장이 있거나 통장 발행이 가능한 개인이어야 하기 때문에 성인이 아닌 청소년들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응모 기간은 2022년 9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일주일간만 진행이 되고, 응모 방법은 식당이나 가게, 점포, 상점 등에서 3만 원 이상 카드 또는 현금 영수증으로 결제를 하고, pc나 휴대폰에서 상생모바일.kr을 검색하셔서 접속을 하시면 되는데요, 간편하게 휴대폰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결제한 영수증을 사진을 찍어 업로드하는 방식이고요, 업로드가 완료가 되고 나면 카카오 알림톡으로 확인을 하시면 응모가 완료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사항이 있는데요, 1회 응모 시 3만 원 이상 사용한 영수증 한 장당 한 번만 응모가 가능하고, 2만 원이나 1만 원과 같이 이렇게 나눠서 결제한 영수증은 응모가 불가능합니다. 다만 3만 원 이상 영수증이 여러 장일 경우에는 여러 번 응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6만 원 이상 결제를 했다면 3만 원 두 장으로 나눠서 결제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결제한 영수증은 참여가 불가하고요, 오프라인 매장의 포스 기기에서 출력한 신용 체크카드 영수증과 소득공제용 현금 영수증만 응모가 가능합니다. 응모하실 때 정보는 정확하게 입력을 하셔야 당첨금을 수령할 수 있고, 당첨자 발표 후에는 당첨자 정보를 7일 이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당첨이 취소된다는 점도 꼭 주의하셔야 할 것 같네요.
참고로 당첨자 발표는 9월 말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개별 통보해 주니까 당첨 알림톡을 받으신 분들은 꼭 7일 이내에 당첨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만약 추석 선물이나 개인 물품을 구매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이번 기회에 상생소비 복권 1등의 기회도 놓치지 마시고 꼭 응모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인상, 얼마나 오르나! (9월부터 인상, 기준 소득월액 상향, 상한액, 하한액)
실업급여, 학교 부정 청탁, 복지시설 국가보조금, 부당수령, 담합, 신고하면 포상금 줍니다! (국가권익위원회, 보상금 포상금 차이, 공익신고, 요양보호사 요양급여 부정수급 신고)
댓글